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음식만들기(실과교수학습지도안, 초등학교6학년, 교생실습, 단원지도계획, 밥을이용한음식,영양교육연구방법론, 교수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1,23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수님의 평가가 좋았습니다.
- 목차
-
1. 단원의 성격
2. 단원의 전개 계획
3.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 본문내용
-
Ⅰ. 교재관
1.단원 설정의 이유
이 단원에서는 우리가 늘 먹는 음식인 밥과 빵을 이용하여 조리해 봄으로써 조리의 기본적인 순서와 방법을 익혀 집안 일에 참여하려는 의욕과 태도를 가질 수 있다.
이 시기의 학생들은 지적인 발달이 활발해지고 집중력이 증가되며, 신체적으로도 급성장기에 들어서기 때문에 활동량이 많다. 따라서, 이 때에 다양한 조리 방법을 직접 경험해 보고, 여러 가지 식품을 다루는 방법을 알아 자신의 식생활에 대해 구체적인 관심을 가지도록 할 필요가 있다. 또, 균형잡힌 영양 섭취를 하려는 태도를 가지고 자신의 식사 문제를 직접할 수 있어야 한다.
최근에는 맞벌이 가정이 늘어나면서 스스로 한 끼의 식사를 해야 하는 경우도 많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기능을 익히는 일과,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하여 스스로 조리하는 것은 학생들의 건강과 성장 발달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이 단원은 5학년에서 배운 우리의 식사 단원과 연계성을 가지고 구성되었으며, 중학교에서 배우게 될 기술?가정 교과 중 식생활 단원의 기초가 된다. 가정에서 다루는 여러 가지 조리 기구를 이용하여 볶음밥, 김밥, 프렌치 토스트, 식빵 피자, 샌드위치 등 간단한 음식을 만들어 보고, 그릇에 보기 좋게 담을 수 있도록 한다.
<중 략>
*아이들이 음식자료 제작을 할때 ppt, 한글 동영상 등 자유롭게 사용하여 발표할 수 있도록한다. 정리
내용정리
형성평가
차시예고
준비사항공지
수업종료
? 학습 내용 정리
- 학습 한 내용을 다시 짚고 게임을 통해 학습 내용을 정리한다. T : 오늘 우리는 밥에 들어있는 영양소와 밥으로 만들어 볼 수 있는 간단한 음식들을 배워보았어요. 밥에 있는 영양소는 무엇이 있었을까요?
S : 탄수화물이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유아교육개론]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개선방안에 대해 논해 보시오
- 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무엇이 있는지 작성하고 자신이 활용할 면접기술을 제시한 후 그 이유에 대하여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연역법과 귀납법의 장점과 한계는 무엇인가 본인이 연구자라면 어떤 방법을 지지하고 사용할 것인지 사례를 들어 논의 하시오
- 방어기제 이론을 설명하고, 여러분이 자주 사용하는 방어기제를 4가지 사례를 통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스스로 극복해야 할 바를 제시
-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수립,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의의,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경제체제,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토지개혁,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전리법,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대약진정책 분석
- 고객가치의 2가지 구성요소(고객 혜택, 고객코스트) 중, 고객 혜택의 3가지 구성요소의 개념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여 보시오
- [서비스운영관리] 서비스운영관리의 개념과 운영
- 레미제라블 사회복지관점 영화감상문(영화줄거리, 주인공환경, 복지정책프로그램, 프로그램제안, 느낀점)
- [영화와 철학] 영화 `레미제라블`속 개인과 사회의 가치충돌과 판단 문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