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독도 문제에 대한 교육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5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논쟁과 관련한 동영상
2.독도에 대한 소개
3.독도의 가치
4.독도에 대한 일본 측 주장
5.일본이 독도 영유권을 획득하기 위해 한 일
6.일본 주장에 대한 반박과 우리나라의 주장
7.독도를 지키기 위해 우리가 하고 있는 일들과 앞으로의 대책
- 본문내용
-
2. 대일평화조약의 제2조 (a)항에 대한 해석의 차이
제2조 (a)항 : 일본은 한국의 독립을 인정하고, 제주도,
거문도 그리고 울릉도를 포함하는 한국에
대한 모든 권리(right), 권원(title)과 청구
권(claim)을 포기한다.
<일본 측과 우리나라의 해석 차이>
ㆍ 우리 나라는 이 세 섬의 한국의 영토에 포함되는 중요한 섬의 예로서 언급된 것이며, 따라서 울릉도에 딸린 섬인 독도는 당연히 한국의 영토에 포함된다고 보고 있다. 반면에 일본은 이 세 섬은 한국 영토의 가장 바깥쪽에 있는 외곽선을 표시하는 섬들이며, 따라서 독도는 한국 영토에서 제외된다고 주장하고 있다.
1. 일본의 일관성 없는 독도 영유권 주장
2. 일본의 실효적 경영에 대한 반박
ㆍ 조선의 공도정책은 영유권의 방기가 아닌 그 자체가 영유권의 실현행위
ㆍ 도해면허의 발급
∴ 일본이‘울릉도와 독도를 실효적으로 경영했다’는 것은 조선이 쇄환(刷還)정책으로 섬을 비워둔 사이에 주인 몰래 도둑질한 것과 다르지 않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공포나 불안의 사례를 2가지 제시하고, 각각의 사례에 대하여 그 때의 상황과 신체적 반응, 인지적 평가, 행동을 기술하고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하시오
- 일본의 의(衣)문화 - 가부키, 노, 분라쿠
- [교육학] 교육이란 무엇인가
- 2023년 만1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 총평 (일주일 5명 분량 적응일지 / 아주 자세합니다)
- 아동문학개론 보고서-반지의 제왕
- 반지의 제왕 감상문 - 생태론적 접근
- 일본 대중음악 한류 열풍 J POP 정의 J POP 일본 대중음악 J POP 일본식 팝
- [배론 최신A+] 다음 한국어 교재 중 두 권을 선택하여 한글 자모와... (외국어로서의한국어발음교육론)
- 대조언어학_1~2주차 강의를 통해 대조언어학의 기본 개념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외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학습의 어려움을 이해하기 위해 거꾸로 한국인이 외국어를 학습할 때 겪은 어려움의 사례를 조사하여 제시해 봅시다 (2)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