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교과 교재 연구 및 지도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 선정 교재 및 단원
◆ 대단원 학습목표
◆ 대단원 교수․학습 계획
◆ 대단원 교수․학습의 주안점 및 지도상의 유의점
◆ 시연 차시 약안(7차시 중 5~6차시)
◆ 활용된 교수․학습 모형 및 전략
◆ 본시에 활용된 교수․학습 모형 및 전략
◆ 본시의 평가 계획
본문내용
◆ 대단원 교수․학습의 주안점 및 지도상의 유의점

국어 교과 교재 연구 및 지도법 8조
Taoye, 김미래, 김은실, 양윤희, 이보람

◇ 유의점 :
소단원 (1)에서 창의적인 활동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하여 해당 교과서의 대단원 '4. 마음의 창을 열 고'를 교사 재량으로 미리 학습 완료한 것으로 상정하고 교수․학습 계획을 세움
→ 실제로 문학 작품을 창작해보는 학습자 중심의 활동을 위함
◇ 주안점 :
① 쓰기 워크숍 활동 모형, 반응 중심 학습 모형, 역할놀이 수업 모형 등 학습자 중심의 교수․학습 모형을 도입해 폭넓은 방식의 수업 구현을 꾀함
② 각 소단원 학습을 준비하고 시작할 때, 혹은 소단원 학습 활동 도중에 계속하여 문법의 중요 성과 필요성을 강조함
③ 가급적이면 실제적인 문학 텍스트를 이용하여 수업을 구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 ‘문학’ 영역
  • 지도안교과국어차시4/7대단원5. 창작의 즐거움활용자료평가지. PPT학습 목표․ 다른 사람의 스토리보드를 읽고 평가할 줄 안다.․ 자신의 소설 창작의 틀을 마련해본다.단계중심내용교수-학습 내용자료() 및 지도상 유의점(♧)교사학생도입(5)상호인사․ 출석확인 및 태도지도․ 조별 활동이 가능하도록 전차시부터 정한 조의 조원들기리 모둠을 이루어 앉을 수 있도록 지도한다.․ 학습태도를 갖춘다.․ 조별 활동이 가능하도록 조

  • [국어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 ‘문학’ 영역
  • 지도안교과국어차시4/7대단원5. 창작의 즐거움활용자료평가지. PPT학습 목표․ 다른 사람의 스토리보드를 읽고 평가할 줄 안다.․ 자신의 소설 창작의 틀을 마련해본다.단계중심내용교수-학습 내용자료() 및 지도상 유의점(♧)교사학생도입(5)상호인사․ 출석확인 및 태도지도․ 조별 활동이 가능하도록 전차시부터 정한 조의 조원들기리 모둠을 이루어 앉을 수 있도록 지도한다.․ 학습태도를 갖춘다.․ 조별 활동이 가능하도록 조

  • 비판적 읽기의 이론적 배경 국어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 비판적 읽기의 이론적 배경지식 정보화 사회창의력비판적 사고 능력중요비판(critic) : 그리스어 크리티코스(kiriticos) – 식별할 수 있는+ 크리노(krino) - 선택하다, 분간하다, 논박하다, 평가하다⇒ 대상의 구성 요소 및 의미를 분석적으로 검토하고 공정하고 합리적인 평가와 판정을내리는 행위 비판어떤 사태나 상황, 혹은 정보를 받아들일 때 개

  • [국어교과 교재연구 및 지도법] 문학과의 만남
  • 국어교과 교재연구 및 지도법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선정교과단원 1) 단원명2) 소단원명3) 단원선정 이유4) 작품선정 이유:2. 단원구성(1) 시 (2) 수필 (활동) 동화 3. 발표 이후, 성취목표 설정1) 대단원 성취목표2) 소단원 성취목표3) 차시별 성취목표4) 성취기준4. 연계과정Ⅲ.교수학습계획1. 1차시2. 2차시3. 3차시4. 4차시Ⅳ. 최종 교수-학습 지도안1. 평가 방법 및 도구2. 단원별 수업 내용 평가 척도3.

  • [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중학교 생활 국어 3. 인간의 심리와 갈등 이해
  • 지도한다.일상생활에서 잘못 쓰기 쉬운 사동피동 표현에 유의하도록 지도한다.Ⅵ. 교수학습 지도과정 (총6차시 약안)1. 1차시 약안교 과 명중학교 「국어」학년/학기1학년 1학기교 재(주)미래엔 컬처그룹 국어교육실습생교과교재 2조일 시2010년 11월 ○일대상학급1학년 3반교수․학습 방법현시적 교수법 (설명하기․시범보이기 단계)차시1/6 차시 (총 45분)단 원3. 인간의 심리와 갈등 이해(1). 인물의 심리와 갈등학습 목표 문학에 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