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레포트 소자본 창업 사업계획서, 푸드트럭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15 / 2018.09.15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자본 창업 사업계획서 입니다^^ 푸드트럭사업계획서도 가능해요~~
A+레포트 에요^^
스왓분석까지한 꼼꼼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기업체 현
1) 창업동기 및 향후 계획
2) 사업화 대상 제품

2. 사업의 세부
1) 사업장 현황
2) 창업할 사업의 내용

3. 사업추진
1) 시설현황
2) 현재 개발
3) 향후 추진계획

4. 국내의 시장규모 및 입지선정
1) 시장규모
2) 입지선정

5. 판매전략 및 판매계획
1) 판매전략
2) 판매계획
3) SWOT 분석

6. 소요자금 및 재무계획
1) 소요자금
2) 재무계획
본문내용
1. 기업체 현황
1) 창업동기 및 향후 계획
① 창업동기 : 우리나라는 점차 바쁜 현대화 사회로 접어들고 있으며 아침식사를 거르는 사람들의 비율이 20~30%로 접어든 상태이다. 외국과의 비교를 보면 한국이 가장 낮은 비율인 25%로 아침식사를 거르고 학교를 다니는 학생 중 10명중 4명은 식사를 거른다고 한다. 이러한 점을 바탕으로 밥으로 이용한 간단한 한끼인 밥버거를 내세웠고 고정된 자리가 아닌 이동하면서 소비자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푸드트럭을 이용한 밥버거를 사업계획서의 소재로 선정하였다.

② 향후계획 : ‘밥 달다’는 바쁜 사회인들의 식사를 해결할 수 있게 정부의 허가를 받은 입지가 좋은 장소에 푸드트럭으로 이동하여 밥버거를 판매하는 기업으로 구성원들은 푸드트럭 1대당 3명씩을 구성하여 아침, 점심에 이동하여 밥버거를 판매하고 한달에 1번이나 2번 전체적으로 큰 행사나 축제에 참여하여 만들어진 밥버거를 판매해 수익금을 얻어 운영해나간다. 바쁜 사회인들의 건강을 챙겨주면서 아주머니들과 학생들이 판매하는 건강한 밥버거라는 타이틀을 걸고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학교, 유동인구가 많은 번화가, 직장근처에 현대 사회구성원을 대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일종의 음식사업을 한다.

<중 략>

4. 국내의 시장규모 및 입지선정
1) 시장규모
①기업의 운영 고객 : 신체적 육체적으로 건강한 초, 중년층으로 집안에서 일을 하는 일자리가 필요한 주부들과 대학을 다니며 용돈을 버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20대에서 40대의 사람들이 운영 고객이다.
②사업의 구성원 : 메뉴개발과 맛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전문요리 자격증을 가진 20대~40대 1명, 다른 외식업체나 기업을 다녀본 유경험자1명 , 경영전공자 1명, 홍보나 디자인을 담당 할 수 있는 사람2명
③사업자금의 마련 : 사업의 구성원들이 인당800~1000만원 즉 가량 5천만원을 준비한다.
④시장의 규모 : 정부의 허가를 받은 곳에 1대에서 2대정도의 푸드트럭이 위치해 사업을 시작하고 사업이 잘되면 가장 반응이 좋았던 입지를 분석해 상가를 임대해 조리된 음식을 판매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소자본창업 중간+기말 족보자료와 강의 정리
  • 창업인프라의 구축, 가치관의 변화, 활발한 창업교육6. 창업준비 체크포인드-반짝 유행 업종 조심! 추자비용 회수율이 높은 업종 선택-선정한 업종의 시장을 조사하고 사업 타당성을 분석-상권과 입지를 분석하여 사업장 선정-개인시점의 타당성과 예상매출액 및 순이익을 이용한 현금흐름 검토-사업계획을 수립하고 반드시 사업계획서 작성7. 소자본 점포의 장점 및 단점(1) 장점- 고정자산이 적어 감가상각비 부담이 적고, 실패시 손해가 적음-

  • 일본식라면 푸드트럭 사업계획서
  • 일본식라면 푸드트럭 사업계획서INDEX1. 창업의 동기2. 사업의 현황3. 사업계획 및 방향5. 사업타당성 분석4. 마케팅 분석1.창업의 동기-왜 창업하려고 하는가?1. 사업의 동기‘푸드트럭’이 새로운 창업의 형태로 발전을 하고 있다.1. 사업의 동기‘푸드트럭’이 새로운 창업의 형태로 발전을 하고 있다.평소 내가 좋아하던 라멘을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쉽게 사 먹을 수 있다면?’2.사업의 현황-현재 시장의 현황은 어떠한가?2. 사업의 현황

  • 외식사업 창업 사업계획서
  • 사업이 가능해 질것으로 보임.사업계획서를 작성 후사실 사업계획서 작성은 이번이 2번째이다. 작년에 전공 과목 중 외식창업계획서를 작성했었다. 작년에는 처음이라 그런지 많이 부족한점이 들어났었고 교수님한테도 지적을 받았었다. 그래서 이번 레포트는 작년의 실수들을 생각하면서 작성을 하였었다. 그러나 작년이나 올해나 마찬가지로 손익계산법에서 많이 고전하였다. 그래서 별수 없이 손익계산법은 선배의 힘을 빌려서 했다.(고마워

  • [사업계획서]생과일전문점 사업계획서
  • 사업이 급부상다이어트사업 급부상〈OS〉가격경쟁력과 미용과 건강을 강조함으로써 무한한 발전가능성을 보인다.〈OW〉초기고객 확보에 대한 어려움과 자금 문제가 있지만 미용, 건강, 다이어트 등으로 여성의 소비심리자극을 노릴수 있고 독특한 메뉴의 개발이 필요하다.〈Treat〉기존생과일전문점과 자들의 가격담합경쟁사업체의 진출생과일전문점 인식부족〈TS〉기존 사업자들의 반발에 대한 어려움과 생과일전문점인식부족의 위협

  • [창업마케팅][창업마케팅 지침][창업마케팅 고려사항][창업마케팅 전략]창업마케팅의 의의, 창업마케팅 유형, 창업마케팅 환경분석, 창업마케팅의 수립, 창업마케팅 지침, 창업마케팅 고려사항, 창업마케팅 전략
  • 창업: Item별 적합한 마케팅전략 사전 검토(최종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선정)3. 경제원칙 적용: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 거양Ⅷ. 창업마케팅의 전략1. 마케팅 전략1) 마케팅 전략이란기업이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것이며, 핵심역량을 활용하여 시장의 위협을 피하고 기회를 포착하며 고객의 가치를 창출하는 대안이다.2) 전략적 마케팅의 틀2. 전략의 수립1) 사업의 정의① 정의기업이 활동한 시장에서의 고객의 욕구(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