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출퇴근 카풀서비스 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0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출퇴근 카풀서비스 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I. 기업소개

1. 사업 타당성
1) 대규모 기업체에 카풀 서비스 제공
1-1) 배경
1-2) 수익구조
1-3) 사업 진행 방식

Ⅱ. 외부환경 분석
1. 카풀산업의 최근 동향
2. 경쟁사 분석
3. 포터의 산업구조분석

Ⅲ.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1. 경영자원
1-1) EZ GO의 ‘Carpool' 경영자원
1-1-가) 유형자원 (물적자원과 금융자원)
1-1-나) 무형자원 (기술자원과 브랜드 및 명성)
1-1-다) 인적자원

2. 핵심역량
2-1) 핵심역량
2-1-가) 정확성, 안전성, 편리성
2-1-나) 고객들의 비용절감 및 고객관리기술

Ⅳ. 비용우위
1.가치사슬에 근거한 비용우위 창출
1-1) 국내에서 가치사슬을 활용한 비용우위 방안
1-1-가) 기업구조
1-1-나) 인사관리
1-1-다) 기술개발
1-1-라) 구매
1-1-마) 구매 물류 & 생산 & 배송 물류
1-1-바) 제휴
1-1-사) 마케팅 영업
1-1-아) 고객 서비스

Ⅴ. 차별화우위

1. 가치 사슬에 근거한 차별화우위 창출
2. EZGO 카풀회사의 주요기능
3. EZGO 카풀회사의 차별화 전략
4. EZGO 카풀회사와 기업의 협력 및 제휴

Ⅵ. 다각화 전략
1. 다각화 동기
1-1) 카풀 서비스의 한계
1-2) 서비스 확장 필요성
2. 물류 카풀 사업
3. 공간정보산업
4. 기존 사업과의 관련성

Ⅶ. 수직적 통합 & 아웃소싱

1. 아웃소싱 동기
2. 전략적 아웃소싱
2-1) 서버 유지 및 관리
2-2) 어플리케이션 개발
2-3) 기타 부문

Ⅷ. 해외시장 진출전략
1. 교통통합정보분야 사업부의 진입
2. 계약의 의한 진출
3. 그에 따른 가치사슬의 배치와 조정

Ⅸ. 결론 (Q&A)
본문내용
카풀 산업의 신규 진입자는 새로운 역량은 물론이고 시장 점유율 확대 욕구도 함께 갖고 들어올 것이기 때문에 EZGo의 투자 압력을 가중시킨다. 특히 SK플래닛이 다각화 차원에서 카풀시장에 진출할 때 EZGo의 핵심 역량과 현금 흐름을 뒤흔들 수 있다. 하지만 카풀산업은 이동통신산업처럼 시장점유율에서 오는 지속적인 수요에서 이익을 내는 특성이 있고 중개업으로서 회원수에 연결률이 좌지우지되기 때문에 네트워크 효과로 알려진 규모의 이익이 존재하고 이는 선도기업이 신규 진입자에 대해 갖는 가장 큰 이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업체 사업계획서 PPT템플릿(창업,자금조달,신규사업,투자유치)
  • 사업전개방안| Business development토탈 품질관리시스템특허출원 및 의장등록된 국내 순수기술로 전기전자/기계 분야의 전문가들 구성연구개발, 생산, 설치 및 관리, A/S까지 한곳에서 처리하는 토탈 관리시스템과 ISO9001 품질경영 시스템을 구축 운영 서비스 제공.특허기술을 보유한 유망벤처기업PARALIFE COPYRIGHT환경ㅇㅇ업체 입지를 구축함직영 헬스장 운영 본사 직영의 헬스장 운영헬스장 책임자 관리+ 강사관리 + GX PG 관리개인 PT도입 후 관리개인 PT

  • 외식업 창업계획서 외식산업 진출의 의의
  • 출퇴근 카드② 급여 지불 방법③ 급여 구정 등(6) 유니폼① 점장② 홀, 일반사원, 파트 아르바이트 (남, 여)③ 키친, 일반사원, 파트 아르바이트 (남, 여)(7) 핸드북 작성① 하우스 룰② 서버 핸드북③ 클린니네스 핸드북④ 기타6. 판매촉진계획항 목담당자기간확인판매촉진① 간 판② 전단지 (신문에 끼우기, 가정배달)③ 애드벌룬④ 포스터⑤ 신문⑥ 텔레비전, 라디오⑦ 선전용 자동차(2) 판매촉진 부분① 성냥② 접시③ 서비스권④

  • 사업계획서 샌드위치 사업 - 회사소개, 비전
  • 창업 및 사업확대소자본을 통한 창업이 가능하고 최근 건강과 편의성을 추구하는 Trend 를 반영함으로써 고성장 및 고수익 창출로 향후 프랜차이즈 사업을 통한 기업형 비즈니스로의 사업확대 및 전환을 하고자 합니다.*현재 한국 샌드위치 사장의 무한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직 샌드위치 시장에 우위를 점유한 브랜드가 없기 때문이다. 현재 샌드위치 시장에서 대표적인 브랜드로서 ‘서브웨이’외에 그렇다 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는 브랜드는 없다

  • [사업계획서]전문통역서비스 사업계획서
  • 사업기회 포착 실시간으로 종합 생활 및 지역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Informediary 고객만족극대화투자기업을 곧 고객으로 생각하여 만족의 극대화 서비스 전략장기적인 유대관계를 위한 지속적 고객 관리외국 기업들 중심의 브랜드 이미지 재고 사업영역 확대진입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문화, 경제, 법률에 전문 통역 서비스사업 포트폴리오의 재구성(시장의 성장에 따른 사업의 다각화 전략)각종 전문업체와의 전략적 제휴, 양질의 컨텐츠 확보off-

  • [벤처창업론, 사업계획서] 실버산업 -노인 지키미
  • 벤처창업론 - 사업계획서목차 1. 사업의 목적 2. 사업 계획 (1) 시장 환경 분석㉠ 실버시장의 개황 및 전망 ㉡ 실버시장의 규모 및 특성 ㉢ 경쟁 상황 (2) 사업 타당성 분석㉠ 제품개요㉡ 경쟁 요인 분석㉢ 차별화 포인트 및 시장 기회 탐색 (3) 사업 전개 전략 및 계획 ㉠ 시장 진입 전략 ㉡ 사업 전개 방식㉢ 홈페이지 및 쇼핑몰 운영전략㉣ 콜센터 운영전략 ㉤ 긴급호출 서비스 운영전략㉥ 시장 확대 및 성장 전략㉦ 공급 계획(4) 마케팅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