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사회교육] 우리 동네 꾸미기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수업일
생활주제
활동명
대상연령
활동목표
교육과정
관련요소
준비자료
활동방법
확장활동
- 본문내용
-
Ⅰ. 도입
T: 친구들~ 우리가 살고있는 동네에는 정말 많은 건물들이 있죠?
C: 네~
T: 우리가 살고 있는 집도 있고, 친구들이 매일 오는 유치원도 있고, 교회도 있고 참 많죠? 그럼 “우리집 주위에는 이런 건물들이 있어요~” 하고 말해 볼 수 있는 어린이 손들어 볼까요?
C: (여러명이 손을 든다.)
T: ○○가 말해볼까?
C: 아파트가 있구요~ 슈퍼도 있어요.
T: 아, ○○의 집 주변에는 아파트도 있고, 슈퍼도 있구나~ 자, 그럼 또 말해 볼 수 있는 어린이 있나요?
C: (여러명이 손을 든다.)
T: ○○가 말해볼까요?
C: 우리집 옆에는요~ 옆집이 있구요~ 그 옆에는 회사도 있어요.
T: 아, ○○의 집 옆에는 이웃이 살고있는 옆집이 있고, 회사도 있구나~ 자, 그럼 또 말해 볼 수 있는 어린이 손들어 볼까요?
C: (여러명이 손을 든다.)
T: 자, 이번엔 ○○가 말해보자.
C: 미장원이 있구요~ 교회도 있어요. 저는 일요일마다 교회에 가요.
T: 아 그렇구나. ○○의 집 주변에는 미장원도 있고, ○○가 일요일마다 가는 교회도 있구나~ 우리 친구들은 집 주변에 어떤 건물들이 있는지 너무 잘 알고 있네요. 그럼 지금부터는 선생님과 함께 우리동네 주변에는 어떤 건물들이 있는지 알아보기로 해요~
C: 네~
Ⅱ. 전개
T: 자, 선생님이 우리 동네 지도와 건물 그림들을 준비해왔어요.
선생님이 지도와 건물 그림들을 조마다 나누어 줄꺼예요~
친구들끼리 토의 해보고 협동하여서 동네를 꾸며보도록 해요~!
가위로 건물들을 오려서 우리 주변에는 어느 건물이 있나 잘 생각하면 서 붙이도록 해요!
C: 네~!
T: 동네를 꾸미다가 모르는 건물이 있으면 물어보도록 해요~!
그리고 가위를 사용할 때는 조심히 사용하도록 해요!
C: 네~!
T: 자 그럼 긴바늘이 ○에 갈때까지 꾸며도록 해요~!
( 활동지를 나누어 준다.)
Ⅲ.마무리
T: 친구들 다 돼었나요?
C: 네~!
T: 여러분, 우리동네 주위에는 어떤 기관들이 있구나 알 수 있겠어요?
C: 네~
T: 그럼 우리 한명 씩 나와서 동네 주변에는 무슨 건물들이 있나 발표해보
도록 할까요? 어느 조가 먼저 발표 해보지?
C: 저요~~!
T: 아 그래~○○이가 발표 해도록 하자~!
C; 저의 동네 주변에는요 병원도 있고 미용실도 있고 가게도 있어요~!
T: 아 그렇구나~! ○○이는 병원도 있고 미용실도 있고 가게도 있데요~
(유아들을 발표시키고 상호작용 하도록 한다.)
T: 자 오늘 이렇게 동네 주변에 무슨 건물이 있는지 이야기도 나눠보고
동네를 꾸며보기도 했는데 어땠나요?
C: 재밌었어요~!
T: 그럼 우리 친구들 집에 놀러 갈 때나 다른곳에 놀러갈때에도 주변에
어느 건물이 있나 구경해보도록 해요~!
C:네~!
T:자 이제 손씻고 밥먹을 준비해요~!
․유치원 찾아가기 놀이를 할 수 있다.
․다양한 그림을 더 준비하여 유아 스스로 동네지도를 만들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 천황제 - 기원, 의미, 역사와 문화, 근대의 군국주의, 현대에서의 천황의 의미
- [중국산문문학]노사(老舍)의 일생과 작품세계 조사
- 천황과 일본인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문학] 최인훈의 『크리스마스 캐럴』작품분석
- 사회복지학개론_사회복지의 접근관점(제도적 관점 잔여적 관점)과 사회복지전달체계의 문제점 우리나라의 공공부조제도인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에 대하여 개선방안을 제시
- [인간중심교육과정]인간중심교육과정의 정의,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특징과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필요성,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장단점 및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사례, 인간중심교육과정의 모형 그리고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쟁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