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학연구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6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단원지도 계획
1. 단원명
2. 단원설정의 비유
3. 학습목표
4. 지도상의 유의점
5. 학습단계
Ⅱ. 학습지도를 위한 학생의 실태 분석
1. 목적
2. 설문조사 결과
3. 실태 분석 및 대책
Ⅲ. 본시 학습 지도 계획
1. 본시 교수 - 학습 과정안
2. 평가
Ⅳ. 별첨 및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단원 지도 계획
1.단원명
가. 대단원 : 평면 표현
나. 소단원 : 여러 가지 표현 재료와 기법
2. 단원 설정의 이유
현대 미술의 특징 중 하나는 재료와 표현 기법의 다양화이다. 화면에 물감을 묻혀 그리는 1차적 작업외에도 찍어바르기, 번지기, 핑거 페인팅 등 2차적 응용이 가능하며, 그림 속에 나뭇잎 같은 자연물이나 잡지 등의 폐품이 활용되는 등 그 표현 기법도 다양해졌다. 나타내고 싶은 주제를 여러 가지 재료와 기법의 효과를 살려 표현해 봄으로써 새롭게 창조되는 기쁨을 맛보도록 하며, 개별적으로 완성된 작품을 모둠별로 재구성 해봄으로써 색다른 느낌을 경험하도록 한다. 나아가 공동작품의 완성을 통한 인성까지도 함양할 수 있다.
3. 지도 목표 : 1) 표현의 다양한 기법과 재료의 특성을 알게 한다.
2) 재료와 기법의 다양성을 통하여 미적 안목을 넓힌다.
3) 모둠별 협동심을 통해 인성을 함양한다.
차시
차시별 학습목표
1차시
물감, 크레파스, 파스텔, 종이, 싸인펜의 표현 기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2차시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주제에 대하여 창의적인 스케치를 표현할 수 있다.
3차시
재료의 특성을 살려 개성 있는 작품을 만들 수 있다.
개별 작품을 모아 공동작품으로 재구성할 수 있다.
모둠 학습을 통해 협동심을 기를 수 있다.
4차시
서로의 개별 작품 및 모둠별 공동작품을 감상하고 평가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똥]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음식, 건강, 나의몸, 화장실, 동물의 똥, 똥이 되는 이유, 변비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