딕&케리의 교수설계모형 중심 교수설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교수목적규명
Ⅱ. 과제분석
Ⅲ. 학습자 분석
Ⅳ. 수행 목표 진술
Ⅴ. 평가도구 개발
Ⅵ.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Ⅶ.교수매체 개발
Ⅷ.과제수행과정 및 성찰
참고 문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1. 교수목적규명
1) 교과 및 단원
국어 (말하기・듣기・쓰기), <다섯째 마당-마음을 나누며> 1. 소중한 우리말
2) 단원 개관
다섯째 마당은 언어를 통해 친교적 표현 및 반응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사회적 상호 작용을 활발하게 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도록 활동을 구안하였다. ‘말하기․듣기․쓰기’ 에서는 고유어, 한자어, 외래어, 외국어에 대해 학습함으로써, 우리말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깨닫도록 하였다. 한편, 친교적 담화 상황에 맞게 속담이나 관용 표현을 사용하게 함으로써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국어 능력을 갖추도록 하였다.
3) 단원 학습 필요성
인터넷이나 TV등 많은 매체의 무분별한 언어사용에 그대로 노출되어있는 어린 학생들에게 올바른 우리말 사용과 함께 우리말의 소중함을 깨닫도록 하기 위하여 본 단원의 학습이 필요하다.
4) 실생활과의 관련성
본 단원의 학습내용은 올바른 우리말 사용, 즉 언어생활과 관련된 내용이기 때문에 학생들의 교과수업 중 언어사용뿐만 아니라 또래친구들과의 언어생활이나 인터넷이나 편지, 일기 등에 쓰는 글과 같이 개인적인 언어생활에도 밀접한 영향을 줄 수 있다.
5) 교육 목적 진술(수업자의 의도)
본시 수업에서는 이전 시간에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주변에서 자주 접하는 단어들을 학생들이 직접 수집하여 고유어, 한자어, 외래어, 외국어로 분류해 보면서, 실생활에서 고유어, 한자어, 외래어, 외국어를 구별하여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진보주의 교육철학이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
-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