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를 겨냥한 어플리케이션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회사소개
1.1 회사명
1.2 업종 및 제공하는 재화와 서비스의 내용
1.3 선정이유
2. 시장분석
3. 기업의 형태
4. 조직체계 및 운영관리
4.1 조직구조
4.2 부서구성
4.3 추가사항
4.4 조원들의 조직내 역할
4.5 운영관리
5.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3.1 기업의 형태
회사의 형태는 주식회사이다.
지금의 인원들은 공동대표로서의 자격을 갖는다. 그리고 어플리케이션 회사는 물론 좋은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좋은 상품을 갖고 있어도 그것이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고 팔리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대중들에게 많이 알리기 위해선 성공적인 마케팅 활동이 필요하며 이러한 마케팅을 대규모로 하기 위해선 비용의 조달이 용이해야 한다고 판단되어 주식회사의 형태를 선택했다.
4. 조직체계 및 운영관리
4.1 조직구조
<수평적 조직구조>
-수평적 조직구조는 통제범위가 넓어 최고경영자의 권위가 낮아진다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통제범위가 넓지만 부서별로 담당하는 분야가 달라 서로의 전문성을 갖게 되고 사원들의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하는 회사의 특성 때문에 수평적 조직구조를 택했다.
4.2 부서구성
◆어플리케이션 개발 부서
-회사의 주력 상품 개발 및 새로운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주력을 둔다. 단기 적으로 유행을 타는 상품의 특성상,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켜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개발과 개발된 상품의 계속적인 관리 및 향상을 목표로 회 사에서 핵심이 되는 부서.
◆마케팅 부서
-어플리케이션의 홍보 및 판매를 담당한다. 홍보는 SNS를 통하여 광범위 하고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방법으로 주 홍보방법으로 자리잡고 각 어 플리케이션별 소비자층을 분석하여 그에 따른 적합한 마케팅을 하는 부서.
◆경영지원
-회사의 자금을 관리하며 모든 자금의 수입 및 지출을 관리한다. 또한 인사 관련 업무를 담당하며 신입사원 모집 또는 사원들의 진급에 관한 모든 업 무를 담당한다.
◆디자인부서
-주력 상품이 기업을 상대하는 브랜디드 어플리케이션이기 때문에 광고라는 성향이 강하다. 요즈음 디자인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디자인부서 또한 매우 중요한 부서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좋은 자료인데 저렴해서 좋았어요
- gai***
(2011.10.21 10:3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