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을 통해서 가장 크게 고민했던 것은 목적(purpose)과 목표(goal)의 차이이다. 우리는 이것을 흔히 혼동하기 쉬운데 그렇기 때문에 더욱 깊이 이것에 대해서 묵상해 볼 수 있었다. 우리는 누구나 삶을 살아가는데 목표는 있다. 좋은 회사에 취직하는 것, 영어 회화를 잘 할 수 있게 되는 것, 좋은 대학에 가는 것 등은 우리의 목표에 해당하는 것이다. 하지만 목적이라는 것은 목표보다 훨씬 근본적인 것으로 우리의 삶을 이끌고 있는 무엇이다. 목표는 있지만 목적이 없이 살아가고 있는 사람은 우리의 생각보다 훨씬 많다. 그런 사람들은 쉽게 허무해지기 쉽다. 정신없이 목표만을 쫓아 살아가다보면 방향을 잃어버릴 수 있다. 삶에 힘이 없고 난잡해지기 쉽다. 하지만 목적이 있는 사람들은 목표만을 추구하지 않고 살아도 그들의 삶에는 힘이 있다. 힘을 한 곳에 집중시키느냐 못하느냐는 우리의 삶에서 굉장히 중요한 것이다.
그럼 목표는 반드시 필요한 것인가? 나는 목표 지향적으로 사는 것을 싫어한다. 내 삶의 평가는 나의 목표를 얼마나 달성했는가로 판단할 수 없다. 나의 삶은 내가 살아간 여정에 의해서 나의 삶의 과정에 의해 판단되어야 한다. 내 삶은 경쟁적이고 직선적인 삶을 살아가기 보다는 느리고 천천히 삶을 즐기며 살기 원한다. 이것이 나의 삶의 가치이며 이것이 예수님이 우리에게 바라는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서로 경쟁하고 짓밟으며 살아가기보다는 함께 협력하고 나 혼자 빠르게 가는 것이 아니라 나보다 느린 사람을 도우며 그들과 함께 보조를 맞춰가면서 사는 것이 예수가 우리에게 보여준 표본이라고 생각하는 까닭이다.
독서를 통해 가치를 만들고 그 가치를 타인과 나눈다면 우리 삶은 행복하지 않을까? 그렇기 때문에 난 즐겁게 계속해서 책을 읽는 것 같다. 독서를 함에 있어 빠지기 쉬운 네 가지 함정들을 소설 형식을 빌려 풀어 쓴 이 책을 통해 독서에 있어 가장 중요한 핵심이 무엇인지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독서를 통해 우리가 목표하는 건 결국 삶의 긍정적인 변화이다. 변화를 이끄는 힘은 단순히 책을 읽는 활동에서 생기는 것이 아니라 책을 덮고 사
독서 감상문 숙제를 감췄습니다.․ 왜 그런 행동을 했을까요?- 민규는 나쁜 아이이기 때문입니다.- 형과 비교 당하는 것이 싫어서 골탕 먹이기 위해서 입니다.․ 민규의 행동을 보고 나는 왜 마음이 무거웠을까요?- 형이 혼날까봐 걱정되었기 때문입니다.- 동생을 말리지 않은 것이 마음에 걸렸기 때문입니다.◉나라면?◦ 자신이 그 입장이었다면 어떻게 행동했을지 생각해보게 한다.․ 만약 내가 이야기 속의 나였다면 어떻게 했을까요?-
목적, 평가 상황, 평가 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질적 평가와 양적 평가, 형식 평가와 비형식 평가를 적절하게 활용한다.⑸ 학습 과정 결과를 모두 중시하여 평가한다.⑹ 학습 평가뿐만 아니라 교수・학습 자료, 평가 도구 등에 대해서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2. 평가 목표와 내용1) 국어과 평가 목표는 영역별로 다음 사항에 유의하여 설정한다㈎ 듣기 영역의 평가 목표는 듣기의 본질에 대한 이해, 청각 식별, 사실적・추론적・비판적 듣기, 듣
삶이 무료했다. 책을 읽고 나서는 아이들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기에 앞서 내가 나를 아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달을 수 있었다. 또한 감정표현에 있어 부정적인 감정과 긍정적인 감정으로 이분법하여 사회생활을 하거나 인간관계를 맺을 때 부정적인 감정이 들더라도 인내하며 숨기려고 애썼는데 그게 얼마나 나를 속이고 인간관계를 부정적으로 이끄는 지 깨달을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인간관계에 있어 초감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
독서감상문 감상회에 의한 지도, Story Telling을 통한 지도, Book Talk에 의한 지도, 독서문제아 지도, 독서 요법에 의한 지도 등의 방법들이 있다.이상에서 살펴본 독서교육의 방법들 중에서 독서회(독서club)를 통한 지도 대하여 그 운영 방법과 특징을 알아보고 실제 사례를 조사하여 독서회의 운영과 프로그램의 실제모습에 대해 논의해 보겠다.Ⅱ. 본론ⅰ. 독서회(독서Club)의 개념과 특징 인간은 태어나서 성장하고 죽을 때까지 삶을 영위해 나가는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