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조리(토스트만들기)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7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단원의 개관
1. 단원명
2. 단원 선정의 이유
3. 단원의 구조도
4. 단원의 학습목표
1) 인지적 영역
2) 정의적 영역
3) 기능적 영역
5. 단원의 지도 계획
6. 단원의 학습평가
1) 인지적 영역
2) 정의적 영역
3) 기능적 영역
7. 지도상의 유의점
Ⅱ. 본시학습의 실제
1. 본시 학습 제재 : 토스트 만들기
2. 본시 관련 학생 실태
3. 본시 학습 목표
1) 전체 학습 목표
2) 집단별 학습 목표
4. 본시 학습 지도안
5. 본시 학습 평가 계획
1) 평가방법 : 척도 평가(5점 척도)
2) 평가기준
3) 평가내용
6. 좌석 배치도
- 본문내용
-
6. 단원의 학습평가
1) 인지적 영역
(1) 올바른 식품 섭취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말할 수 있는가?
(2) 조리기구의 사용방법에 대해서 말할 수 있는가?
(3) 상한 음식과 상하지 않은 음식을 구분할 수 있는가?
(4) 가게에서 물건 구입하는 순서에 대해서 말할 수 있는가?
(5) 토스트를 만드는 순서를 말할 수 있는가?
(6) 달걀 삶기와 감자 삶는 방법을 말할 수 있는가?
(7) 인스턴트 식품 조리 방법을 순서에 맞게 말할 수 있는가?
(8) 밥 지을 때 적당한 물 높이에 대해서 손가락으로 정확하게 가리킬 수 있는가?
(9) 식품을 정리하고 냉장고에 보관하는 위치를 말할 수 있는가?
2) 정의적 영역
(1) 조리기구를 안전하게 사용해야 하는 이유를 말할 수 있는가?
(2) 식사 시 올바른 식사예절에 대해 말할 수 있는가?
(3) 음식을 만들 때, 위생이 중요한 이유를 말할 수 있는가?
(4) 음식을 만들면서 성취감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가?
3) 기능적 영역
(1) 조리기구, 가열기구의 사용방법에 따라 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가?
(2) 달걀과 감자를 적절한 방법으로 삶을 수 있는가?
(3) 토스트를 순서에 맞게 만들 수 있는가?
(4) 인스턴트 식품, 밥짓기를 순서에 맞게 조리할 수 있는가?
(5) 그릇 및 조리기구 사용 후 제자리에 정리정돈 할 수 있는가?
(6) 순서에 따라 상차 릴 수 있는가?
(7) 조리 및 식사 후 그릇 및 주변을 세척․정리할 수 있는가?
(8) 남은 음식물을 종류에 따라 냉장고에 바르게 정리할 수 있는가?
7. 지도상의 유의점
1) 교수-학습 과정에서 교사의 일방적인 수업이 되지 않고 학생 주도의 학습 활동이 되도록 학생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2) 칼, 가스레인지 등의 조리 기구나 가열 기구를 다룰 때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조리 기구나 가열 기구 사용 시 주의해야 할 점을 강조해서 반복적으로 교수한다.
3) 교과의 특성상 실생활과 직접적으로 관련성 높은 기능 위주의 수업이 될 수 있도록 한다.
4) 매 조리 시간마다 손 씻기, 위생장갑 착용 등의 위생관리와 청결의 중요성에 대해 반복적으로 교수한다.
5) 조리 시간에 수업분위기가 너무 산만해지거나 음식재료나 다른 사람에게 대접할 음식을 먹지 않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복지론_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영국의 지역사회복지실천모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떠한 모형이 가장 바람직한 모형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자기효능감 검사를 실시함으로써, 이에 대한 신념을 점검해 보고 이를 서술해보세요
- 자랑스러운우리역사_자랑스러운 우리 역사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손 씻기 지도 및 관련 활동의 실제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손 씻기 지도의 주요 내용(손 씻기의 중요성, 손 씻기 지도 방법, 손 씻는 방법)을 요약하고, 손 씻기 활동의 실제에서 다룬 활동 사례를 참고하여 본인의 보육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손 씻기 활동 계획안을 구성하시오.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소중한 나와 가족 옛날과 오늘날의 결혼식
- [[영어로 나의 꿈 소개하기(유치원 교사) + 한글번역문]]나의 꿈 영작문,유치원 교사,선생님,나의 목표,장래희망,영어로
- 언어학개론-사전에는 일반사전, 특수사전 그리고 언어사전에서 백과사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식이 있습니다 이러한 각종사전에서 새롭게 찾아 본 언어정보는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해보십시오
- 다문화와 세계종교 기행_10주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