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학연구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단원지도 계획
1. 단원명
2. 단원설정의 비유
3. 학습목표
4. 지도상의 유의점
5. 학습단계

Ⅱ. 학습지도를 위한 학생의 실태 분석
1. 목적
2. 설문조사 결과
3. 실태 분석 및 대책

Ⅲ. 본시 학습 지도 계획
1. 본시 교수 - 학습 과정안
2. 평가

Ⅳ. 별첨 및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단원 지도 계획

1.단원명
가. 대단원 : 평면 표현
나. 소단원 : 여러 가지 표현 재료와 기법

2. 단원 설정의 이유
현대 미술의 특징 중 하나는 재료와 표현 기법의 다양화이다. 화면에 물감을 묻혀 그리는 1차적 작업외에도 찍어바르기, 번지기, 핑거 페인팅 등 2차적 응용이 가능하며, 그림 속에 나뭇잎 같은 자연물이나 잡지 등의 폐품이 활용되는 등 그 표현 기법도 다양해졌다. 나타내고 싶은 주제를 여러 가지 재료와 기법의 효과를 살려 표현해 봄으로써 새롭게 창조되는 기쁨을 맛보도록 하며, 개별적으로 완성된 작품을 모둠별로 재구성 해봄으로써 색다른 느낌을 경험하도록 한다. 나아가 공동작품의 완성을 통한 인성까지도 함양할 수 있다.

3. 지도 목표 : 1) 표현의 다양한 기법과 재료의 특성을 알게 한다.
2) 재료와 기법의 다양성을 통하여 미적 안목을 넓힌다.
3) 모둠별 협동심을 통해 인성을 함양한다.

차시
차시별 학습목표
1차시
물감, 크레파스, 파스텔, 종이, 싸인펜의 표현 기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2차시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주제에 대하여 창의적인 스케치를 표현할 수 있다.
3차시
재료의 특성을 살려 개성 있는 작품을 만들 수 있다.
개별 작품을 모아 공동작품으로 재구성할 수 있다.
모둠 학습을 통해 협동심을 기를 수 있다.
4차시
서로의 개별 작품 및 모둠별 공동작품을 감상하고 평가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수와유리수(7차개정 학습지도안)
  • 수업의 문제점과 궁금증을 적어 제출한다.▶ 학습자 평가형성평가 3문제를 학생들이 풀어본 후 제출한다.자, 이제 오늘 배운 내용을 얼마나 잘 공부했는지 나눠준 형성 평가지를 풀어서 내도록 해요.그리고 맨 아래 오늘 수업을 듣고 모르는 점이나 선생님한테 바라는 점을 같이 써서 내도록 합니다.(형성 평가를 푼다.)평가학습4분형성평가지, 연필차시학습예고▶ 차시 학습 예고오늘은 정수의 곱셈, 유리수의 곱셈에 대해서 배웠어요. 다음

  • [국어과,국어,연구수업,연구수업지도안,삶과 문학] 국어과 연구수업지도안
  • 수업현장에서 보다 새로운 교수학습 자료와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국어수업에 대한 관심이 끊이지 않도록 하고 교사는 꾸준한 학습연구로 국어수업의 질을 향상시켜야 할 의무를 느낀다.학생들의 문학의 갈래에 대한 접근성을 조사한 결과로는 소설(90.3%)이 우세함을 알 수 있었다. 소설은 함축적이고 비유가 많은 시에 비해 교사의 설명이 없어도 비교적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고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를 선택해서 읽을 수 있기 때문이다.

  • 티볼 연구 수업 지도안
  • 체육과 연구수업지도안(개인 및 단체활동 - 티 볼)일 시2010년 05 월 26 일 수요일 4 교시대 상제 1 학년 2 반인 원36 명장 소다목적실지도교사(인)교육실습생(인)결재담당자연구부장교감교장중 학 교1. 지도단원 및 영역가. 영 역 : 체육실기 나. 대 단 원 : 개인 및 단체 운동다. 중 단 원 : 티 볼 (Tee Ball)라. 소 단 원 : 기초기능연습라. 지도대상 : 제 1 학년 2반 2. 단원의 개관가. 단원의 구성티볼은 오스트레일리아와 뉴질랜드에서 1980년경

  • [수업지도안] 연구수업 지도안
  • 경계심을 보이는 것.끊어진 다리의 철근 끝에 반지를 숨긴 것. 남자아이처럼 옷을 입고 행동한 것평소와 다르게 들꽃보고 예쁘다 하여 머리에 꽂은 것2. 명선이의 행동 가운데 특이한 점을 바탕으로, 명선이가 그렇게 행동한 이유를 생각해보자.3. 소설의 제목을 ‘기억속의 들꽃’ 이라고 지은 이유를 생각해 봅시다.4. 만약 지금 전쟁이 일어난다면, 내 삶은 어떻게 변화될까요?연구 수업 지도안대단원4. 삶과 문학소단원(2) 기억속의 들꽃

  • [수학교육] 수학과연구수업지도안
  • 지도안 대단원Ⅱ. 문자와 식일 시2007년 5월 28일 1교시차시6/22쪽 수P70~73교 재10-가 수학 중단원2. 항등식과 나머지 정리소 단 원01 항등식의 성질ICT 활용능력PPT 활용 능력대상○○고등학교 ○학년○반 적용모형강의형, 탐구형수업형태교실모둠학습학습목표(1) 항등식의 뜻을 알 수 있다.(2) 항등식의 성질을 이해하여, 문제에 적용할 수 있다.학습 자료PPT 자료, 노트북, 천재교육 수학 교과서, 필기도구 , 학습 활동지, 형성평가지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