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일본인도 모르는 일본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목 차>
1. 주제선정이유
2. 고 유 어(和語)
3. 전 문 용 어
1) 초밥 (寿司) 용어
2) 야쿠자(ヤクザ)용어
3) 화투 (花札, はなふだ) 용어
4. 신 조 어
1) 若者言葉
2) KY어
3) 사회현상과 관련된 신조어
4) 자주 쓰는 신조어의 어원
5. 방언 (方言, ほうげん)
1) 일본의 방언
2) 방언의 분류
3) 지역별 방언
6. 맺 음 말
- 본문내용
-
2) 야쿠자(ヤクザ)용어 배고파, 배고파, 배고파 http://blog.naver.com/totorohouse1/150089268038 (2010. 10. 9. 기준) - [상식] 야쿠자들의 용어
야쿠자는 일본의 범죄 조직을 일컫는 말이다. 주로 대규모의 조직을 가진 폭력 조직으로, 토건 및 금융 업체로 위장하고 있으며, 각 집단의 명칭으로는 '~구미(組)' 와 '~카이(會)'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정계 및 재계와의 커넥션이 각종 매체를 통해 부각되고 있다. 위키백과 한글판 http://ko.wikipedia.org/ (2010. 10. 10.) - 야쿠자
우리나라의 조폭과 마찬가지로, 야쿠자는 드라마나 영화 등의 미디어 콘텐츠에서 자주 등장하는 소재이다. 미디어를 통한 노출과, 실제 야쿠자와 관련된 사회 이슈들이 부각되면서 야쿠자는 일본을 대표하는 하나의 문화 코드로서 자리 잡았다고 할 수 있다.
◎ お礼参り
야쿠자나 불량배들이 구속이 풀린 다음에 하는 보복을 말한다. 원래 お礼参り는 신불에게 한 소원이 성취된 경우 감사의 뜻으로 하는 참배를 말한다. 그러난 속어로서는 야쿠자가 자신을 ‘경찰에게 고발한 자’나 ‘재판에서 불리한 발언을 한자’에게 석방 후에 하는 보복을 의미한다.
◎ 犬(イヌ)
스파이 밀고자, 경찰의 앞잡이 등을 말한다.
◎ カチコミ
구타를 의미한다. 주로 야쿠자가 복수로 적대하는 조직의 사무소를 습격하는 것을 의미한다. 후에 シッパリ(비행이나 불량행위를 하는 소년 소녀를 말함)나 폭주족이 타교의 불량 써클 등 적대하는 그룹의 아지트를 습격할 때 사용되었다.殴り込み(なぐりこみ)라고도 한다.
◎ 娑婆(シャバ)
형무소에 있는 사람이 바라보는 바깥의 자유로운 세상을 말한다. 娑婆란 불법에서 괴로움이 많은 인간세계를 말한다. 그러나 속어적으로 娑婆는 형무소에 들어가 있는 사람에게 있어서 바깥의 자유로운 세계를 의미한다. 일상생활에서도 합숙중의 학생이나 신입사원, 사람사는 세상과 동떨어진 땅에서 근무를 하는 사람 등 그다지 자유롭지 못한 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이 ‘娑婆로 돌아가고 싶다’라는 형태로 사용하기도 한다.
◎ ドン
- 참고문헌
-
참 고 자 료
1. 위키피디아 일본판 http://ja.wikipedia.org/
2. 読売テレビ 드라마 - 日本人の知らない日本語
3. 디자인과 일본이야기 http://monium.blog.me/
4. 語源由来辞典 http://gogen-allguide.com
5. 배고파, 배고파, 배고파 http://blog.naver.com/totorohouse1/
6. 위키백과 한글판 http://ko.wikipedia.org/
7. Kimusan's http://blog.naver.com/kimusan80/40066028988
8. 홍대앞토토로하우스 http://blog.naver.com/totorohouse1/150089268038
9. 데끼루 http://cafe.naver.com/dekirujapan/9205
10. RINA'S BLOG http://blog.naver.com/rinasooya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