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육과 교육] 직접교수 협동 학습 모형을 이용한 `콩 주머니를 이용하여 제기차기`
학습자가 운동원리를 알고 교사의 지원을 받아 반복 연습할 수 있다면 최상의 조건에서 운동기능을 학습할 수 있다.수업의 목표와 내용이 ‘5단의 뜀틀에서 10번 시도하여 7회 이상을 능숙하고 안전하게 뛰어넘을 수 있다’는 식으로 분명하게 진술되고, 교사가 지속적으로 피드백에 관여하려 한다면 직접교수모형이 최선일 수 있다. 따라서 개인의 성취로 평가될 수 있는 독립적인 운동기능(축구의 킥, 핸드볼의 슈팅, 테니스의 스트로크 등) 들이 이
- [특별활동] 계발활동 연간계획표 및 수업 지도안
스트로크에 대하여 알아오기15 15 20 15 15 출석부라켓 셔틀콕 체육복운동화괘도.▶기능 익히기 후 간이 배드민턴 게임일 시장 소운동장 지도 교사활동 주제간이 배드민턴 게임 활동 목표라켓을 이용하여 간이 배드민턴 게임을 할 수 있다. 활동 과정활동 요소아동 ― 교사 활동 내용시간자료 및 유의점준 비탐 색훈련출석 확인준비 체조학습 목표 확인게임규칙알기게임방법알기게임◦조별로 조장을 중심으로 출석 확인
- [교육공학] 가네의 교수설계이론을 활용한 중등 체육 수업지도안-배드민턴(badminton)
가네의 교수설계이론을 활용한중등 체육 수업지도안-배드민턴(Babminton)-목차1. 주제 및 선정 이유2. 모형 및 선정 이유3. 교수분석4. 학습자 분석5. 수행목표 진술1. 주제 및 주제 선정 이유1) 주제 : 생활체육으로서의 배드민턴2) 주제 선정 이유학생들은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부터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 까지 상당히 많은 시간동안 체육을 배운다. 하지만 현실은 어떤가? 거의 대부분의 학생이 형식적으로 수업에 임하여 어느 한 종목도 제대로 배
- [교육학] 2007년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과 실제 수업 적용 사례
학습형동료협동형배움터하기터읽기터5• 스매시, 푸시 배우기• 경기방법 이해하기(복식)• 패별게임 1• 패록스매싱의 속도는?• 패록경기방법 이해하기친절하고 상냥한 어투, 밝은표정!지시전달형터별활동형탐구발견형배움터하기터얘기터‘하나로수업’을 적용한 배드민턴 세부 교수학습활동 내용교과체 육2학년단원배드민턴차 시7/12장소강 당교사자료무선앰프, 배드민턴 라켓(25개), 셔틀콕(10개), 패록(인문, 마음, 사랑
- 20~30대 여성 대상 스포츠 경기 교육 프로그램
그라운드에는 심판과 코치를 제외한 한 회당 한 팀의 9명의 선수가 경기를 치른다.2. 공을 던지는 사람을 투수, 공을 치는 사람을 타자라고 한다.3. 1루수와 2루수, 3루수는 외야수이다.4. 홈팀은 횐 색 유니폼을 입는다.5. 전광판에서 E는 ‘에러’를 가리킨다.6. 스트라이크 존이란 야구경기에서 홈 플레이트 위에 가상으로 설정한 공간을 말한다.7. 스트라이크 존을 빗나간 공을 볼로 간주한다.8. 볼넷이면 자동으로 한 루를 진루할 수 있다.9. 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