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시가] 조선 후기 사설시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
1. 서론
- 사설시조의 개념
2. 본론
- 사설시조의 중층성과 욕망의 언어
-다양한 성적 표현의 발현
-문제 제기와 견해제시
- 사설시조의 속승(俗僧)
-애욕 모티프 고찰
-문제 제기와 견해제시
- 에로티시즘의 놀이적 국면
-희극성에 초점
-문제 제기와 견해제시
3. 결론
- 본문내용
-
2. 본론
◇ 사설시조의 중층성과 욕망의 언어
- 다양한 성적 표현의 발현
재현과 욕망의 경계에 선 경우의 사설시조
<원문>
니르랴보자 니르랴보자
니르랴보자 니르랴보자 아니니르랴 네 남편려
거즛거스로 물실쳬 고 통으란 나리워 우물젼에 노코 아리버셔
통조에걸고 건넌집 쟈근金書房을 눈야 불너여
두손목 마조 덥셕쥐고 슈근슉덕 다가셔 삼밧트로 드러가셔
무스일지 삼은 쓰러지고 굵은 삼만나마 우즑우즑
더라고 아니 니르랴 네남편려
이아희 입이보다라와 거즛말 마라그라 우리마을지어미라
밥먹고 놀기 심심여 실삼러 갓더니라
↘ 여기서 우리는 남의 눈을 피하려는 조심스러움, 두근거림, 치정의 야릇한 긴장감, 욕정의 설렘과 서두름, 삼밭에서 벌이는 정사의 징표 등을 통하여 드러내는 인정세태, 그리고 종장의 태연한 둘러댐으로 이어지는 반전을 동시에 포착할 수 있다.
재현의 시학을 지향한 경우의 사설시조
<원문>
댁들에 동난지이 사오. 져 장스야, 네 황후 긔 무서시라 웨는다, 사쟈.外骨內肉(외골 내육), 兩目(양목)이 上天(상천), 前行後行(전행 후행), 小(소)아리 八足(팔족), 대(大)아리 二足(이족), 淸醬(청장) 아스슥하는 동난지이 사오.쟝스야, 하 거복이 웨지 말고 게젓이라 하렴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려 속요의 여음(고려 속요의 특징, 여음의 의미)
- 한국 고전문학 분류,특성, 한국 고전문학과 사이버공간,고어해독, 한국 고전문학 재창조사례, 한국 고전문학 지도사례, 한국 고전문학 학습방법 분석
- 시가(시가문학)와 전환기시가, 시가(시가문학)와 개화기시가, 시가(시가문학)와 신라시대시가, 시가(시가문학)와 조선시대시가, 시가(시가문학)와 서민시가, 시가와 구비시가, 시가와 상대시가, 시가와 한역시가
- [시가문학][시가문학 역사][시가문학 수용이론][시가문학 서술관점][시가문학 연구동향][시가문학과 교육]시가문학의 역사, 시가문학의 수용이론, 시가문학의 서술관점, 시가문학의 연구동향, 시가문학과 교육 분석
- 가사(가사문학, 가사작품)의 발생, 가사(가사문학, 가사작품)의 개념, 가사(가사문학, 가사작품)의 역사와 성격, 가사(가사문학, 가사작품)의 장르, 가사(가사문학, 가사작품) 율격, 가사(가사문학, 가사작품) 서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습] 실습소감문 - 지역아동센터
- 만 5세 유아 동작교육 계획안-토끼먹이 가져오기
- 유아 동작 교육 -게임 활동 모의수업(일대일 편게임 `시냇물 건너기`중심)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STAD 모형 교수-학습 과정안
- 고려청자, 분청사기 조선백자
- 영유아 발달에 있어 유전과 환경 중 발달에 더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한가지 입장을 선택하여 그 근거를 제시하면서 논쟁하시오
- [국어작문] 광고비평
- 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원격교육론_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