[웹기반학습][웹기반교육][웹기반수업][WBI]웹기반학습(웹기반교육,수업,WBI)유용성,장단점, 웹기반학습(웹기반교육,WBI)교육적기능,제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웹기반학습(웹기반교육,수업, WBI)의 정의

Ⅲ. 웹기반학습(웹기반교육,수업, WBI)의 특징

Ⅳ. 웹기반학습(웹기반교육,수업, WBI)의 유용성

Ⅴ. 웹기반학습(웹기반교육,수업, WBI)의 장단점

Ⅵ. 웹기반학습(웹기반교육,수업, WBI)의 교육적기능

Ⅶ. 웹기반학습(웹기반교육,수업, WBI)의 상호작용

Ⅷ. 웹기반학습(웹기반교육,수업, WBI)의 ICT활용교육
1. 학습의 자율성 및 유연한 학습 활동 제공
2. 자기 주도적 학습 환경 제공
3. 창의력 및 문제 해결력 신장
4. 다양한 교수-학습 활동의 촉진
5. 교육의 장 확대

Ⅸ. 웹기반학습(웹기반교육,수업, WBI)의 제고 방안

Ⅹ.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웹기반 교육은 ‘인터넷활용 교육’이라는 용어로도 널리 쓰이고 있으며 최근 이 분양의 연구가 더욱 활발해지고 있으며, 근래에 들어 활발하게 소개되기 시작한 수업이론으로 구성주의 학습이론과 가장 어울리는 학습 형태이다. 인터넷의 Web은 수업, 수업조직, 수업제시에 관한 새로운 방식으로 Web은 전달 매체이며, 내용제공자이며, 어떤 면에서는 교과라 볼 수 도 있다. 교사와 설계자들은 학습자를 지도하기 위해 Web을 통하여 새로운 학습 자료를 만들 수도 있다. Web은 다양성과 상호결합을 통하여 지리적으로 넓게 퍼져있는 학습자들과 함께 활동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의 하나이다. Web 기반학습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극복하고, 다양한 자원을 활용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가상공간이 교육환경변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상공간은 컴퓨터를 매개로 탄생하게 된 공간으로서, 새로운 정보통신 기술을 교육과 접목시키려는 이러한 노력은 계속되어 왔다. 컴퓨터를 매체로 이용한 `컴퓨터 매개 교육(computer-mediated education)`, 컴퓨터 통신 공간을 이용한 `사이버 교육(cyber education)`, `온라인 통신학교`, `사이버 캠퍼스`, `가상 대학` 과 같은 용어들이 대거 등장하고 있는데, 이는 이러한 노력의 발전상을 보여준다. 또한 정보사회의 새로운 교육환경에 대비하기 위하여 현재 정보통신기술이 발달한 선진국들을 중심으로 하여 웹기반 수업을 바탕으로 하는 가상교육체제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전개되고 있고, 우리나라에서도 근래에 들어 각급 학교별로 혹은 기관별로 발달된 정보통신기술을 교육에 활용하려는 노력이 전국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참고문헌
- 강명희(1997), 인터넷 학습자료 개발 모델, 서울 : 교육과학사
- 김영환·손미(1997), 컴퓨터를 활용한 적응적 개별학습 성취도 검사의 제작과 활용을 위한 표준화 지침 개발 및 효과연구, 교육정보방송연구
- 나일주(1999), 웹 기반교육, 서울 : 서울교학사
- 백영균(1999), 인터넷의 교육적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 교육정책개발연구과제, 한국교원대학교
- 이강복(2003), 웹프로젝트 학습과정의 설계 및 적용과 효과에 관한 연구, 성공회대
- 중등교육연구소(2000), 웹을 기반으로 한 소집단 탐구학습, 경북대 사범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정보론 레포트
  • 교육의 수월성 강화e-교수학습체제 강화를 통해 공교육 내실화 지원 및 사교육비 경감 등 국가 교육현안의 효율적 해결대학에 대한 정보화 지원 강화를 통한 대학교육의 혁신 유도양질의 교육서비스 제공을 통한 전 국민의 학습력 제고교육의 질적 수준 제고를 위한 투명한 성과지원체제 구축(2)지역교육의 혁신지역ㆍ대학ㆍ산업이 연계된 정보화사업 발굴ㆍ추진을 통한 지역 불균형 해소지역인적자원 개발을 위한 e-러닝 기반의 교육정보서비스

  • 교육공학 컴퓨터멀티미디어 ICT
  • 방안․ 문제 제시․ 데이터 조작․ 데이터 관리․ 피드백 제공․ 문제 규명․ 해결책 제시․ 독립변인의 조작자료제시형․ 자료 검색․ 자율학습․ 검색방법 제시․ 특정자료 제시․ 자료 제공(문서, 비디오, 오디오 사진 등)․ 필요에 따라 사용자용 노트와 프린트 기능 제공․ 자료의 탐색, 수집, 비교, 분석, 정리- 개별교수형, 반복 연습형, 게임형, 모의 실험형, 발견 학습형, 문제 해결형, 자료 제시형 등이 있다.③ 컴퓨터 관리수업(

  • 중등임용고시 `2번 합격자`의 [교육학] 서브노트 자료
  • 교육사회학 : 교육과 사회의 관계를 연구하는 학문으로, 교육체제 내의 사회 현상을 사회학적 관점에서 연구하는 것을 가리킴. 교육체제 틀 안에서 가정사회학교 장면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연구6.교육과정학 : 교육목적 달성을 위한 종합적 계획. 목적-내용-조직-방법을 종합적으로 묶는 교육의 전체 계획을 의미. 커리큘럼은 ‘말이 뛰는 길이라는 쿠레레’에서 유래.7.교육심리학 : 교육에 내재된 심리적 현상을 연구하는 것으로, 교수학습(수업)의

  • 외국인을위한 한국 문화 교육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학습에서는 문화 항목 교수가 필요함언어문화언어에 투영된 문화적 함의, 언어로 이루어지는 문화언어 교수 시 ‘어휘, 문법, 담화, 화행 등 언어를 가르칠 때 그 언어의 배경 지식이나 문화적 함의 및 맥락의사소통능력과 문화특정 사회는 특정 언어와 연관됨언어의 특정 규칙과 해석을 공유하는 사람들은 하나의 언어공동체 소속임문화의 기본 원리는 지식의 해석 원리를 공유하는 것임02-01 한국어교육과 문화교육 : 한국문화교육의 목표의사

  • WBI(웹기반수업,학습,웹기반교육)교육적가치,특징,장단점,상호작용유형, WBI(웹기반수업,학습,웹기반교육)와 전통적학습 비교, WBI 효과 분석
  • WBI(웹기반수업,학습, 웹기반교육)의 교육적 가치와 특징, WBI(웹기반수업,학습, 웹기반교육)의 장단점과 상호작용유형, WBI(웹기반수업,학습, 웹기반교육)와 전통적학습의 비교, WBI(웹기반수업,학습, 웹기반교육)의 효과 분석Ⅰ. 서론Ⅱ. WBI(웹기반수업,학습, 웹기반교육)의 개념Ⅲ. WBI(웹기반수업,학습, 웹기반교육)의 교육적 가치Ⅳ. WBI(웹기반수업,학습, 웹기반교육)의 특징1. 학습자 역할의 변화2. 교사 역할의 변화Ⅴ. WBI(웹기반수업,학습, 웹기반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