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개정7차 교육과정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영역 및 교과: 국어
본문내용

◦한국인의 삶이 배어 있는 국어를 창의적으로 사용하는 능력과 태도를 길러, 정보 사회에서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국어 생활을 영위하고, 미래 지향적인 민족 의식과 건전한 국민 정서를 함양하며, 국어 발전과 국어 문화 창달에 이바지하려는 뜻을 세우게 하기 위한 교과이다.

◦한국인의 삶이 배어 있는 국어를 창의적으로 사용하는 능력과 태도를 길러, 학습자가 개인과 사회와 학습 상황에서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국어 생활을 영위하고, 미래 지향적인 민족 의식과 건전한 국민 정서를 함양하며, 국어 발전과 국어 문화 창달에 이바지하려는 뜻을 세우게 하기 위한 교과이다.


◦국민 공통 기본 교과인 국어과의 교육 내용을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국어 지식, 문학의 여섯 영역으로 구성


◦국민 공통 기본 교과인 국어과의 교육 내용을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문법, 문학의 여섯 영역으로 구성
◦여섯 영역의 교육 내용의 통합성 강조


◦교육 내용의 영역 간 관련성과 수준에 대한 강조

◦교육 내용의 영역 간 관련성과 학교급별 수준 강조


◦언어 활동과 언어와 문학의 본질을 총체적으로 이해하고, 언어 활동의 맥락과 목적과 대상과 내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서 국어를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며, 국어 문화를 바르게 이해하고, 국어의 발전과 민족의 언어 문화 창달에 이바지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언어 활동과 언어와 문학의 본질을 총체적으로 이해하고, 언어 활동의 맥락과 목적과 대상과 내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서 국어를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며, 국어 문화를 바르게 이해하고, 국어의 발전과 민족의 언어 문화 창달에 이바지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교육론] 7차 2007개정 교육과정 및 교과서 비교,분석 -7학년 `읽기`영역 학년별 내용 및 성취기준
  • 7차․2007개정 교육과정 및 교과서 비교․분석7학년 ‘읽기’영역 학년별 내용 및 성취기준《 글의 순서 》Ⅰ. 서론Ⅱ. 본론 - 교육과정 및 교과서 비교․분석1. ‘유지 및 수정’ 부분 분석1.1. 7차 교육과정 학년별 내용(1) 과 2007 개정 교육과정 성취기준(1) 비교1.2. 7차 교육과정 학년별 내용(3) 과 2007 개정 교육과정 성취기준(2) 비교1.3. 7차 교육과정 학년별 내용(3) 과 2007 개정 교육과정 성취기준(3) 비교1.4. 7차 교육과정 학년별 내용(5) 와 2007 개정

  • 문법교육 7차와 2007 교육과정 비교와 교과서 분석
  • 교육과정과 2007 개정 교육과정의 비교 (성격, 목표 생략)1. 내용• 내용체계 • 학년별 내용2. 방법3. 평가Ⅱ. 교과서 분석1. 천재교육 (박)2. 천재교육 (김)생활 국어3.

  • 초등학교 작문 교재 분석 -개정 7차 초등학교 쓰기 교과서를 중심으로
  • 초등학교 작문 교재 분석 - 개정 7차 초등학교 쓰기 교과서를 중심으로 -Ⅰ. 서론Ⅱ. 개정 7차 교육과정 초등학교 쓰기 교과서의 체제와 체재Ⅲ. 7차 교육과정 쓰기 교과서개정 7차 교육과정 쓰기 교과서 비교 분석Ⅳ. 개정 7차 교육과정 초등학교 쓰기 교과서의 제반 단원 특성 및 특정 단원 분석Ⅴ. 사교육 작문 교재 분석Ⅵ. 개정 7차 국어 교과서의 문제점과 제안Ⅶ. 결론* 참고문헌Ⅰ. 서론2007년 2월에 개정 7차 교육과정 개정 7차 교육과정은 기

  • 제 7차 특수학교 교육과정 VS 개정 특수학교 교육과정 -국어과 영역 비교, 분석
  • 제 7차 특수학교 교육과정 VS 개정 특수학교 교육과정 국어과 영역 비교 . 분석1. 성격구분제 7차 특수학교 기본 교육과정2008년 개정 기본 교육과정비고성격국어과의 경우, 언어 사용 기능, 언어, 분화의 세 영역으로 구성되지만 발달 지체 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과에서는 언어 사용 기능에 중점을 두고 내용을 구성하였다. 국어과는 언어 사용 기능을 신장시켜 의사 소통을 원활하게 하도록 하고, 그 과정에서 올바른 태도와 습관을 형성하여 일상

  • [현대문법] 국어의 음운(자음) 이해하기
  • 현대문법교육론음 운중학교 생활국어 2-1 3단원 (2) 국어의 음운 중 자음〔 목 차 〕1. 교육과정 해설1) 7차 교육과정 ‘국어 지식’과 2007년 개정 교육과정 ‘문법’ 비교2) ‘음운’ 관련 7차 교육과정3) ‘음운’ 관련 7차 개정 교육과정2. 교과서 분석1) 교육과정 해설 내용3. 교수 학습 계획1) 차시별 교수 학습 계획2) 본시 학습 지도안 4. 본시 학습 지도1) 학습 목표2) 기본 학습3) 탐구 학습4) 발전 학습5) 평 가5. 참 고 자 료1. 교육과정 해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