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활용교육 수준별학습(수업) 모형탐색과 적용, ICT활용교육 수준별학습(수업) 교재와 평가, ICT활용교육 수준별학습(수업) 개선방향과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9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정의도입배경,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현황,지침,교수학습전략,교수학습활동,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개선방안
- [제7차교육과정]제7차교육과정의 특성, 배경,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제7차교육과정의 문제점, 방향, 추구하는 인간상, 제언 분석
- [ICT활용][정보통신기술][개별화수업]ICT(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학습)의 교수학습모형, ICT(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학습)의 자료제작, ICT(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학습)의 활용실태, ICT(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학습)의 방향
- [정보통신기술활용][ICT활용][개별화수업]정보통신기술(ICT)활용개별화수업의 이론적배경과 목표, 정보통신기술(ICT)활용개별화수업의 교수학습활동, 정보통신기술(ICT)활용개별화수업의 실태와 연구사례, 정보통신기술(ICT)활용개별화수업의 효과와 제언
- 초등학교영어과(영어교육) 말하기교육, 동화활용교육,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구연활용교육, 노래챈트활용교육, 초등학교영어과(영어교육) 제언
- 목차
-
Ⅰ. 서론
Ⅱ. ICT활용교육 수준별학습(수업)의 중요성
Ⅲ. ICT활용교육 수준별학습(수업)의 모형탐색
Ⅳ. ICT활용교육 수준별학습(수업)의 적용
Ⅴ. ICT활용교육 수준별학습(수업)의 교재
Ⅵ. ICT활용교육 수준별학습(수업)의 평가
1. 평가의 기본 방향
2. 평가 방법
Ⅶ. ICT활용교육 수준별학습(수업)의 개선방향
Ⅷ. ICT활용교육 수준별학습(수업) 관련 제언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은 국가와 사회 각 부문의 패러다임 전환을 요구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혁을 선도하고 정착시킬 인재 양성이 국가의 핵심과제로 부각되고 있다.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활동할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각 교과 교육에서 학습자들에게 새로운 환경에 맞는 지식과 경험을 제공해 주어야 하며, 이를 위해 정보 통신 기술의 교육적 활용 가능성을 넓혀 교육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이 모색되어야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제7차 교육과정은 획일적인 교육과정을 다양화하고,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교육방법으로 학습의 자율성과 유연한 학습활동을 제공하며, 자기 주도적 학습 환경에 의한 창의력 및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해 다양한 교수․학습의 적용을 강조하고 있다. 제7차 교육과정은 컴퓨터라는 제한된 상황을 벗어나 정보기술과 통신기술을 활용하여 보다 확대된 의미의 교육을 실시한다는 측면에서 의의를 찾을 수 있다. 이는 단지 특정 교과를 통해 정보소양을 함양하기보다는 일상생활의 문제해결과정에서 ICT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모든 교과에서 자연스럽게 학생들의 정보소양을 함양시키는 데 근본적인 취지가 있다. 따라서 수업 방법 역시 기능 위주의 수업보다는 활용 위주의 수업이 주를 이룬다.
ICT활용 수업의 다양한 활동 형태는 정보 통신 기술의 특성 및 정보 통신 기술의 교육적 활용 가능성과 관련해 크게 8가지 즉 정보 탐색하기, 정보 분석하기, 정보 안내하기, 웹 토론하기, 협력연구하기, 전문가와 교류하기, 웹 펜팔하기, 정보 만들기로 나눌 수 있다. 그러나 각 활동 유형은 수업 전개시 한 가지 이상의 유형과 혼합하거나 또는 순차적으로 적용될
- 참고문헌
-
교육인적자원부, ICT활용 교육 연구학교 운영 보고서, 수리중학교, 2002
박제윤, 수준별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수준별 교육과정의 이해, 서울 : 교육부, 1999
손병길, ICT 활용 교육의 방향, 2001
오정초등학교, 정보통신기술(ICT) 활용을 통한 수준별 학습력 신장, 2000
이태욱, ICT활용 교수·학습 방안, 2001
한국교총, 즐거운 수업을 위한 ICT활용 교육, 서울 : 한국교총원격교육연수원,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헐 하우스에서 20년` 줄거리와 느낀점
- [보육실습일지] 만1세, 만2세 4주간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실습일지)
- 어린이집 영유아 보육실습일지 및 실습소감
- 만0세 영아관찰일지-평가제
- [데카르트] 데카르트의 사상과 철학(방법서설, 코기토 에르고 숨, 심신이원론)
- 정서행동장애 아동을 이해하기 위한 이론적 배경(신체생리모델, 심리역동모델, 행동주의모델, 인지모델, 생태학모델) 중 1가지 이론을 선정하여, 해당 이론에 근거한 사례 아동 지도 및 중재방법을 작성하시오
- 나의 교직관 레포트
-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내용,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사례,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자료,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 관련 제언
- 갑신정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