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식 1인식당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17 / 2017.11.17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사업 선택 이유 및 전반 내용
사업자 소개
사업 특성, 컨셉 및 서비스 제공 형태
1인식당 분석 및 기존 1인식당 분석
사업 분석을 통한 마케팅 및 홍보 전략
창업 비용 및 수익성 분석, 자금 조달 계획
월별 창업 스케줄
향후 성장 계획
- 본문내용
-
<사업 분석 - 기존 1인식당의 문제점 분석>
1. 방음 부족
기존의 1인 식당인 아찌멘을 예로 들면 직접 방문해보니 칸막이는 있지만 2인의 손님이 왔을 때 방음이 전혀 되지 않았다. 2인의 손님이 오기 전, 집에서 혼자 먹는 분위기에서 시끌벅적한 대중식당에 온 느낌이 들었다.
2. 이벤트 부족
1인 식당의 경우 1인 식당이라는 이점이 있기 때문에 이벤트는 전혀 하지 않는다.
3. 홍보부족으로 인한 고객 인지도 부족
기존 1인 식당의 경우 같이 먹는 정(情)문화가 있고, 주변의 시선을 의식하는 경우가 많기에 한국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문화였다.
<마케팅 전략 - 1인식당의 7P 분석>
1Product : 전문화된 돈부리 메뉴를 통한 20~30대 고객층 공략
찾아와서 먹는 브랜드 이미지 구축/돈부리에 특화된 메뉴 개발 및 판매
2Price : 기존 일식전문점의 고가격화가 아닌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음식 제공
박리다매를 통한 6000원대의 가격 형성으로 고객의 부담 완화
3Place : 대학가 중 번화가(신촌, 홍대, 이대 등)나 회사 근처, 원룸 근처 위치해 1인 식사인원 공략
장소의 이점을 이용하여 1인 인구가 많은 곳으로 위치 선정
4Promotion : 다양한 판촉 활동을 통한 1인 가구 공략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소셜커머스, SNS를 활용한 마케팅 실시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층 공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