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와 문학] 신화와 문화컨텐츠(게임, 테마파크,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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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2.게임
3.테마파크
4.캐릭터 산업
5.김해신화박물관
본문내용
- 판타지는 시대의 바람을 상징
- 2000년대 이후 경제적 어려운 길을 걸어온 미국
- ‘아이언 맨’, ‘다크 나이트’, ‘트랜스 포머 2’ 등 영웅을 다루는 SF물


의의

1. 단순한 게임에 신화 내용을 반영하여, 더욱 풍성한 내용을 전달함으로써
이용자의 교육 및 교양에 도움을 줄 수 있음
2. 게임에 신화적 스토리텔링을 구현하여 이용자에게 감성적으로 접근함으로써
깊은 참여를 유도할 수 있음


한계

모든 세부 스토리가 이용자의 결정에 따라 변경되므로,
세계관을 차용할 수 는 있으나 세부적인 내용을 바꿀 수는 없음


우주 여행 중 블랙홀 에 빠져
지구 춘천의 공지천에 떨어진 깨비들은 이곳을,

우주로 다시 돌아가는
마음으로 만나리

라 부르며 매년 5월말
춘천 마임축제 때 함께 모여
우주를 그리워하는
축제를 연다.


드라마 ‘주몽’ 촬영지인 삼한지 테마파크가
‘나주 영상 테마파크’로 이름을 바꾸고
18일 새롭게 문을 연다.

7개월 여 동안의 리모델링을 통하여,
옛 고구려의 모습을 완벽에 가깝게 재현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이 테마파크는
역사 대하드라마 촬영 문의도 잇따르고 있어
전국적인 광고명소로 다시 거듭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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