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 초등학교 `우리교실`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단원의 개관

1. 단원명 : 우리 교실

2. 단원 설정의 이유

3. 단원의 목표

1) 지식 이해면
2) 기능면
3) 태도면
4. 단원의 구조도
5. 단원의 차시별 지도계획
6. 단원 평가 계획
1) 지식 이해면
2) 기능면
3) 태도면
7.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8. 학생의 실태
Ⅱ. 본시 지도 계획

1. 제재명
2. 본시 학습목표
3.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4. 평가 계획(형성평가 계획)
5. 학생 좌석 배치도

본문내용

4. 단원의 구조도
우리 교실



교실 물건 찾기
교실에 있는 물건
이름 말하기
학교 생활 안내
그림 보고 행동하기


• 교실에 있는 물건의 이름을 듣고 가리키기
• 교실에 있는 물건 찾고 바른 행동 구별하기
• 같은 물건을 찾아 붙임 딱지 붙이기
• 자기 물건의 이름을 듣고 교실 물건을 찾기
• 가방 속 물건을 알고 구분하기
• 점선을 따라 그리기
• 그림에 어울리는 말하기
• 그림의 행동을 보고 맞게 따라하기
• 상황에 맞는 붙임 딱지 붙이기

5. 단원의 차시별 지도계획
차시
재재
영역
학습 내용
준비물
1
교실 물건 찾기
듣기․ 말하기
• 교실에 있는 물건의 이름을 듣고 가리킨다.
붙임딱지, 바른 행동 사진, 교실물건
읽기
• 교실에 있는 물건을 찾는다.
• 교실에서의 바른 행동을 구별한다.
쓰기
• 같은 물건을 찾아 붙임 딱지를 붙인다.
• 간단한 점선을 따라 그린다.
2
교실에 있는 물건 이름 말하기
듣기․ 말하기
• 자기 물건의 이름을 듣고 교실 물건을 찾는다.
• 교실에 있는 물건의 이름을 말한다.
교실 물건, 단어(사진)카드, 쓰기자료

읽기
• 가방 속 물건의 이름을 알고 구분한다.
• 어울리는 물건을 찾는다.
쓰기
• 점선을 따라 직선을 그린다.
3
학교 생활 안내 그림 보고 행동하기
듣기 ․ 말하기
• 그림에 어울리는 말을 한다.
학교생활 안내 그림, 붙임딱지,
읽기
• 화살표가 가리키는 방향을 찾는다.
• 그림의 행동을 따라 한다.
쓰기
• 상황에 맞는 붙임 딱지를 붙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 듣기 말하기 교과서 분석 및 수업설계 보고서
  • 초등학교 국어듣기․말하기 교과서 분석 및 수업설계 보고서1-2-3. 생각을 전해요- 목 차 -Ⅰ. 듣기․말하기의 중요성Ⅱ. 듣기․말하기 교육 내용 구성의 원리Ⅲ. 단원 분석(1-2-3.생각을 전해요) Ⅳ. 교수․학습 과정안(교사용 지도서)Ⅴ. 교수․학습 과정안(재구성)Ⅵ. 토론Ⅶ. 참고문헌Ⅰ. 듣기․말하기의 중요성국어교육으로서의 언어활동은 가정, 사회 , 학교를 통하여 이루어진다. 그 중에서 말하기와 듣기는 인간의 의사소통으로 맨 먼저 학

  • 문자 해득과 문식성 지도 한글교육 필요성
  • 초등학교 국어과 교육과정에 반영된 비유적 표현 지도내용-248. 비유적 표현 지도를 위한 쓰기 모형 고찰-249. 비유적 표현 활용 방법-2510. 비유적 표현 활용을 위한 교수*학습 모형-25~2611. 교과서 반영 실태-26~2812. 묘사하기의 학년별 연계성-28~2913. 차시별 지도 방법과 지도자료-30~31별첨자료 및 학습지-32~39학습지도안-40참고문헌-41 1학년 1학기 읽기 1. 알고 싶어요-(2)배우는 우리< 문자 해득과 문식성 지도 >Ⅰ. 한글교육의 필요성과 원리 1. 한글교

  • [초등학교 국어과 교수 학습안] 말하기,듣기,쓰기 -넷째 마당 말과 실천 지도안
  • 학습 정리-활동 3: ‘사과 따기’ 게임• 보상 활동-제비뽑기• 차시 예고 및 평가-체크리스트나. 본시 교수․ 학습 지도안 단 원넷째 마당 말과 실천 1. 우리의 의견대 상5학년 11반차 시1/9일 시2009년 10월 15일(목) 교과서말․ 듣․ 쓰 102~105쪽 장 소5학년 11반 교실학습제재만화와 글의 효과 알기지도교사진정선학습목표의견을 만화와 글로 표현하였을 때의 효과를 알 수 있다. 학습모형지식 탐구 학습 모형자 료포토툰, PPT, 교과서,

  • 교육학 창의적으로 반응하기
  • 교수․학습 지도안 (지도모형) 및 지도 자료 개발 . 16Ⅰ. 창의적 반응1. ‘작품에 창의적으로 반응한다’의 내용을 선정한 의의- 제 7차 교육과정에서는 문학교육에 반응중심 문학교육이론(교실 현장의 실제 독자인 학습자로 독자를 설정하고,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문학 작품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그들의 반응을 최대한 존중해주도록 한 이론)이 수용되어 보다 열린 문학 감상을 지향하고 있다. 이는 이제까지 금기시

  • 국어과 읽기 교수 학습 과정 수업설계 글을 읽고 글의 내용을 간추리는 과정을 중심
  • 학습 활동 참여도, 글을 읽고, 간추리기, 모둠 활동 참여도가 잘 이루어졌는지를 평가한다. 평가지9전이와 파지 증진심화학습을 통하여 다른 수업에서도 활용해보게 한다.◉ 수업지도안본시 교수학습 과정안단 원 명첫째 마당. 자세히 살펴보아요1. 처음부터 하나씩지도일시20○○년 9월 25일 학습 모형과정 중심 읽기 학습 모형학년 반2의 ○본시 주제글 읽고, 간추리기장 소2의 ○ 교실교사○○○학습 목표글을 읽고, 글의 내용을 간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