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상업정보 고등학교 인터넷 마케팅의 이해 연구수업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터넷 마케팅의 이해
(1)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2) 인터넷 마케팅 환경
(3) 인터넷 마케팅의 등장 배경
- 단원 학습 정리
- 단원 학습 평가
본문내용
여러 가지 정보 통신 기술 활용으로 다양한 형태의 인터넷 마케팅 환경 등장
인터넷 마케팅은 가상공간(Cyber space)를 통해 이루어짐
온라인 시장 조사, 1:1 고객 접촉, 新 유통 경로 형성, 인터넷 광고 등의 활동


① 인터넷 마케팅은 전통적 마케팅과 더불어
현재의 정보 통신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이다.

② 현재의 마케팅은 그 발전 과정에 있어서
사회 지향적인 측면을 가지고 있다.

③ 인터넷 마케팅 환경에서
고객은 수동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다. ( O , X )

④ 점두 광고는 인터넷 광고 중
가장 일반적인 유형이다. [ O , X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상업계 고교 교육과정의 개정의 중점은 다음과 같다. 1) 21세기의 세계화, 정보화, 미래화 시대를 주도할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한국인 육성을 위해서 상업계 고등학교의 과목의 특성을 살릴 수 있도록 한다. 2) 교육 개혁이 추구하고 있는 학습자 중심의 교육, 다양화시킨 교육, 자율과 책임성을 강조한 학교 운영, 자유와 평등이 조화된 교육, 정보화 교육 그리고 질 높은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3) 상업계 고등학교의 교육여건은 진학율 증가, 상업

  • 유럽에서의 원격교육
  • 정보화는 국가 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력 양성을 위한 기간사업으로 1960년대부터 시작되었다.그러나, 연방제 실시에 따른 뿌리깊은 교육 자치제로 국가적으로 통일된 교육과정이나 교육 정책을 실시하는데 무리가 있었기 때문에 교육정보화에 있어서도 국가적 차원의 사업 추진이 어려워, 정작 학교 현장에서 인터넷 환경의 구축에 있어서는 다른 나라에 비해 다소 뒤쳐지고 있는 형편이다.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1988년 국립 교육공학연구소(NCET: Na

  • 한국 영국 교육정책 공동세미나
  •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것은 교육개혁 추진에 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전통적으로 한영 양국은 교육을 중시하여 온 나라들입니다. 근래에 들어서도 양국 모두 지식기반사회에 대비하기 위하여 교육개혁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한국의 새정부도 교육을 통해서만이 국가의 새로운 도약이 가능하다고 믿고 새학교문화창조와 고등교육개혁에 진력하고 있으며, 영국의 토니 블레어 수상도 교육을 국가정책의 최우선으로 삼고 있고, 제

  • [교육학] 상업정보 고등학교 인터넷 정보과 연구수업 지도안-인터넷 마케팅 환경 분석
  • 마케팅 목표 달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 내 외부 요인들의 집합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2. 유아부터 초등학교 어린이를 수요층으로 하는 신종 산업으로 최근 아이를 하나 혹은 둘만 낳아 갖은 정성을 쏟아 기르는 추세를 반영하는 마케팅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3. 다음에 제시된 환경 요인들을 각각의 환경에 바르게 나열해 보시오.① 생산능력과 재고수준 ② 소비자의 특성 ③ 소비자의 구매 행동④ 정부의 규제 ⑤ 소득의 변화 ⑥ 연령 구조의 변

  • [교육학] 상업정보 고등학교 인터넷 마케팅과 소비자 행동 연구수업 지도안
  • 마케팅 전략 수립 과정을 알 수 있다. 2. 소비자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3. 인터넷 마케팅 조사 방법에 대해 알 수 있다.4. 소비자의 문제 인식 유발 요인에 대해 알 수 있다.5. 소비자의 구매 의사 결정 과정에 대해 알 수 있다.6. 소비자의 정보 탐색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단계학습내용교수 -학습활동시간학습자료유의점및 도달점교사학생도입전시학습확인․ 인사 및 출석점검․ 전시 학습을 상기시킨다.․ 인사, 출석확인․ 수업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