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원]프로젝트 교육계획안, 동물프로젝트, 모의수업, 수업자료, 창의활동지, 동물수업자료, 수업지도안, 생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4 / 2019.12.24
  • 10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동물원 프로젝트]교육계획안 자료입니다.
주제선정의 이유와 주요개념, 주제망, 활동유형별 예상안, 창의활동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러 가지 다양한 활동으로 간접적인 동물원 체험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따뜻한 날씨, 유아들과 함께 신나는 동물원 활동을 해보세요...
목차
1~103. 창의활동지
104. 주제선정의 이유와 주요개념
105. 주제망
106. 활동유형별 예상안
107. 교육계획안


본문내용
※ 창의활동지 주요내용 (총103쪽 중)
- 동물원하면 생각나는 것
- 동물원에 대한 이전경험
- 동물원을 탈출한 동물들 찾기
- 동물의 발 찾아 연결하기
- 코끼리와 사육사의 대화(말풍선채우기)
- 동물마을별 오려붙이기
- 동물원에서 지켜야 할 약속
- 뿔이 있는 동물 오려붙이기
- 동물원에 우리가 없다면
- 내가 동물원의 동물이 된다면
- 동물원이 없다면
- 동물원 갈 때 필요한 것
- 내가 만약 동물원의 주인이라면
- 이럴 때 뿔이 나요
- 내가 최고야!
- 동물 이름 적고 다리 수 세어보기
- 동물의 울음소리
- 동물원 갈 때 가져 가고 싶은 음식(nie활동)
- 모양 이용하여 동물그리기
- 내가 좋아하는 동물 그리기
- 동물원 견학 후 활동지
- 동물모양 쿠키 만들기 활동지
- 동물가면 만들기(소와 원숭이 가면)
- 코끼리그림 완성하기
- 동물의 수 세어보고 새칠하기
- 동물마을 이름 완성하기
- 동물이 들어간 사자성어 활동지
- 동물이 들어간 속담 활동지
- 동물원에 대한 궁금한 점
- 동물 크기 별로 오려붙이기
- 어떤 동물의 뿔일까요?
- 소에 어울리는 뿔 그리기
- 동물마을 꾸미기
- 맹수마을 배경 그리고 꾸미기
- 큰동물마을 배경그리고 꾸미기
- 목장마을 배경그리고 꾸미기
- 물새마을 배경그리고 꾸미기
- 마주보고 있는 토코투칸 그리기
- 원숭이 마을 배경그리고 꾸미기
- 유인원관 그리기
- 동물원동물과 야생동물 벤다이어그램
- 동물원 동시 짓기
- 동물원 글자 찾기
- 우리가 좋아하는 동물원 동물마을그래프
- 동물그림 패턴놀이........외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서울대공원
어린이대공원
에버랜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교육론(1_13장)내용 정리
  • 교육의 한계획일적인 학교수업, 입시위주, 학력위주, 보편적 교육의 공교육실시 양적확대기여했지만 질적인 질적측면 많은 문제, 진정한 학문적 공부가 아닌 그냥 형식적으로 졸업장만 받으면 된되는 생각 인적자원자원을 적재적소 배치하지 못하고 빈부의 격차 심해졌다.-학교교육과 다른 방식의 접근필요알기 위한 학습(learning to know)=을 통해 이해의 도구를 획득행동하기 위한 학습(learning to do

  • [달팽이]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연체동물, 동물, 봄, 수업자료, 모의수업
  • 프로젝트를 준비하게 되었다. 이에 달팽이의 종류와, 먹이, 사는 곳, 성장과정, 생김새 등을 알아보고 달팽이를 직접 길러보면서 달팽이의 생활 습성을 눈으로 관찰해 보기로 하였다. 나중에 야생 달팽이는 자연으로 돌려보냈으며 애완달팽이를 구매하여 유아들과 함께 지금도 잘 자라고 있다. 주요개념- 달팽이는 뼈가 없고 살이 부드러운 연체동물이다.- 달팽이는 발이 배에 붙어 있는 복족류에 속한다.- 달팽이는 습하고 어두운 곳을 좋아하며

  • 초등 과학 `생명` 영역 단원개발 및 모의수업 -6학년 2학기`3단원. 쾌적한 환경` 단원을 중심으로
  • 활동지 첨부1. 초등 과학 ‘생명’ 영역의 내용 체계 3학년초파리의 한살이, 어항에 생물 기르기, 여러 가지 잎 조사하기, 식물의 줄기 관찰 4학년강낭콩 기르기, 식물의 뿌리, 여러 가지 동물의 생김새, 동물의 생활 관찰하기5학년꽃과 열매, 식물의 잎이 하는 일, 작은 생물 관찰하기, 환경과 생물6학년우리 몸의 생김새, 주변의 생물, 쾌적한 환경이 중 본 팀은 6학년 2학기의 3.쾌적한 환경을 모의 수업할 단원으로 선정하였다. 2. 단원 개관‘쾌

  • 주제 중심 교육과정 통합 프로그램 계발 -생명
  • 동물원들을 소개하는 글쓰기․ 생명의 소중함을 주제로 설득하는 글쓰기․ 생명에 대한 나의 의견을 만화로 표현하기ICT 활용과정중심 글쓰기창의성 계발 학습과정중심 글쓰기가치 탐구 학습창의성 계발 학습관찰총체적 ․ 분석적 평가포트폴리오읽기․ 이야기를 읽고 인물의 성격이나 마음 상태 알아보기․ 창작동화 읽고 인물, 사건, 배경 알아보기․ 생명을 주제로 한 시를 읽고 인상 깊은 표현을 찾아보기반응 중심 교수법전문가 협

  • [유아교수설계] `개구리성장과정` 수업설계 및 매체개발에 관한 소고 - 교육공학적접근
  • 교육과정이 마련되고 수차례의 개정안을 통해, 또한 현장에서의 교사들의 노력에 의해, 유아교육분야에서도 교과과정 및 프로그램의 다양화가 점진적으로 이루어진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실제 유아교육 현장에서는 교사들이 교수-학습방법에 대한 구체적 사고와 분석, 그리고 그 효율성 제고에 따른 합리적 수업설계 및 전개에 비중을 두기 보다는 대부분 유아교육에 관한 월간지 등에서 제시되는 간단한 계획안을 참고하거나 교사 자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