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문화와예술] 독일의 음악에 관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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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독일음악의 역사
2.독일음악의 성격
3.독일의 음악가
1)헨델 6)바그너
2)바흐 7)리하르트 슈트라우스
3)베토벤 8)베버
4)브람스 9)슈만
5)멘델스존
본문내용
♪베토벤은 역사상 최고의 작곡가로 지목되는 고전파 음악의 완성자이며 낭만파 음악의 창시자이다. '본' 태생으로 소년시대부터 본의 궁정에 음악가로 있었는데 빈에서 온 귀족 발르시 타인 백작의 추천으로 빈에 유학하여 하이든에게 배웠다. 처음엔 피아니스트로 빈의 음악계, 사교계에서 활약하고95년 3개의 피아노 중주곡을 처녀 출판하여 인정받아 명성을 얻고, 많은 귀족으로부터 장학금을 얻었으며 전도가 양양하였다. 그러나 98년부터 청력이 감퇴되고 또 실연을 당하자 고민끝에 유서를 쓰기도 했다. 하지만 음악을 사랑하는 강한 의지가 그를 죽음에서 건졌다. 또한 그는 귀가 먹어 가는 데다가 자의식이 강하여 신경질이 많았고, 예의를 지키지 않았으며 누구의 간섭도 받으려 하지 않아서, 많은 오해와 일화가 남아 있다. 음악가에게 가장 귀중한 청력을 잃었으면서도 그의 작곡활동은 더욱 활발해지고, 사교계를 떠나 오직 창작에만 진력하였다. 33세때 쓴"영웅교향곡"은 나폴레옹에게 헌사하려던 것으로 웅대한 구상과 강렬한 생명력은 청춘을 압도하는 탁월한 예술가의 혼의 기록으로서 그의 필생의 대작이었다.그런데 나폴레옹이 종신 통령이 되려하여 그 세속적 태도에 영우의 이미지가 사라지자, 분개하여 헌사할 것을 취소한 일화는 유명하다. 이후의 중기는 형식상 하이든, 모짜르트의 영향을 많이 받았던 30세 번후의 초기에 비해 고뇌, 투쟁, 비창, 승리 등을 연상시키는 심각한 걸작들 즉 교향곡 "운명", "전원", "피아노 소나타", "비창", "월광곡", "열정", 피아노협주곡 "황제", 가극 "피델리오" 등을 계속 발표하였다. 프랑스 혁명으로 후원자이던 귀족들도 몰락하자 그의 만년은 고생이 계속되었으며 무게와 표현의 강렬도를 더하여 낭만주의의 경향이 힘차게 나타나다가, 완전히 청력을 잃은 뒤로는 홀로의 고독한세계에 들어 박혀 일반인에게는 이해되기 어려운 만큼 명상적인 작품을 쓰고 있었다. 1827년 3울 24일 그는 격렬한 뇌우가 쏟아지는 가운데 쓸쓸하게 57년의 생애를 독신으로 마쳤다. 그는 하이든과 모짜르트에 의해 거의 완성된 고전주의 음악을 더욱 강한 개성을 발휘, 결정적인 거승로 하였으며 음악을 단순한 오락과 취미에서 끌어올려 계시로 만드는 데 성공, 그 회유에 천재성을 나타냈었으며 수다한 숭배자와 음악가를 낳게 하였다. 작품으로 교향곡 9, 피아노 소나타 32곡, 협주곡, 실내악, 서곡 등 다수의 곡이 있다.

♪브람스 함부르크 출생. 5세 때부터 아버지에게 바이올린과 첼로를 배우고, 7세 때 O.코셀에게 피아노를 배웠다. 10세 때 음악회에 나가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자, 부모는 미국으로 건너가 그의 재능을 이용하여 치부(致富)할 생각이었으나 코셀은 이를 반대하고 그의 스승인 E.마르크센에게 브람스를 사사받도록 하였다. 여기서 그는 작곡법, 고전음악의 가치, 음악의 견실한 구성법과 이론을 배웠는데, 이는 그의 음악적 생애의 초석이 되었다. 그러나 이후 1850년까지는 브람스의 고난의 시대가 계속되었다. 가정 사정으로 학교를 중퇴하고, 가계를 돕기 위해 술집 ·식당 ·사교장 등을 돌면서 피아노 연주를 하였으며 여가가 나면 피아노 개인지도, 합창단의 지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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