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음악과 동작교육 활동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활동주제명
및 특징
준비 자료
활동 방법


확장활동
활동시 유의점
자기 평가
교사 평가

본문내용
1. 놀이가 끝난 후 화장실로 가기 전 전이 활동을 통해 영아들이 집중 할 수 있도록 한다.
- 나무반아 모여라, 모여라, 모여라, 카펫트로 모여라 모여 보자~ ♪
- 나무반 친구들~ 오늘 그리기,만들기 영역에서 뭐했는지 기억나는 친구 있어요?
- 수빈이 옷 입혀 줬어요.
- 그래, 그렇구나~ 다희는 수빈이 인형을 알록 달록 꾸며 주었어요.
- 또, 다른친구는?
- 저는 상욱이한테 하트 붙여 줬어요
- 그래, 정훈이는 상욱이를 꾸며주었구나.
- 상욱이랑 수빈이는 그때 기분이 어땠어?
- 좋았어요.
- 그래, 그렇구나 친구에게 고맙다는 이야기는 해 주었니?
- 네~
- 그래, 우리 친구들이 그리기. 만들기 영역에서 친구들의 얼굴이 붙은 인형을 이렇게(꾸민 인형을 보여주면서) 예쁘게 꾸며주었어요.
2. 교사는 영아들에게 교실 환경을 꾸민 이야기판을 제공하여 막대 인형을 등장시킨 짧은 이야기를 들려준다.
- 짠, 지금 선생님이 들고 있는 이곳은 어디 일까?
- 나무반 교실!
- 맞아, 여기 블록도 보이고, 소꿉영역도 보이고, 나무반 교실 같아요.
- 어? 그런데 교실에 아무도 없네~
- 우리 친구들을 불러 볼까?
- 친구야~
-(영아들이 꾸민 친구 막대 인형을 등장 시킨다)
- 어? 이재현이다!
(*인형극)
- 안녕~ 난 수빈이야. 나는 블록 영역에서 커다란 공룡을 가지고 놀아야 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동작교육 연간계획서
  • * 동작교육 연간계획서 *제출일2006년 5월 25일 목요일이름/학번과목명담담교수월3월간주제나와 유치원주소주제활동명활동1우리반의새 친구공굴리기 (조작적 동작/던지기)활동목표활동자료1. 공을 던질 수 있다.2. 공을 받을 수 있다.3. 공을 던져서 목적물을 쓰러트릴 수 있다.공, 목적물활동내용1. 유아와 마주 보고 앉아서 공을 굴려 받는다.2. 이때, 유아의 연령, 공을 다루는 발달 정도에 따라 동의 크기, 거리를 조절한다.3. 다

  • 시창작학습(시창작교육), 소설창작학습(소설창작수업), 무용창작학습(무용창작교육), 현대음악창작학습(현대음악창작교육, 현대음악창작수업)
  • 활동1주제정하기스토리 구상하기모둠의 구성 및 토론참고작품, 정보검색, 스토리북 작성2동작 구상하기기본동작 보충 및 감정표현 동작 익히기안무의 구상과 동작 적용하기3음악편집팜플렛 제작음악의 수집과 가공파워포인트, 워드프로세스 이용 팜플렛 제작4작품의 보완 및 완성음악과 안무의 연결 및 완성도 높이기리허설5발표, 감상, 평가발표 및 타 모둠 발표의 감상감상문 작성 및 평가주제가 결정되면 움직임을 만들기 위해 기

  • 열린교육 제 정의,장점, 열린교육 구성,학습지활용, 열린교육 유형별지도,실제, 열린교육 제학습모형, 열린교육 접근방법, 열린교육 지도전략,시사점
  • 교육 아동중심 교육 상호작용주의 프로그램 개방주의 교육 개방적 교육 개방교육 개방교실 등 다양하게 사용하였는데 한국에서는 일반적으로 열린교육으로 부르고 있으며, 이에 대한 연구자별 개념 정의를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1. A. Bussis & E. Chittenden(1970)학습내용과 방법의 결정에 있어서 교사와 학습자의 기여도가 모두 높은 유형이다.2. E. Evans(1971)상호작용, 선택의 자유가 고도로 개별화된 활동이다.3. I. E. Staples(1971)교육과정과 교수․학습환경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실천단계
  • 교육계획서 의거) 7) 여건조성- 복지실 환경미화- 학교사회복지실 홍보작업; 교사, 학생, 학부모- 각종 서식; 필요 서식 목록 제시(교재 부록에 제시 되어져 있음)2. 실행단계(진입단계; 탐색, 적응) 1) 개별실천2) 집단실천 3) 지역사회연계 4) 학교교육지원 활동 5) 문화 이벤트 활동 6) 캠프 및 자원봉사활동3. 평가단계(협력 및 정착단계)1) 평가보고서 작성2) 운영평가 설문지 작성학교사회복지실천단계 개요별 과제1. 준비 및 사정단계 (진입 전

  • [태권도] 수련생흥미유발을 위한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 다양화방안
  • 아동의 증가로 인해 성인병 발생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다. 이러한 학부모들의 요구에 따라 태권도장의 수련생들을 지도하는데 있어 프로그램 내용 중 체력 향상을 위한 운동지도가 늘어나고 있다. 3) 놀이놀이란 태권도장의 수련생들에게 흥미 유발과 사교적인 활동을 통해 교육적 효과를 가져 올 수 있게 하며, 놀이 공간이 부족한 수련생들에게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놀이의 특징으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