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스토텔레스의 교육사상과 한계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리스토텔레스의 교육사상과 한계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 목차
-
1) 아리스토텔레스의 생애
2) 아동관
3) 교육사상
4) 아리스토텔레스의 교육의 기본구조
5) 아리스토텔레스의 교육의 공공성
6) 교육원리와 방법
6) 아리스토텔레스교육의 한계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아리스토텔레스의 생애
기원전 384년에 태어난 아리스토텔레스는 마케도니아에 인접한 칼키디케 반도의 작은 도시 스타기라에서 태어났다. 18세때 플라톤의 아카데미아에 들어간 아리스토텔레스는 풀라톤이 사망할 때까지 20년간이나 아카데미아에 머무른다. 그리고 일생동안 플라톤을 존경하며 그의 사상을 새롭게 이어가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 시기에 그는 플라톤으로부터 사상적으로 깊은 영향을 받았으며 탁월한 재능으로 플라톤의 총애를 받았다. 그러나 아리스토텔레스의 뛰어난 능력은 점차 자신의 고유한 철학적 입장을 형성하게 하였으며, 그 결과 그는 철학적으로 중요한 문제에 관하여 스승 플라톤과 견해차이를 보이기 시작하였다. 기원전 374년 플라톤이 세상을 떠난 뒤 아카데미아의 학풍이 수리철학적으로 바뀌자 아리스토텔레스는 아테네를 떠나 소아시아 연안에 위치한 앗소스로 가서 아카데미아 분교를 창설하여 3년간 강의하였다.
- 참고문헌
-
-김재만(2009), 교육철학·사상, 형설출판사.-권영기(2000). “루소 교육이론의 사회학적 고찰.” 석사학위논문.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고후순·김동일·조옥희, 유아교육사상사, 양서원
-막스리스케 지음·이온화 옮김(1997), 페스탈로치, 한길사
-손인수(1996), 교육사·교육철학의 이론과 실제, 문음사
-정재철, 손인수(2005), 교육사, 교육출판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