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옵서예 1인 식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4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혼자 옵서예
1인 식당
1인 식당
창업과 경영
창업 동기
및 사업소개
CONTENTS
세부운영수칙
상권 및 경쟁업체 분석
마케팅전략
SWOT 분석
ERRC 구성
STP 전략
4P 전략
재무분석
향후 계획
1인 식당
창업과 경영
창업 동기
경쟁업체
마케팅 전략
/상권분석
창업과 경영
사업소개
인력소개
SWOT 분석
ERRC 구성
4P 구성
재무 분석
향후계획
1인 식당
모두 공감하시죠?
1인 식당
창업과 경영
창업 동기 및 사업소개
세부 운영 수칙
상권 및 경쟁업체 분석
창업과 경영
마케팅 전략
- SWOT 분석
- ERRC 구성
- STP 전략
재무 분석
향후 계획
1인 식당
- 4P 전략
1) 실제사례
우리조의 “B”씨가 항상 친구들과 밥을 먹다
어느 날 친구들의 사정으로 혼자 밥을 먹게 되었다. 그래서 밥집에 들어갔는데 다들 여러 명 이서 먹고 있어서 부끄러웠던 기억이 있다.
2) 실제사례
조장이 해물찜이 너무 먹고 싶어서 음식점에 갔는데
혼자서는 먹을 수 없는 양이었다. 그래서 아쉽게 돌아왔던 기억이 있다.
그래서 그 뒤로 누구의 시선도 신경 쓰지 않고 먹을 수 있는 1인 밥집이 생기면 좋겠다 생각했다.
1. 창업 동기
1인 식당
창업과 경영
창업 동기 및 사업소개
세부 운영 수칙
상권 및 경쟁업체 분석
창업과 경영
마케팅 전략
- SWOT 분석
- ERRC 구성
- STP 전략
재무 분석
향후 계획
1인 식당
- 4P 전략
2. 가족구조의 변화 (1인 가구의 증가)
- 1인 가구의 증가로 1인 좌석을 늘리는 가게도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지역과, 나이 구분 없이 나홀로족이 늘어나면서 이들이 하나의
문화를 형성하자 기업들도 이들을 주요 고객으로 삼고,
1인 용품(대용량→소용량)을 내놓고 있다.
1인 식당
창업과 경영
창업 동기 및 사업소개
세부 운영 수칙
상권 및 경쟁업체 분석
창업과 경영
마케팅 전략
- SWOT 분석
- ERRC 구성
- STP 전략
재무 분석
향후 계획
1인 식당
- 4P 전략
3. 사회 문화 변화
(1인 식사족이 늘어나면서 그들을 위한 트렌드 형성)
- 걸 그룹 씨스타의 노래 <나 혼자>의 가사를 살펴보면,
‘나 혼자 밥을 먹고, 나 혼자 영화를 보고, 나 혼자
노래하고..’라는 가사가 나온다. 이처럼 과거와
달리 자신 혼자만 의 생활을 찾고 싶어 하는 경향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이들이 문화와 사회의 한 부분을
차지하기 시작했다.
남의 눈치 보지 않고 혼자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하지만 울산은 서울이나 다른 대도시에 비해
1인식사의 개념이 덜 활성화 되어있고, 문화 또한 정착하지
않은 것이 사실)
1인 식당
창업과 경영
창업 동기 및 사업소개
세부 운영 수칙
상권 및 경쟁업체 분석
창업과 경영
마케팅 전략
- SWOT 분석
- ERRC 구성
- STP 전략
재무 분석
향후 계획
1인 식당
- 4P 전략
4. 소비트렌드의 변화(소형화)
싱글족의 증가로 인해 1인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나홀로 아이템 출현이 필연적이다.
대형 마트에서는 이미 소용량 소포장 제품을 출시하여 1인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보통의 상품들은 대용량으로 판매되며 값 또한 비싸기 마련, 이는 1인 소비자에게 부담이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