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과 교수 학습 지도안 - 간단한 음식 만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실과 교수 학습 지도안
교과목
실과
실시 일시
대상
장소
지도 교수
소 속
발표자
간단한 음식 만들기
연간 34주 수업
1주 2시간 수업
연간 총 수업시간 68시간
교과서 총 쪽수 125쪽
1시간 해당 쪽수 1.8쪽
125 ÷ ( 17 × 2 × 2) = 1.8/ 시간
단원명
중단원
지도대상
1. 간단한 음식 만들기
1. 건강한 먹을거리의 마련
단원의 성격
Ⅰ. 교재관
1. 단원 설정의 이유
우리의 먹을거리는 과거에 비해 매우 다양하고 풍부해졌다. 그러나 그에 따라 잔류농약, 환경호르몬과 같은 문제와 외식 및 즉석식품 섭취로 인한 식중독, 비만 등의 문제가 나타났다. 또한, 참살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린이들에게도 건강과 식생활의 관계를 이해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먹을거리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길러줄 필요성이 있다.
최근에는 삶의 방식이 다양해지고,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면서 어린이 스스로 한 끼 식사를 해결해야 하는 경우와 요리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영양을 고려한 간단한 한 그릇 음식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줄 필요가 생기게 되었다.
우리의 먹을거리는 식생활의 하루도 빠짐없이 평생을 영위해야 할 삶의 중요한 부분이다. 우리의 성장을 도와주고, 건강을 유지하게 하며, 생활의 활력을 준다. 또한 계획적인 식생활은 가정경제에도 도움을 준다. 그러므로 식생활을 올바르게 관리하면 우리 삶을 더욱더 가치 있고 조화롭게 만들 수 있다. 올바른 식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식품을 바르게 선택하여 식단에 따른 적절한 조리법으로 식사를 준비하고 평가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게 되는데 이 과정들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식사 관리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과 기능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한다.
이 단원은 5학년에서 배운 나의 영양과 식사단원과 연계되어 구성되었고, 기술 가정 교과의 7학년청소년의 생활단원의 기초가 된다.
2. 단원의 내용 구성
간단한 음식 만들기
1. 건강한 먹을거리의 마련
2. 음식 만들기
ㆍ건강한 먹을거리의 중요성 알기
ㆍ건강한 먹을거리의 선택 및 보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