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품을 이용한 학습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폐품을 이용한 학습계획안 리포트
목차
1. 단원명
2. 단원 설정
3. 지도 계획
4. 내용 구조
5. 수업 지도 계획
6. 교수・학습 지도안
본문내용
1. 단원명

폐품(종이)을 이용한 꾸미기와 만들기

2. 단원 설정

가. 학습 안내

우리 주변에서는 손쉽게 버려지는 폐품을 볼 수 있다. 이 중에서 종이를 가장 손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여러 가지 요소를 만들거나 꾸밀 수 있다. 특히 종이 접기는 손과 눈의 협동으로 이루어진 정신 운동이며, 독특한 조형 예술인 동시에 과학이며, 놀이 문화이며, 과학의 원리를 이용해 창작하는 것으로 발명과 같다. 즉 뭘 접을까 하고 생각할 때는 머리 속에 입체에 대한 시각적 구상을 하게 된다. 이것을 이미지라고 하며 머릿속에 접을 것의 원형을 그려본다는 말이다. 그런 구상 능력은 곧 상상력과 관련이 되고 이 상상들은 곧 창의성과 직결이 된다. 그 다음 머리로 그렸던 이미지를 시각화하게 된다. 즉 눈에 보이는 것으로 만드는 것이다. 이 단계가 바로 창조적 조형 활동의 단계가 된다. 즉 이러한 작품 활동은 시간과 장소에 크게 구애 받음 없이 어느 곳에서나 수시로 작업에 접할 수 있고 비교적 경제적인 취미 활동이 된다는 이점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재량활동]초등학교 재량활동의 의의,분류,특성,운영방침,운영내용, 초등학교 재량활동의 사례,지도방법,시사점 분석
  • 계획1) 학습 집단 편성2) 시간 운영3) 교사 배치4) 자료2. 학년별 운영 계획 예시안 1) 저학년(1-2학년) 운영 예시안2) 중학년(3-4학년) 운영 예시안3) 고학년(5-6학년)의 운영 예시안Ⅶ. 초등학교 재량활동의 사례1. 집중탐구를 통한 사고와 행동의 변화1) 이런 일이 있습니다2) 이렇게 해 보았습니다3) 이런 효과를 보았습니다2. 폐품 재활용하여 창의적으로 만들기1) 이런 일이 있습니다2) 이렇게 해 보았습니다3) 이런 효과를 보았습니다3. 여름 숲

  •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목표,이론,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현황,문제점,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교수학습방법,교수학습모형,평가,개선과제
  • 안전하고 적법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수거 지침이 요구되며, 과학실 조교가 유리세공을 할 수 있을 정도의 능력을 갖추도록 한다. 과학 기자재 구입의 연간 계획과 분기별 실행: 연초에 연간 구매 계획을 세우고 각 분기마다 시의 적절하게 구매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돌발 사태에 대비하여 필요한 것을 그때 그때 구입할 수 있는 융통성도 고려되어야 된다.6. 과학교육과정 운영의 문제차시당 내용 과다: 과학을 전공하지 않은

  • [학급운영안] 멋진 학급 공동체 만들기 운영안
  • 계획이 우선시 되어야 할 것이다.예전에는 학급 경영의 기본적인 내용을 수업 활동과 경영 활동으로 구분하려는 입장이었으나, 오늘날의 경향은 이들 양자를 구분하지 않고 학급 활동의 전체를 경영의 대상으로 삼아 학급 경영의 내용을 논한다. 후자의 취지에 따라 나는 학급 경영안을 짜도록 하겠다. 즉, 학급 경영 계획의 수립, 집단 조직 및 지도 영역, 교과 학습 영역, 특별 활동 영역, 생활 지도 영역, 환경 시설 영역, 사무 관리 영역, 가정과 지역

  • 미술학연구수업지도안
  • 학습까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따라서 학습자가 수업에 대한 흥미를 잃지 않으면서 학습내용에 대한 이해도 충분히 이루어질 수 있는 수업방법을 구상하였다.Ⅲ. 본시 학습 지도 계획1.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일 시2005년 4월 28일 목요일지도교사이진희, 박규선 선생님단 원표현차 시3/4 차시 (45분)소 단 원여러 가지 표현재료와 기법교 과 서26 - 27 쪽학습형태개별학습 및 모둠학습학습자료PPT 자료, 교과서학습목표1. 재료의 특성을

  • [특수교육참관록] 서울 삼성 학교 참관록
  •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의 그릇 만들기2종이 판화* 종이판에 여러 가지 재료를 붙여 찍어내기2자연과 폐품* 여러 가지 폐품을 이용하여 놀이나 생활에 쓰이는 물건 만들기2입체 표현* 여러 가지 재료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만들기4합계24 도예부 운영계획가) 운영목표- 전통 도자기와 현대 도자기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성형 기법을 익혀 제작할 수 있다.- 도자기 공예에 사용되는 여러 가지 성형 기법을 통해 적성에 맞는 기능을 습득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