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발활동의 이론과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계발활동의 이론
1. 계발활동의 목표
2. 계발활동의 내용
3. 계발활동의 방법
4. 계발활동의 평가
Ⅱ. 계발활동의 실제
1. 연간계획서
2. 주요 계발활동 상세 소개
3. 계발 활동 교수-학습 과정안
- 본문내용
-
3. 계발 활동의 교수ㆍ학습 방법 및 지원
1) 지도 방법
가. 학생의 흥미, 취미, 요구, 적성, 학교 실정 및 지역 특성 등에 알맞은 활동 부서를 조직하고, 모든 학생에게 자세히 안내한다.
나. 교사는 활동 부서 조직에 있어서 학생의 희망을 존중하고, 상담 활동을 통해 활동 부서 선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다. 교사가 주도적인 역할을 하지 않도록 유의하여 학생 중심의 흥미 있는 운영을 도모하고, 저학년은 취미 활동 중심으로 운영한다.
라. 학생의 개성과 소질을 최대한 신장하기 위하여 방과후 프로그램이나 상설반과 연계하여 지속적·집중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마. 학교 및 지역 사회의 시설과 인력을 적극 활용하도록 하며 외부 전문가, 강사 등의 초빙 및 활동에 필요한 경비는 수익자 부담으로 운영할 수 있다.
※ 계발 활동은 학생의 흥미, 취미, 요구, 적성 및 학교의 실정, 지역 특성에 알맞게 편성·운영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계발 활동 부서 편성 절차를 예시하면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