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어 3학년 `I Can Swim`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단원명 : 7. I Can Swim

Ⅱ. 단원의 개관

1) 교재관
2) 학생관

Ⅲ. 단원의 목표

Ⅳ. 학습 계열

Ⅴ. 의사소통 기능 및 언어 규칙

Ⅵ. 단원 지도계획

※ 본 수업의 방향

Ⅶ. 지도상의 유의점

Ⅷ. 단원 평가 계획

Ⅸ. 본시 학습의 실제

Ⅸ. 활동지
본문내용
Ⅰ. 단원명 : 7. I Can Swim

Ⅱ. 단원의 개관

1) 교재관

학생의 자신감은 학습에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낸다. 이 단원에서는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에 대한 표현을 배우고, 할 수 있는 일에 대해서는 칭찬을 해 주며, 할 수 없는 일에 대해서는 격려하고 도와주는 자세를 가지도록 한다.
1차시와 2차시의 Look and Listen과 Listen and Repeat에 제시된 그림과 대화 자료들은 학생들이 생활에서 사용하고 있는 대화들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친구, 부모님, 선생님들과 함께 실제로 의사소통 할 수 있는 상황을 보여주고 있으며, 특히 2차시에서는 다양한 활동과 Chant를 통하여 표현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3-4차시의 Let's Play와 Activity는 재미있는 놀이와 조사하기 활동 등을 통하여 교실 안에서 직접 발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2) 학생관

초등 정규 영어 교육이 시작되는 시기인 3학년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한 가지 일에 오래 집중하지 못하고, 활동이 왕성할 뿐만 아니라 자신이 즐거움을 느낄 때 가장 잘 학습한다. 또 언어 사용 능력이 창의적이어서 언어상황에서 적절한 표현이 생각나지 않을 경우 이를 대신할 만한 다양한 표현방법을 동원하는 경향이 있으며 국어로 이미 배운 것은 영어로 더 잘 배우는 등 영어 학습에 대한 일종의 기대감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이를 종합해 볼 때 아동들이 언어를 창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주고 아동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교재를 선정하여 다양한 활동을 유도할 수 있는 교수 방법을 고안하여 학생들이 ‘영어’라는 새로운 언어에 부담을 가지지 않고 도전할 수 있도록 심리적인 환경을 제공하며 학생들의 수준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능력에 맞게 성취를 이룰 수 있도록 수업을 구성하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어수업지도안] 초등 3학년 학생들을 위한 문자교육 중심의 수업 구상 -Lesson 2 -What\`s this
  • 초등학교 3학년 이전에 영어 입력을 접하여 학교 영어 교육 이전에 영어에 노출되었음을 의미한다. 이러한 사전 노출 경험의 차이에 따라 3학년 시기의 학습자 특성이 어떻게 다른지를 비교해 보았다. 학습자들 간의 개인차는 사전 노출 경험의 유무에 기인하고 있다. 긍정적이 영향을 살펴보면, 영어 수업이 진행되는 현장에서 적극적인 학습 활동과 참여, 자신감 있는 학생들의 질문과 응답, 모험시도 등은 학습 분위기를 활기 있게 하며 교사나 매체

  • [교육공학] 중학교 3학년 영어 수업 지도안-I wish I could visit them all
  • 수업으로 이루어지는데, 학교별 특성에 따라 조금씩 달라진다. 본 교수-학습 지도안 역시 수준별 수업을 전제로 하며, 그 중 에서도 intermediate level 학급을 대상으로 한다. 2. 정서적 특성 요구분석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의사소통 중심의 교수-학습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학습 동기 및 흥미, 학습에 대한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태도가 요구된다. 외국인과의 의사소통 상황을 차치하고라도, 입시제도 및 학생들의 진로에 있어서 영어과목이 많은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2) 주제 : 현재진행형 으로 말하기3) 학습목표 : We can speak what he is doing.4) 단원 제시 이유 : 이 책에서 아빠는 수영, 춤, 노래까지 못하는 것이 없다. 이런 다양한 모습이 나타난 그림에서 ‘What are you doing?이라는 단원과 관련해 현재진행형을 묻는 수업을 하기에 적당하다고 생각하였다.3. 영어과 교수․학습안Date2006.5.23수업자1. 정연수, 2. 안정희, 3. 천정은, 4. 정일헌, 5. 이유진, 6. 이은지TitleMy DadGrade5Period3/4O

  • [초등학교 3학년 영어과][영어교육]초등학교 3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내용체계와 기초실태, 초등학교 3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학습내용과 교과서활용, 초등학교 3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평가, 초등학교 3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지도사례 분석
  • 초등학교 3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평가, 초등학교 3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지도사례 분석Ⅰ. 서론Ⅱ. 초등학교 3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목표1. 교과목표2. 영역별 목표1) 듣기2) 말하기Ⅲ. 초등학교 3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내용체계1. 언어기능1) 듣기2) 말하기2. 언어재료1) 소재2) 언어3) 어휘4) 단일문장의 길이Ⅳ. 초등학교 3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기초실태1. 영어 시간이나 영어 공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2. 영어 수업 시간에 어

  • [교육학] 초등 3학년 영어교육 Master & Sub Plan-12. Can you jump
  • Master & Sub Plan⬖ 차례Ⅰ. 초등영어교육과정의 성격 Ⅱ. 영어교육의 목표 초등 영어교육의 목표 초등학교 3학년의 성취기준3학년 학습 내용 및 어휘 Ⅲ. 초등 영어 교육의 교수학습 평가 교수학습 방법 평가 점검 항목평가 방법 Ⅳ. 단원 분석 단원명 단원의 개관 학습의 연계성차시별 지도계획 ⚫ 1차시 ⚫ 2차시⚫ 3차시 ⚫ 4차시 평가 내용 및 방법 Ⅴ. 본시 교구준비 계획 Ⅵ. 수업 시 유의점 Ⅶ. 학생들의 성향 및 교실 배치도 Ⅷ. 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