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수법3공통 영어교수법 강의와 교재를 학습한 후 제12장 학습자 변인 연구 정의적 요소 중 동기와 학습 동기를 실제 경험 사례를 들어 서술하여라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23 / 2019.03.23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영어교수법
공통 영어교수법 강의와 교재를 학습한 후 제12장 학습자 변인 연구 정의적 요소 중 “동기”와 관련된 과제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전체 매수는 3장이며 세부사항은 아래와 같다.

(1) 첫 장에는 관련 주제, 즉 학습 동기와 관련된 본인의 사진 2매를 첨부한다. 회사나 직업과 관련된 사진, 혼자서 혹은 다른 사람들과 학습하는 사진, 친구들과 함께 있는 사진, 각종 공식 시험 접수를 하거나 응시한 사진, 문화적 동기 관련 사진 등 학습 동기와 관련된 사진으로, 본인이 있는 사진이어야 한다. (A4용지 1장에 본인이 들어간 2개의 사진 삽입)

(2) 두 번째 장에는 학습자 변인 중 동기의 정의를 내리고,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설명하며, 가장 중요한 학습 동기 하나를 골라, 그 가치를 설명한다.

(3) 세 번째 장은 본인의 학습 환경을 설명하고, 사진과 관련한 본인의 학습 동기를 실제 경험 사례를 들어 서술한다.

무엇보다 본인의 사진을 첨부하고, 본인의 경험 사례를 구체적이고 실제적으로 설명하여야 과제물로서 평가를 받을 수 있다.
하고 싶은 말
영어교수법3공통 영어교수법 강의와 교재를 학습한 후 제12장 학습자변인연구 정의적요소 중 동기와 학습동기를 실제 경험사례를 들어 서술하여라0k

영어영문학과 영어교수법3공통

영어교수법 강의와 교재를 학습한 후 제12장 학습자 변인 연구 정의적 요소 중 “동기”와 관련된 과제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전체 매수는 3장이며 세부사항은 아래와 같다.
(1) 첫 장에는 관련 주제, 즉 학습 동기와 관련된 본인의 사진 2매를 첨부한다. 회사나 직업과 관련된 사진, 혼자서 혹은 다른 사람들과 학습하는 사진, 친구들과 함께 있는 사진, 각종 공식 시험 접수를 하거나 응시한 사진, 문화적 동기 관련 사진 등 학습 동기와 관련된 사진으로, 본인이 있는 사진이어야 한다. (A4용지 1장에 본인이 들어간 2개의 사진 삽입)
(2) 두 번째 장에는 학습자 변인 중 동기의 정의를 내리고,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설명하며, 가장 중요한 학습 동기 하나를 골라, 그 가치를 설명한다.
(3) 세 번째 장은 본인의 학습 환경을 설명하고, 사진과 관련한 본인의 학습 동기를 실제 경험 사례를 들어 서술한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동기의 정의를 내리고,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설명하며, 가장 중요한 학습 동기 하나를 골라, 그 가치를 설명한다.
1) 동기의 정의
2) 동기의 종류
3) 중요한 학습동기와 가치
(1) 주의 (2) 관련성
(3) 자신감 (4) 만족감
2. 본인의 학습 환경을 설명
3. 사진과 관련한 본인의 학습 동기를 실제 경험 사례를 들어 서술
4.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지금은 국제화 세계화 시대를 맞이하여 중국어 뿐만 아니라 영어도 매우 잘해야 하는 시기다. 이러한 어학공부로 인하여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받는 스트레스는 이루 말할 수 없이 크다. 발음도 안되는 영어공부를 하려니 학교 가기가 겁난다고 한다.
특히 학교 수업에 들어가면 한명씩 교과서를 읽도록 하는데 어려운 발음을 소리 내 읽으려니 무척 고민이 된다고 한다. 필자도 중고등학교 영어 시간이 되면 한 시간이 너무 힘든 시간이었다. 항상 복습위주로 수업에 임하다 보니 예습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선생님한데 지적 당하니 맨날 꾸중하시고 여러 학생들에게 웃음의 대상이 되었다. 발음도 부정확하고 더듬거리는 교과서를 읽는 모습이 학생들에게는 재미있었나 보다. 웃음바다가 된 덕택에 졸음은 사라지고 학생들 수업이 잘되는 바탕이 되었다 내가 희생하여 다른 학생들의 수업분위기를 끌어올리는 역할을 했다고 볼 수 있다. 그러한 챙피를 당한 것이 계기가 되어 필자도 영어 회화를 구사하고 높은 토익점수를 받는데 크게 기여했다고 생각한다. 이 장에서는 영어교수법 강의와 교재를 학습한 후 제12장 학습자 변인 연구 정의적 요소 중 “동기”와 관련된 과제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전체 매수는 3장이며 세부사항은 아래와 같다.
(1) 첫 장에는 관련 주제, 즉 학습 동기와 관련된 본인의 사진 2매를 첨부한다. 회사나 직업과 관련된 사진, 혼자서 혹은 다른 사람들과 학습하는 사진, 친구들과 함께 있는 사진, 각종 공식 시험 접수를 하거나 응시한 사진, 문화적 동기 관련 사진 등 학습 동기와 관련된 사진으로, 본인이 있는 사진이어야 한다. (A4용지 1장에 본인이 들어간 2개의 사진 삽입)
(2) 두 번째 장에는 학습자 변인 중 동기의 정의를 내리고,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설명하며, 가장 중요한 학습 동기 하나를 골라, 그 가치를 설명한다.
(3) 세 번째 장은 본인의 학습 환경을 설명하고, 사진과 관련한 본인의 학습 동기를 실제 경험 사례를 들어 서술 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권오량, 서울대 영어교육과 교수, 영어를 통한 영어 지도는 불가능한가, 2003.
-김덕기, 영어 교육론, 고려대학교 출판부, 1999.
-외국어 교육 접근 방법과 교수법, 리차드, 잭 C., 서울 : Cambridge, 2003
-김정렬(2003). 초등영어 통합 교육론. 한국문화사: 서울.
-외국어교육의 교수 기법과 원리, Larsen-Freeman, Diane, 동인, 2003
-방영주역(2003). 외국어 교육의 교수기법과 원리. 서울: 동인.
-김진철 외.(2005). 초등영어교육. 경문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용하게 잘 썼습니다.
  • ross0***
    (2019.10.15 17:25:41)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개론, 교육학개론 정리] 교육학개론 요점정리 노트
  • 법칙에 의해 움직여 나간다고 본다. 그러나 마음과 동등하게 세계가 존재한다는 이원론을 인정하는 것이 보통3) 철학이론과 교육(1) 관념론: 마음과 아이디어의 능동성을 그 특징으로 한다. 마음의 단련과 계발의 방향을 이성적 사고에 두어야 하고 그 교육내용은 고전이다.(2) 실제론: 마음과 별도로 존재하는 외부세계의 실체를 인정하며 그 세계를 움직이는 자연의 법칙을 믿는다. 자연과 사회의 법칙을 연구하기 위해 귀납법을 중과 공간을 초월한

