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육론] `고등학교 중국어Ⅰ`중국어과 수업 연구 교수-학습 지도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교수 - 학습 지도 계획
1. 교재 및 단원명
2. 학습대상
3. 단원의 목표
4. 단원 지도 계획
5. 본시의 학습목표
6. 본시 교수-학습 설계 : 모둠별 협동학습
7. 평가계획
Ⅱ. 본시 수업 지도안 (6/7차시)
Ⅲ. 학습자료
1. 지도
2. 모둠 활동지
3. 모둠 평가지 (교사용)
- 본문내용
-
5. 본시의 학습목표
1) 배운 단어와 표현을 바탕으로 실제 길을 묻고 안내할 수 있다.
2) 주어진 정보를 정확히 이해하여 목적지를 찾아갈 수 있다.
3) 모둠활동을 통해서 협동심을 배양할 수 있다.
6. 본시 교수-학습 설계 : 모둠별 협동학습
1) 모둠구성
㉠ 모둠 편성은 6명씩 6모둠을 편성하고 남 3명, 여 3명으로 남녀의 비율을 맞춘다.
㉡ 1학년 1학기 중국어 기말고사 성적을 참고하여 다양한 특성의 학생들이 고르게 분포 하도록 편성한다.
㉢ 교사가 각 모둠의 이끔이(조장)을 지정하고 그 이끔이가 나머지 모둠원의 역할을 결정 하며 매 모둠별 협동학습 때마다 이전에 하지 않았던 역할을 하도록 지도한다.
2) 역할분담
㉠ 이끔이 : 모둠의 조장으로서 다른 조원의 역할을 지정하고 협동학습을 이끌어 나가기
㉡ 기록이 : 토론 내용을 기록하기
㉢ 발표지기 (2명) : 토론한 내용을 다른 모둠 앞에서 발표하기
㉣ 도우미 : 교사를 도와 유인물을 받아가고 제출하는 등 각종 학습도구를 관리하기
㉤ 신나리 : 모둠 활동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활기를 불어넣기
3) 모둠 활동 안내
㉠ 이끔이가 나와서 자신이 속한 조가 설명하게 될 목적지가 명시된 제비를 뽑는다.
(제비뽑기 종이에는 출발지와 목적지가 모두 명시되어 있어 각 모둠이 조금씩 다른 출 발지에서 시작하도록 한다.)
㉡ 지도를 보고 어떤 길을 택해 목적지로 갈 것인가 정하고 최소한 배운 표현에서 6문장 이상을 사용하여 묻고 답하는 두 사람의 대화를 구성하도록 한다.
㉢ 발표하는 두 사람이 나와서 역할극을 하는데 목적지를 발설하지 않도록 주의해서 발표 하도록 하고 출발지는 반드시 다른 모둠이 알 수 있도록 하면서 대화를 시작한다.
㉣ 다른 모둠에서는 발표하는 모둠이 안내하고자 하는 목적지가 어디인지 지도를 따라가 며 발표를 듣고 모둠원의 합의를 거쳐 나온 답안을 종이에 적어 제시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