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 `체험과 표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7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보고서 수정 사항 안내 1

1. 보고서 수정 사항 안내







단원 설정의 이유 3

1. 단원 설정의 이유







교재 선정의 이유 4
1. 교재 선정의 이유






단원 재구성의 이유 6
1. 단원 재구성의 이유






수업 단원 분석 7
1. 단원명
2. 대단원 학습 목표
3. 성취기준 과의 연계성








수업계획 8
1. 수업 진행 방향
2. 학습 지도 체계
3. 지도상의 유의점
4. 교수-학습 자료 목록









주요 교수-학습 모형 설명 10
1. 주요 교수-학습 모형 설명






평가방안 11
1. 평가방안






교수-학습 지도 과정안 13
1. 1차시 교수-학습 지도 과정안
2. 2차시 교수-학습 지도 과정안
3. 3차시 교수-학습 지도 과정안
4. 4차시 교수-학습 지도 과정안
5. 5차시 교수-학습 지도 과정안
6. 6차시 교수-학습 지도 과정안











각 차시 피피티 36
1. 1차시 피피티
2. 2차시 피피티
3. 3차시 피피티
4. 4차시 피피티
5. 5차시 피피티
6. 6차시 피피티











각 차시 학습지 46
1. 1차시 학습지
2. 2차시 학습지
3. 3차시 학습지
4. 4차시 학습지
5. 5차시 학습지
6. 6차시 학습지

본문내용
교사유도
연습하기
전체학습




▶ 본문의 일부를 사고구술을 통해 읽도록 연습하게 한다.

▶ 본문의 일부를 사고구술을 통해 읽으면서 읽기기술을 연습한다.

3분
학습지
2-1

읽기
/
적용하기
개별학습
/
전체학습
• 글을 읽은 후 내용 정리하기




▶ 사고구술을 통해 나머지 지문을 읽게 한다.
• 시간의 순서대로 글을 구조화하고, 각 단계에 해당되는 글쓴이의 감정 및 심리를 정리하도록 한다.
• 2일째까지의 내용을 정리한 것을 발표하도록 한다.
• 발표내용에 대해 피드백하고 정리한다.


▶ 남은 3일째의 내용을 과제로 제시한다.
▶ 사고구술을 통해 나머지 지문을 읽는다.

• 사고구술지의 작성을 통해 시간 순서에 따른 전체 글의 내용을 이해하고 글쓴이의 감정 및 심리를 파악한다.
• 2일째까지의 내용을 정리한 것을 발표한다.

• 발표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들으며 정리하고 틀린 것을 수정한다.

▶ 과제를 인식한다.
16분
피피티
12
학습지
2-2













피피티
13
정리하기
전체학습
• 수업내용 정리 및 평가

▶ 경험을 기록한 글인 수필과 본문 내용에 대한 이해를 확인한다.
• 피피티에 퀴즈 형식으로 제시하여 자연스럽게 이해를 유도한다.
▶ 경험을 기록한 글과 본문 내용을 다시한번 정리한다.

• 피피티에 제시된 퀴즈를 푼다.
3분
피피티
14
피피티
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행 교육과정과 평가
  • 표현하는 능력을 길러주는 교과로서, 의사 소통의 바탕이 되는 언어 기능 교육, 그 가운데서도 음성 언어 교육이 주가 된다. 문자 언어 교육은 쉽고 간단한 내용의 글을 읽고 쓸 수 있는 내용으로 하되, 초등학교 학생은 자기 실생활의 감각과 경험이 행동에 깊이 작용하며, 호기심이 강하다. 그러므로 영어의 교수학습 활동은 열린 교육의 바탕 위에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감각과 놀이 중심으로 하고, 체험학습을 통하여 발견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

  • [교과 교육과정]교과 교육과정의 목적,운영,시안편성, 교과 교육과정의 정보화,문제점, 교과 교육과정의 기본방향,제언
  • 체험학습 또는 행사 활동, 공동의 교재 연구 등이 그러한 것들이다.그러나 우리는 흔히 동학년 단위의 활동을 지나치게 강조되고 있고 그것이 일상화되어 있다. 그래서 학년 운영이라는 말이 대단히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는 것처럼 인식되고 있다. 그래서 심지어는 교과 진도며 교수-학습 내용도 통일할 것을 강조하고 동일한 계획에 의해 추진되기를 바란다. 한편, 학교의 교육계획을 면밀히 검토해 보면 교육과정 편성․운영 계획은 전체 분량과

  • [아동미술교육] 교수,학습 방법
  • 교수법으로 수업을 받았기 때문에 다른 교수법에 대해 잘 몰라 수업현장에서 적용을 하지 못하는 이유도 상당부분 차지할 것이다. 또한 2007 개정 교육과정에서 미술교육의 목표도 아동의 표현능력 신장에 있다.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서는 단원에 알맞은 교수법을 알고 적용시킬 수 있어야 할 것이다. 그래서 교육과정 해설서에 제시된 교수․학습 방법을 위주로 정리하고, 실제 6학년 미술교과에서 한 단원을 선정하여 각기 다른 교수법을 적용하여 보

  • 미술과(미술교육)미적체험활동학습,감상중심학습, 미술과(미술교육)CAI,DBAE(학문기초미술교육), 미술과(미술교육)표현중심학습,ICT활용학습
  • 미술과(미술교육) 미적체험활동학습, 미술과(미술교육) 감상중심학습, 미술과(미술교육) CAI(컴퓨터보조학습)와 DBAE(학문기초미술교육), 미술과(미술교육) 표현중심학습, 미술과(미술교육) ICT(정보통신기술)활용학습 분석Ⅰ. 미술과(미술교육) 미적체험활동학습1. 이론적 기초1) 미적 체험학습이란2) 미적 체험학습의 단계2. 미적 체험학습 적용1) 단계에 따른 교수․학습 과정2) 적용상의 유의점Ⅱ. 미술과(미술교육) 감상중심학습1. 감상중심학습이

  • 미술과교육 감상수업,미적체험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 미술과교육 전통공예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 미술과교육 웹기반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
  • 미술과교육 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 미술과교육 감상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 미술과교육 미적체험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 미술과교육 전통공예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 미술과교육 웹기반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 분석Ⅰ. 미술과교육 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1. 준비 2. 발상3. 구상4. 표현5. 감상6. 정리Ⅱ. 미술과교육 감상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1. 자료 제작의 필요성2. 자료 제작의 목적1) 학생들의 을 키우려는 데 목적2) 미술과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