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품을 이용한 학습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4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폐품을 이용한 학습계획안 리포트
- 목차
-
1. 단원명
2. 단원 설정
3. 지도 계획
4. 내용 구조
5. 수업 지도 계획
6. 교수・학습 지도안
- 본문내용
-
1. 단원명
폐품(종이)을 이용한 꾸미기와 만들기
2. 단원 설정
가. 학습 안내
우리 주변에서는 손쉽게 버려지는 폐품을 볼 수 있다. 이 중에서 종이를 가장 손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여러 가지 요소를 만들거나 꾸밀 수 있다. 특히 종이 접기는 손과 눈의 협동으로 이루어진 정신 운동이며, 독특한 조형 예술인 동시에 과학이며, 놀이 문화이며, 과학의 원리를 이용해 창작하는 것으로 발명과 같다. 즉 뭘 접을까 하고 생각할 때는 머리 속에 입체에 대한 시각적 구상을 하게 된다. 이것을 이미지라고 하며 머릿속에 접을 것의 원형을 그려본다는 말이다. 그런 구상 능력은 곧 상상력과 관련이 되고 이 상상들은 곧 창의성과 직결이 된다. 그 다음 머리로 그렸던 이미지를 시각화하게 된다. 즉 눈에 보이는 것으로 만드는 것이다. 이 단계가 바로 창조적 조형 활동의 단계가 된다. 즉 이러한 작품 활동은 시간과 장소에 크게 구애 받음 없이 어느 곳에서나 수시로 작업에 접할 수 있고 비교적 경제적인 취미 활동이 된다는 이점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