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다중지능이론 교육현장에서 기여점과 보완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09 / 2023.01.09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수학지도) 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다중지능이론 교육현장에서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다중지능이론
2. 영유아수학교육과 관련된 다중지능이론의 교육현장에서 기여점과 보완점
1) 기여점(영유아 수학교육에서 지능의 종류(다중지능)에 따른 활용의 예)
2) 보완점(영유아수학교육에서 다중지능이론의 보완점)
3) 다중지능이론이 영유아 수학교육에 주는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다중지능이론 교육현장에서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Ⅰ. 서론
수학은 일상생활 어디에서나 발견되는데,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수학을 경험하게 되며 평생을 수학 안에서 생활하게 된다. 영유아기의 수학 경험은 일생동안 유지된다. 따라서 영유아의 발달 특성에 맞는 의미 있는 수학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영유아수학교육은 20세기 중반까지도 부모나 교사들의 주요관심사가되지 못하다가 사회가 변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유아에게 체계적이고 형식적인 수학학습을 제공하는 전통적인 것에 대해 반대하면서 유아의 놀이와 일상적 경험을 통한 수학적 탐색에 기초한 유아수학교육의 적용을 지지하여 현재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영유아의 수학적 개념 발달 특성은 학자들마다 조금씩 다른 입장을 보이고 있는데, 피아제이론, 비고츠키이론, 다중지능이론, 정보처리이론 등의 대두와 영유아발달 관련 연구의 축적, 정보기술사회로의
- 참고문헌
-
오정희 저, 영유아 수학교육, 공동체, 2022
서현아 저, 아동수학지도, 창지사, 2021
박혜경 저, 영유아 수학교육, 교육아카데미, 2021
구슬이 저, 하워드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에 따른 피아노 교수-학습 지도안, 숙명여자대학교, 2018
김임순, 김성훈 저,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이 교육에 주는 함의, 조선대학교, 2015
김명희, 김향자, 신화식 외 2명, 다중지능이론과 교육의 실제, 학지사, 2009
서소정, 문혁준, 김정희 외 1명 저, 아동수학지도, 창지사, 2020
자료평가
- 수정하여 잘 참고하였습니다
- 30431***
(2024.02.28 16:15: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트레스이론의 주요 개념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의 윤리적 딜레마의 예와 이의 해결과정에서의 윤리적 원칙
- [심리학] 상담이론과 실제-게슈탈트 심리치료 기법과 상담사례
- 과제는 문학작품에 등장하는 인물을 “클라이언트”로 가정하고 사회복지사의 개입 과정을 작성해보는 겁니다
- 어떤 외국어든 외국어 시험이 학습자에게 미친 사회적 영향을 찾아 정리하고 기술해 봅시다
- 영어권 중국어권 일본어권 학습자가 함께 있는 중급의 한국어 교실에서의 억양교육을 위한 교육 방안에 대해 다음의 내용은 반드시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 학교사회복지의 개념, 필요성, 목적을 설명하시오
- 선별적복지와 보편적복지 중 현재 우리나라에 필요한 복지방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를 논리적으로 주장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의 윤리적 딜레마의 예와 이의 해결과정에서의 윤리적 원칙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방송의 이해] 프로그램 비평과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