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학] 언어와 첨단과학-시멘틱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Semantic Web ?
2.시맨틱 웹을 이루기 위한 조건
3.RDF
4.RDF의 형식
5.WordNet의 형식에서 더 나아간 Semantic Web
본문내용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
개인들이 각자 태그를 정의하고, 이용하게 하는 일종의 명령언어


URL(Uniform Markup Language)
http://www.sciam.com/index.html과 같은것.

URI(Universal Resource Identifier)

실체를 정의하거나 구체화시키는 것.

RDF(Resource Description Framework)
컴퓨터가 정보를 분석 가능하게 하는 표현 틀.



Ontologies
용어들의 관계를 형식적으로 정의해주는 문서


Agent


이용자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인간의
통제 없이 움직이는 소프트 웨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문화] 사이버네틱과 사이버네틱 아트
  • 웹아트, 인터렉티브 아트에서 인공지능 아트에 이르기까지 사이버네틱스의 기본 원리들이 스며있지 않은 부분을 찾기 힘들 정도이다. 이것은 그만큼 우리가 기존의 예술개념과 떨어져 나왔음을 뜻하기도 한다. 사이버네틱의 원리가 지닌 함의들을 잘 이해하고 있다면, 이러한 변화의 양상들 사이에서 우리가 점검해야 할 요소들을 찾기도 쉬울 것이다. 예를 들어 참여와 상호작용, 효율적인 디지털 체계와 제어장치의 활용 등이 가능해졌지만, 참여와

  • [졸업][국어] 광고언어와 PC통신언어에 대한 고찰
  • 언어가 미치는 영향과 그 문제점에 대해서 살펴보면 텔레비전 매체가 제공하는 텍스트) 텔레비전 텍스트의 유형을 박인기(2000)는 뉴스, 드라마, 오락 쇼, 종합구성물, CF, 가요, 다큐멘타리, 정보, 토론/토의, 코미디, 영화, 만화영화, 퀴즈, 강담, 교과학습, 예술감상, 경연, 스포츠 중계, 인터뷰 등 20가지로 분류하였다. 는 다양하다. 뉴스, 드라마, 영화, 토론, 강담, 스포츠, 다큐멘터리, 쇼 등등이 모두 텔레비전 텍스트이다. 이들은 언어와 영상의 결합으

  • [국어과교육][국어교육]국어과교육(국어교육)총체적언어학습,자기주도적학습,가치탐구학습,웹기반학습,창의성계발학습,토의학습,문제해결학습,협동학습
  • 국어과교육(국어교육) 총체적언어학습과 자기주도적학습, 국어과교육(국어교육) 가치탐구학습과 웹기반학습, 국어과교육(국어교육) 창의성계발학습과 토의학습, 국어과교육(국어교육) 문제해결학습과 협동학습 분석Ⅰ. 국어과교육(국어교육) 총체적언어학습Ⅱ. 국어과교육(국어교육) 자기주도적학습1. 자기주도학습의 개념2. 자기주도학습의 원리Ⅲ. 국어과교육(국어교육) 가치탐구학습Ⅳ. 국어과교육(국어교육) 웹기반학습Ⅴ. 국어과교육(국어

  • 언어의이해1C) 컴퓨터언어학은 무엇을 어떻게 연구하는지를 간략히 서술하시오0k
  • 언어의 구조가 훨씬 더 복잡하다는 것을 깨달은 이후 언어학자들과 전산학자들의 공동 연구가 이루어지기도 한다. 전산언어학은 언어학자, 전산학자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인지심리학, 논리학 등의 분야의 전문가들의 참여를 필요로 한다. 2) 컴퓨터 언어학의 기원전산언어학이란 용어는 언어의 생성과 이해를 다루는 비수리적 전산학의 하위영역을 가리키는 것이다. 일반적인 인공지능 및 인지과학처럼 전산언어학은 고도의 학제적인 연구분야로서

  • [언어학] 언어와 기호
  • 언어와 기호 4.1. 광고와 기호 4.2. 시각기호의 특징 4.3. 광고커뮤니케이션에서의 기호학적 접근 4.4. 광고 크리에이티브 - 비주얼 펀(Visual Pun) 4.5. 광고 크리에이티브 - 성적소구(Sex Appeal) V. 인터넷 시대의 언어와 기호 5.1. 가장 대표적인 기호인 문자 5.2. 인터넷 언어연구의 의의 5.3. 인터넷 언어의 기호학적 관점에서의 변화1 5.4. 인터넷 언어의 기호학적 관점에서의 변화2 5.5. 인터넷 언어에 묻어난 기호의 언어학적 특징 VI. 맺음말 VII. 참고문헌 I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