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안] 영어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 파일이라 본문 내용이 약간 깨져서 나오네여~^^;; 해당 교수및 학교 선샌님들의 수정을 거친 교안입니다. 좋은 참고자료 되길 희망합니다.~^^
목차
◉ 목 차 ◉

Ⅰ. 제7차 영어과 교육과정
1) 제7차 영어과 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2) 제7차 영어과 교육과정의 특징
3) 제7차 영어과 교육 목표
4) 제7차 영어과 교육과정의 내용 구성 모형

Ⅱ. 3-1반 영어 학습 실태 조사

Ⅲ. 본 수업 모형

Ⅳ. Lesson Plan
1) Master Plan
2) Sub Plan

Ⅳ. 참고 자료
1) Worksheet

본문내용
Ⅲ. Lesson Plan
1) Master Plan

1. Text : Middle school English 3 (by Doosan Dong-a)
2. Lesson Title : Lesson 2. Preparing for the Future
3. Target Students : The 1st class of the 3rd grade
4. Length of class : 45 min
5. Date : 12:40-13:25, April 20th, 2006
6. Place : Library of Bomun middle school.
7. General Objectives

⑴ Main Objectives
∙Students can read the things they have to consider when choosing jobs.
∙Students can speak of their future jobs to others.

⑵ Language Functions (What to Learn)
∙to ask about and answer the questions about interests :
A: What are you interested in?
B: I'm interested in fashion. I like making clothes.
∙to give an advice : I advise you to talk to your teachers.
∙to understand and use the structure 'enough to...'.
∙to understand and use the appropriate tense.
∙to understand and use the clauses with conjunctives 'since, although'.
∙to understand and use the structure 'as well as'.
∙to understand and use the structure 'It is adjective to-Infinitive'.

⑶ Project Work (What to Do)
∙Work Together: Let's Learn About Jobs

8. Teaching Aids :

Audio, VP, CD-ROM, PPT, PC, TV, Worksheet, Word Cards. Paper, Realia, Material of each grou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암시 교수법을 적용한 수업 모형과 교안 암시 교수법 학습자 정보 암시 교수법
  • 암시 교수법을 적용한 수업 모형과 교안Ⅰ. 서론1. 학습자 정보와 교재 정보2. 암시 교수법의 적용과 그 필요성Ⅱ. 본론1. 암시 교수법을 적용한 수업 모형2. 암시 교수법을 적용한 지도안Ⅲ. 결론 1. 암시 교수법의 유용성2. 암시 교수법의 한계 및 보완점Ⅰ. 서론1. 학습자 정보와 교재 정보먼저 학습자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면, 학습자는 10명으로 모두 영어를 모국어로 하고 있다. 이 학습자들의 수준은 초급의 중간단계쯤에 해당하며 대

  • 한국어 교수 학습법 적용 사례 직접교수법 직접교수법 필요성 직접교수법
  • 교안작성을 하려고 한다. 직접교수법을 통해 주변 사물의 어휘를 습득하고 이것을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자는 데 의의를 두고 수업모형 및 지도안을 작성할 것이다.Ⅱ. 본론1. 직접교수법을 적용한 수업모형단계과정교수 ․ 학습 활동 도입●인사 ․ 복습●동기유발 ●수업내용 소개●인사하기●전시학습 사이●흥미 유발●수업내용 간략히 소개제시●시범(자문자답)●따라하기●목표어로 사물을 이용해 본시 문형 제시●교사

  • 교수 학습안 한국어 교수 학습법 적용 사례 암시 교수법을 활용하여 암시 교수법
  • 교안의 장점본 교수법의 바탕은 원활한 암시 작용을 위해 바로크 음악인 비발디의 사계 중 봄을 깔고 있으며, 교수의 온화한 태도는 학생들이 쉽게 아동화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문법적인 어휘설명이 너무 부담스럽게 다가 오지 않도록 학생들의 모국어인 영어로 간략히 설명하고자 노력했다. 일반적인 역할극보다 변형된 역할극을 취했으며, 본문에서 2명이 대화하는 상황보다 실제상황에 더욱 근접하게 4명의 모둠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

  • [교육공학] 영어 Gagne의 9가지 수업사태
  • 영어 수업에 불과했다. 그렇기 때문에 선수학습과 출발점 행동, 목표 진술과 수업 활동 등을 나누어서 상세히 설명함으로써 더욱 구체적이고 처음 의도한 목표에 맞는 교안 작성에 다가갈 수 있다.▪수행목표를 원래 잡았던 컨셉에 맞추도록!-중간발표 때 가장 큰 실수가 처음 잡았던 목표와 수행목표와의 상관관계가 없었다는 것이다. 공항 상황을 토대도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는 것과 동시에 정확성도 기르는 것을 컨셉으로 잡았는데, 수행목표를 정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수 모형 전신반응 교수법 Total Physical Response
  • 수업 정리3. 전신반응 교수법의 지도안Ⅲ. 결론1. 지도안의 유용성지도안을 관찰하면, 제한된 교실 환경 안에서 다양한 활동이 많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언어 학습 시에 언어의 형태를 중점으로 두기 보다는 동작으로 표현되는 의미에 초점을 두어서 학습자들이 한국어 공부를 할 때 긴장하지 않고 비교적 편안한 상태에서 학습할 수 있어서 학습 분위기도 활발히 진행될 수 있으며, 수업에 보다 집중할 수 있게 된다.그리고 교수법 명칭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