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육이 무엇인가 ,체육이란,체육과교육과정의배경,체육과교육과정개정의요인,체육과의 성격 , 체육과의 목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체육교육이 무엇인가 ,체육이란,체육과교육과정의배경,체육과교육과정개정의요인,체육과의 성격 , 체육과의 목표
목차
체육교육이 무엇인가
1.체육교육의 목적
2.체육이란?
3.체육과 교육과정의 배경
가. 체육과 교육 과정 개정의 외재적 요인
나. 체육과 교육과정 개정의 내재적 요인
다. 체육과 목표의 일원화
라. 학습 내용 체계의 일원화 및 적정화
마.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지침의 구체화
4.체육과의 성격
5.체육과의 목표
가. 목표체계
나. 총괄 목표
다. 하위목표
본문내용
체육교육이 무엇인가
1.체육교육의 목적
1) 사회의 바람직한 가치를 유지 그리고 지속
2) 사회의 성인 구성원으로 효과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자신감과 기술
3) 개인 그리고 그룹 모두 사회 내에서 잠재성을 최대한 달성할 수 있도록 도움
4) 의도된 변화를 초래하기 위하여 창의적인 사고, 사회적 문제에 대한 의식, 그리고 사회 질서 가르침
2.체육이란?
1)각각 학생들의 성장과 발달에 도움을 주기 위해 움직임 경험에 집중된 일반적 교육 프로그램
2)신체활동(운동, 스포츠, 게임, 무용, 수영, 그리고 야외활동)과 관련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의 정치 상황변화의 체육
  • 체육에 대한 문민정권의 시각1.시대적 배경문민정부의 출범 초기 한국사회는 지난날 권위주의 시대의 압축성장 과정에서 형평과 정의가 왜곡된 총체적 위기상황에 놓여 있었다고 할 수 있다. 수십 년간 지속된 권위주의체제로 인해 야기된 도덕성의 위기가 사회 곳곳에 깊숙이 스며들고 이렇게 도덕성의 위기는 사회전반의 효율성을 크게 저하시키고 있었다. 이러한 인식은 문민정부로 하여금 ‘개혁’을 국정운영의 기초로 채택하게 하였다. 어려운

  • 핵심역량 교육과정 사례 연구
  • 교육과정 총론에서 밝히는 인간상에 내재된 핵심역량: 1~7차 교육과정, 2007개정 교육과정 및 2009 교육과정3) 2007 교육과정 교과별 반영 사례 분석 1. 외국 사례1) 호주 빅토리아 주학생들의 미래 삶에 필요한 능력자신을 개인으로서나다른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관리할 수 있는 능력자신이 살아가는 세계에 대한 이해세계 속에서 효과적으로행동하는 능력교육과정 구조학습요소학습영역신체적, 개인적,사회적 학습건강과 체육 교육대인관계

  • [A+레포트]장애인 생활체육 현황과 발전방안
  • 개정하였다. 동법 제28조에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장애인의 문화생활과 체육활동을 늘리기 위하여 관련 시설 및 설비, 그 밖의 환경을 정비하고 문화생활과 체육활동 등을 지원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으며, 장애인 정책 4대 목표 중 장애인 교육문화증진항목에 장애인 생활체육사업 지원이 포함되어있다.이미 선진국에서 장애인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우리나라도 2007년부터 장애인 차별금지법과 중증장애인 지원서비스

  • [체육행정관리] 생활체육관리
  •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러한 사회적 배경 하에서 복지행정에 관한 연구가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생활체육행정은 이와 같은 국민복지의 향상이라는 측면에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새롭게 강조되고 국민적 관심을 갖는 국가와 지방정부의 정책으로 전개되고 있다. 또한 건강한 국민의 육성을 도모하여 국가발전의 원동력을 제공하고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잘 다듬어지고 균형 잡힌 인간으로 만드는 평생교육적 차원의 교육적 행위라고 할 수 있

  • [교육학] 초중등교육에 주5일제수업
  • 교육에 휴일은 없는 것이다. 이와 같은 생각으로의 전환은 새로운 학교관의 창조, 가정․학교․지역사회가 일체 된 학생교육의 실현, 나아가 새로운 교육 창조의 계기로 이어지는 교육개혁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Ⅱ. 본 론1. 추진 배경(1) 교육 외적 요인◈ 주 5일제 근무제 시행에 따른 사회에 변화우리나라도 본격적인「주5일 근무제 시대」의 막이 열리게 되었다. 2003년 8월 29일 근로기준법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하루 8시간, 주당 40시간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