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나홀로 식사하는 1인식 밥집 창업 및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창업개요
2. 창업 아이템내용
3. 성공사례
4. 시장분석
5. SWOT 분석
6. STP
7. 4P 믹스
8. 마케팅 목표
- 본문내용
-
▷ 메뉴 : 볶음밥, 돈까스, 라면 등 간편한 식사
▷ 인테리어 : 칸막이가 설치되어 있는 1인 테이블
(주위 시선에 대한 부담감 없이 식사 가능)
▷ 주문방법 : 무인 식권 시스템 (시간절약의 효율성)
▷ 일본 전역에 체인화로 성공한 혼자 먹는
라면가게
EX)
1인 식문화 발달이 활발한 일본 후쿠오카
이치란(一蘭) 라멘”(www.ichiran.co.jp)
[바빠서… 편해서… 나홀로 식사족 는다]
최근 20~30대를 중심으로 혼자 점심을 먹는‘나홀로 식사족’
이 늘고 있다. 이들은 타인의 시선에 얽매이지 않고 혼자만의
식사 시간을 가진다.
……
혼자 식사를 하는 사람이 늘면서 도시락과 주먹밥 등 테이크
아웃 메뉴를 주력으로 하거나 기존의 4인 식탁에서 바(Bar)
형태의 식탁을 도입한 음식점도 생겼으며, 타인의 시선을 거의
느낄 수 없는 1인 고객을 위한 음식점도 생겼다.
- 2010.6. 아시아투데이 발췌 -
혼자먹는 경우 그룹 테이블에
의해 소외된 느낌에
의기소침한 기분을 보상
이미지 메이킹에 성공하지
못할 경우 실패 위험성
여유로운 식사를 원할 때
사업의 특성을 살리지
못할 경우 실패
경쟁사와 차별화 된 1인 식문화
나홀로 족의 스키마에 주입
신개념 주문시스템을 통한 차별적 마케팅
무인 식권 판매기를 통한 보다 빠른 주문과 결제를
통하여 신속한 식사 가능 시스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