  • [방통대 영문학과] (영어교수법3A)학습자의 정의적요소중 동기를선택하여 자신의 직접적인경험을 적으시오00.
  • 경험을 적으시오00. 학습자의 정의적 요소 (Affective Factors) 중 다음의 ① 동기, ② 자아존중심, ③ 자기방어심과 언어 자아,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하여 정의를 내린 후, 그 요소와 관련된 자신의 직접적인 경험을 적으시오. 영어영문학과 영어교수법 3A형Ⅰ. 서 론교육은 백년대계로서 학습자의 잠재된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그들에게 최대한 학습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교사의 역할인 것이다. 우리는 학습에 관련된 변인으로 지능과 창의력

  • 영어교수법.방통대.과제물. 학습자 변인 중에서 동기의 정의, 종류, 가장 중요한 학습동기를 하나를 골라 그 가치를 설명하고, 본인의 학습 환경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영어교수법목차1. 서론 – 학습 동기와 관련된 사진과 본인의 동기(1)공무원이신 아버지와 함께 동사무소에서 찍은 사진(2)공무원이 되기 위한 공무원 시험 응시표2. 본론 – 학습자 변인 중 동기의 가치(1)외국어 학습에 있어 정의적 요소(2)동기의 의미와 종류(3)동기 중 내적 동기의 가치3. 결론 – 학습 환경과 학습 동기의 실제적인 가치(1)본인의 학습 환경(2)사진과 관련한 본인의 학습 동기1. 서론 – 학습 동기와 관련된 사진과 본인의 동기(1

  • 학습지도 이론, 학습지도 원리, 학습지도 방법, 수학과교육,국어과교육 학습지도, 사회과교육,실과과교육 학습지도, 도덕과교육 학습지도 분석
  • 교재3. 교수 방법의 통합1) 사회 현상의 종합적 이해2) 통합 방법4. 수준별 교육 과정 운영1) 사회과 수준별 교육 과정2) 주제학습 전개3) 시간 배당4) 심화과정 운영5) 보충과정 운영5. 핵심적 지식의 이해와 탐구 기능 및 사고력 신장1) 학습 방법2) 구체적 사고6. 다양한 교수 기법과 발문 기법의 활용1) 다양한 방법2) 적절한 발문7. 다양한 교수․학습 자료의 활용8. 열린 교실의 운영과 민주 시민 자질의 육성1) 열린 교육2) 협동 학습9. 학습자

  • [교육심리] 열성있는 신참교사들이 학습자의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 중요한 한 변인이기에 여기서는 교사가 학습자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생각해 보면서, 교사 중에서도 열성있는 신참교사와 노련한 경력교사 중 어떠한 교사가 학습자의 학업성취에 더 유리한지 고찰해 보고자 한다. 사람들은 ‘열성있는 신참교사’하면 학생들과 코드가 맞는 교사, 교수활동 및 생활지도에 있어서도 개개인의 학생들에게 더 신경을 쓰고 노력을 기울이는 교사, 따분하고 지루한 강의식 수업이 아닌 남다른 교수방법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