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용품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나이키
1. 나이키 마케팅 전략
1) 시장 세분화
2) 스타마케팅
3) 광고를 통한 스포츠 마케팅
4) 여성들 공략 마케팅- NIKE Beautiful
5)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한 전략
2. 한국에서 나이키의 마케팅 전략
1)우수 선수들의 발굴, 계약
2)나이키가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 리더임을 강조
3)현지에 맞는 마케팅 전략 구사
4)대학 스포츠 팀과의 연계
Ⅱ. 휠라 : 아름다움을 스포츠로 승화시킨 그들만의 전략
1. 휠라코리아의 스포츠마케팅
2. 스포츠마케팅의 글로벌화
3. 절묘한 3박자가 탄생시킨 휠라
Ⅲ. 푸마 : 월드컵을 통한 마케팅 성공 스토리
※ PUMA 소개
1. 다시 한 번 주어진 기회
2. 월드컵을 발판으로
3. 야구장에서 개최된 최초의 축구 행사 (2002 푸마 싸커 페스티벌)
4. 상식을 벗어난 발상
5. 폭발적인 반응
6. 16강을 넘어 4강까지
7. 안정환 마케팅 - 1%의 가능성에 승부 걸다
8. 월드컵 마케팅의 성과
※ 푸마 관련 기사
Ⅳ. 결론
- 본문내용
-
4) 여성들 공략 마케팅- NIKE Beautiful
여성들을 이해하기 위해 실시되어온 여러 차례의 조사와 연구 끝에 나이키는 오늘날 여성들이 원하는 이미지와 모습을 찾아낼 수 있었고, 그것을 바탕으로 ‘나이키뷰티풀’이라는 컨셉을 만들었다. 나이키 뷰티풀이란 운동을 통해 얻어진 건강하고 강인한 아름다움을 뜻하는 말로 ‘건강미 넘치는 몸과 당당한 자신감을 통해 파워풀한 아름다움이 느껴지는 여성’이라는 조사결과를 반영한 것이다.
운동하는 여성의 아름다움과 자신감을 담아낸 광고는 여성들에게 자신의 모습을 재발견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었고, 여성잡지와 신문을 적극 활용한 홍보활동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운동하는 여성 곁에는 나이키가 함께함을 알렸으며, 다양한 피트니스 정보를 담은 웹사이트를 통해 실용적인 피트니스 가이드 역할을 했다. 또 기능성과 디자인을 갖춘 다양한 피트니스 제품들을 구비하고 리테일 매장의 환경을 개선하는 등 총체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이렇게 2003년 가을 시즌 동안 집중적으로 전개된 ‘나이키 뷰티풀’이란 컨셉은 이후 여성들과의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효과적인 플랫폼이 되어 주었다. 여성을 이해하려는 나이키의 노력은 시즌마다 이어져, 2004년에는 다시 ‘애프터’라는 컨셉을 낳았다. 애프터란 운동을 하고 난 후 여성들이 느끼는 감정들인 자신감, 파워, 에너지, 기쁨 등을 말하는 것으로서, 운동을 즐거운 것으로 인식하기보다는 건강을 위해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 어쩔 수 없이 해야만 하는 것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 여성들의 인식을 변화시켜 운동을 함으로써 달라지는 신체적 정서적 변화를 즐기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지금껏 누구도 이처럼 진정한 여성의 시각으로 여성의 목소리로 여성 스스로를 바라볼 수 있게 한 브랜드가 없었기에 나이키의 이런 컨셉은 소비자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켰다.
▷ 나이키 뷰티풀은 여성의 강인함을 상징적으로 드러내고 있다. 기존의 나약한 여성과 아름다움만 추구되던 여성이 용기를 가지고 있는 강인함, 아름다움(여기선 건강한 아름다움을 뜻함)을 겸비한 여성이 되기 위해선 ‘너 자신만의 룰을 만들어라’라는 광고 카피와 함께 땀으로 상징되는 이미지를 제공한다.
5)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한 전략
뛰어난 선수들을 지원하는 것은 그들의 전략 중 중요한 한가지 예이지만 전부하고 할 수는 없다. 따라서 다른 방향으로 모색하고 있는 것이 바로 스포츠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다.
축구에서는 14세 유소년을 대상으로 전 세계적으로 프리미엄컵 축구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코칭 개발을 위한 축구 코칭 크리닉을 통하여 나이키가 추구하는 스포츠의 발전을 추구하고 있다.
97년부터 해마다 방문하여 여름 한국 축구 팬들을 흥분시켰던 브라질 국가대표팀 축구 경기인 브라질 원드투어는 세계 축구 팬들에게 삼바 축구를 소개하고 축구의 열기를 고조시키기 위해 나이키와 브라질 국가 대표팀이 함께 하는 스포츠 발전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농구에서는 3:3 길거리 농구 대회, 고교 올 스타전을 개최하여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스포츠, 거기에다 농구 스타들이 돌아가며 지역을 방문하여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행사를 펼쳐 농구 인구의 저변 확대를 꾀하고 있다.
테니스에서는 호주 오픈과 맞물려 테니스 캠프를 개최 아시아 지역의 유망 청소년들을 초청하여 유명 선수들과 직접 게임도 하고 그들의 지도를 받는 캠프를 개최하여 어린 시절부터 나이키 스타 군단에 들어가는 꿈을 갖게 한다.
그 외에도 야구에서 올스타 캠프와 P.H.R(Pitch, Hit, Run)를 개최 - 지역의 어린 야구 선
자료평가
- ...................
- pkkj0***
(2012.10.31 15:43:4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인인구 증가로 인한 사회적 갈등에 대해서 사회적, 경제적 차원에서 설명하되 해결방안을 반드시 제시하시오.
- 아동복지 관련 법률에서 정의하고 있는 용어와 연령구분이 실제적인 법 적용과정에서 문제를 일으킨 사례를 조사해 보고, 그 해결방안을 서술하시오.
- 사업계획서 우리 가족 최고 다문화가족의 원활한 교류를 위한 프로그램
- [제안서] 경북대학교 축제 제안서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경영통계학 - 이산확률분포에 대하여 요약하여 정리하시오(이항분포에 대한 정리, 초기하분포에 대한 정리, 포아송분포에 대한 정리)
- 행복한 다문화가족 만들기 프로그램(프로포절, 공동모금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프로포절, 사업계획서, 다문화가정, 가족치료사례, 가족치료)
- HDC랩스 건설설비부문 자기소개서
- 우리나라의 전통아동관과 보육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행정가의 역할과 과제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