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과 수업지도안]두산김_lesson5(5차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Ⅰ. The Aims of English Education
1. General Aims of English Education
2. Specific Aims of English Education in Middle School
3. Aims of the Second Year English in Middle School

Part Ⅱ. Theoretical Background for Language Teaching
1. Communicative Language Teaching
2. Task­Based Language Teaching
3. Cooperative Learning
4. Whole Language Approach

Part Ⅲ. Master Plan
1. 사용교재 Text
2. 선택단원 Unit
3. 대상학년 Grade
4. 단원연구 Study of this Unit
5. 교수자료 Teaching Aids
6. 시간배당 Time Allotment

Part Ⅳ. Sub Plan
1. 시연일자 Date
2. 사용교재 Text
3. 선택단원 Unit
4. 선택차시 Period
5. 학습목표 Specific Aims of this Period
6. 교수자료 Teaching Aids
7. 그룹설정 Design of the Group
8. 수업흐름 The Flow of this Lesson
9. 수업절차 Teaching procedure

Part Ⅴ. Appendix
1. 학습지 Worksheets
2. PPT 자료 Powerpoint Slides
본문내용
I . The Aims of English Education
Students should study English as a required cultural object so that they may recognize their places in the international society and be provided with fundamental basic for taking part in the future international activities.

1. General Aims of English Education
‣ To cultivate interests and confidence in English and to enhance the ability of 1communication

‣ To communicate fluently about the daily activities and general topics

‣ To understand the various foreign information and to improve the ability to utilize 1the informatio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어교육론] 한국어의 예절 -공손한 한국어 표현(교재 및 교수 지도안)
  • 지도안의 주제(主題, subject)는 “한국어의 예절: 공손한 한국어”로 하였으며, 이를 곧 단원명으로 하여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네 기능을 함께 다루는 통합 단원을 만들었다. 문법 영역을 독립시켜 듣기․말하기, 읽기, 문법, 쓰기의 네 영역으로 구성하고, 앞의 세 영역에 각각 1차시, 쓰기 영역에 2차시를 배당하여 총 5차시 분량의 수업을 계획하였다. 각 차시의 분량은 75분으로 하였다.전체 수업의 과정은 다음과 같다. 듣기․말하기 수업에서는

  • [교육]팀티칭(TeamTeaching)의 적용과 실제
  • .현재의 법이나 제도로는 교수의 책임 시수나 강사의 경력 인정, 행정적인 지원, 책임의 한계 등과 같은 걸림돌이 있다. 추후 정책연구를 통해 보완되어야 할 점이다.참고자료하영철, 미래로 핵심교육학, 동현출판사, 2006 권영창 외, 교육방법론, 형설출판사, 2006 이경범, 통합 교과교육론, 교육과미래, 2006 이반 일리히, 심성보 역, 학교 없는 사회, 미토, 2004 김경자, 학교교육과정론, 교육과학사, 2003 홍미리 외, 열린교육과 팀 티칭, 동문사, 1998

  • 교생실습 4월의 추억 교생 실습내용 교생 실습 다가가기 중학교 교육실습 중학교 교생실습 교육 실습 다가가기 교생 교육내용 교생 하루 햇병아리 수업 즐거운 행사 교육실습 교육실습 이별
  • 수업하게 된 2주차부터는 참관뿐 아니라 지도안을 작성하고 수업 계획을 상세하게 짜서 연습도 하느라 매우 정신없이 생활을 했다. 그러다 보면 퇴근시간은 6~7시를 넘길 때가 많았고, 평소에 학교 다니면서 수업 듣고 과제하던 것보다 더 힘들다고 느낄 때도 있었다. 퇴근하고 나면 거의 녹초가 되어 집에서 쉬는 것 말고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었다. 주말이나 되어야 겨우 친한 사람들과의 술자리를 가질 수 있었다. 한 번은 00동에 있는 영화관에서 같이

  • I want to be a teacher
  • 5차시에 계속적으로 연결되고 활용되기 때문에 모든 학생들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9. 수업의 방향이 단원의 목표는 가격을 묻고 답하며 물건을 사고파는 표현을 자연스럽게 발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다양한 TPR(Total Physical Response) 활동으로 어휘와 표현을 충분히 연습하고 Whole → Group → Pair work 형태로 이루어지는 Role play를 통해 친구들과 서로 도와주고 협력하는 수업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한다. 4학년 학생들의

  • 교수-학습 `체험과 표현`
  • 수업계획 81. 수업 진행 방향2. 학습 지도 체계3. 지도상의 유의점4. 교수-학습 자료 목록Ⅶ주요 교수-학습 모형 설명 101. 주요 교수-학습 모형 설명Ⅷ평가방안 111. 평가방안Ⅸ교수-학습 지도 과정안 131. 1차시 교수-학습 지도 과정안2. 2차시 교수-학습 지도 과정안3. 3차시 교수-학습 지도 과정안4. 4차시 교수-학습 지도 과정안5. 5차시 교수-학습 지도 과정안6. 6차시 교수-학습 지도 과정안Ⅹ각 차시 피피티 361. 1차시 피피티2. 2차시 피피티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