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지도][통계교육]통계지도(통계교육)개념,목표,내용, 통계지도(통계교육)학년별실제,활용프로그램,방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통계지도(통계교육)의 개념

Ⅲ. 통계지도(통계교육)의 목표와 내용

Ⅳ. 통계지도(통계교육)의 학년별 실제
1. 1학년
2. 2학년
3. 3학년
4. 4학년
5. 5학년
6. 6학년

Ⅴ. 통계지도(통계교육)의 활용프로그램
1. 단추로 만드는 수학세계
2. 나의 신체 변화
3. 그래프를 활용한 평균의 의미 구하기
4. 12간지에 대하여

Ⅵ. 통계지도(통계교육)의 방법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수학 학습에서 통계 교육은 21세기 정보화 사회 속에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게 하고 비판적 사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수학의 유용성과 응용성이 가장 확실하게 실현되고 실생활 및 다른 학문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이와 같은 중요성을 지닌 통계를 지도할 때는 다른 영역과 마찬가지로 형식적인 계산 기능이나 그래프 그리기 기능에 지나치게 얽매이기보다 일상생활 속에서 학생들이 흥미와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소재를 바탕으로 조사의 목적을 인식하고 학생 스스로 필요한 자료를 수집, 정리, 표현, 분석하는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기초적인 통계의 의미와 유용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다양하고 구체적인 사례 및 실험을 통해 확률적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더불어 조사 결과를 알기 전에 예상해보는 활동과 함께 자신의 생각을 통계적 수단을 사용하여 정당화하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논의의 과정이 이루어질 수 있다면 더욱 좋을 것이다. 또한, 컴퓨터와 같은 발달된 기술공학을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그래프 형태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것도 고려해 볼 만하다.
참고문헌
강문봉 외 18인, 초등 수학 학습지도의 이해, 양서원, 1999
김남익 외 3, 통계학개론, 진성사
나철영, 통계와 그래프 지도의 실제, 서울초등수학교육연구회, 1998
송인섭, 통계학의 기초, 학지사, 2001
임규혁, 교육심리학, 학시자, 2004
정영근 외, 교육학 개론, 문음사,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성격,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학년별 배정시간,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학습내용과 교수학습방법 및 평가
  • 교육)의 교수학습방법과 평가 분석Ⅰ. 서론Ⅱ.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성격Ⅲ.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목표와 학년별 배정시간1. 목표2. 학년별 배정 시간1) 국민공통 기본 교육과정2) 선택중심 교육과정(고등학교 2, 3학년)Ⅳ.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10학년 학습내용1. 10-가 단계1) 목표2) 내용2. 10-나 단계1) 목표2) 내용Ⅴ.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11, 12학년 학습내용1. 수학I1) 대수2) 해석3) 확률과 통계2. 수학II1) 대

  • 교육학 교육과정의 의미와 한국의 교육과정에 대하여
  • 교육과정1. 일본의 교육과정 2. 미국의 교육과정Ⅴ. 제7차 교육과정 개정안1. 적용시기2. 개정 내용3. 개정 내용에 대한 견해들4. 학생, 학부모, 교과목 교사들의 입장Ⅵ. 한국 교육과정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Ⅶ. 토론거리참고문헌발표 후기부록-설문지 및 통계 자료머리말 - 교육과정이 갖는 의의 근대화 이후로부터의 교육을 살펴 볼 때, 점차 국가가 교육 과정 설계의 주체가 되어 그 내용을 체계화하면서 ‘교육과정’이라는 개념이 생길

  • 초등학교 6학년 국어과,영어과교육과정, 초등학교 6학년 수학과,과학과교육과정, 초등학교 6학년 사회과교육과정, 초등학교 6학년 교과교육과정 평가
  • 내용 조정, 수준 조정, 순서 조정, 시간 조정, 자료 조정, 평가목표 조정 등의 활동을 통하여 이루어져야 한다. 학년 전 교과의 목표를 상세화하여 학년의 학생 수준에 맞는 교과목표를 제시하고, 시기, 순서, 대체, 통합에 의한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지도자료, 활용매체, 인터넷 주소, 교수․학습 방법, 평가 등 학교교육과정 편성 내용이 실제 교실 수업에서 학생지도에 직접 활용될 수 있도록 한다.교과를 재구성하기 위해서는 기초조사와 실태분석을

  • ADHD를 가진 초등학생의 증상 완화를 위한 교수법 실태 조사 및 개선 방안 연구
  • 내용을 담고 있는 교육심리학 서적과 관련 전문 서적으로, 이들을 위한 교육 방법은 관련 전문 서적과 논문을 중심으로, 실제 학교 현장에서 이뤄지고 있는 교육 실태 조사는 일선 학교에서 특수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현직 교사의 인터뷰로 되어있다. 마지막으로 교육 방법의 문제점과 개선점 및 제언에서는 앞의 것들을 종합하여 비교분석하였다.연구의 제한점본 연구는 주로 문헌 고찰에 의존하였으며 일부 학교의 사례만 중심으로 하였다. 따라서

  • [사회과][사회교육][사회수업]사회과(사회교육,사회수업)성격,목표,동향, 사회과(사회교육,사회수업)강조점,교수학습방법,개선방향
  • 지도, 통계, 도표, 연표, 문화재, 참고 도서, 신문, 잡지, 방송, 이야기, 노래, 실물, 표본, 모형, 괘도, 기록물, 여행기, 탐험기, 슬라이드, 필름 등의 다양한 교수․학습 자료를 활용해야 한다.관련 자료는 교재를 분석한 후 필요한 자료의 목록을 작성하고, 이들 자료를 수집, 제작, 구입하여 자료의 유형별로 분류한 다음, 자료 활용을 위한 목록을 만들고, 각 학년 단원의 목표, 교재, 내용, 활용 방법 등에 관한 안내서를 만들어 활용하도록 한다. 사회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