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교육심리이론적용하기-인지발달이론, 행동주의 학습이론, 기억의 과정과 지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3장 인지발달이론 - 피아제
3장 인지발달이론 - 콜버그
4장 행동주의 학습이론
사회 인지적 학습이론
5장 기억의 과정과 지식
- 본문내용
-
1.관찰학습모형
① 주의집중과정
교사가 수업시간에 예로써 어떠한 지역을 언급하면서 그 지역의 모습을 더 실감나게 묘사하기 위해 구글 어스, 다음 지도 등의 사이트를 통해 위성지도를 보여준다. 이 때, 학생들은 교사의 행동에 주의를 집중하게 된다.
② 파지과정
학생들은 교사가 사용했던 사이트의 주소를 되뇌어 본다. 그리고는 교사가 그 사이트에 접속하는 과정을 마음속으로 그려봄으로써 그것을 기억하게 된다.
1. 정교화의 원리 - 삼별초항쟁
새로운 정보에 관한 추리, 정보의 부연,구체적 사례의 제시 등을 통해 ‘의식적인 정교화’가 이루어짐
삼별초의 항쟁과정을 ‘강화도-진주-제주도’
기계적으로 외우기 보다는
· ‘왜 강화도-진도-제주도라는 이동방향이
나타났을까?’
· ‘삼별초가 생겨난 이유는 무엇일까?’
· ‘삼별초의 항쟁이 발생했던 고려의 내부
적 상황은?’
이러한 질문과 대답을 하는 과정 속에서
‘삼별초의 항쟁 과정’의 명제를 확실히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