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프로젝트 재활용과 화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6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프로젝트
경제 관련 프로젝트 : 재활용, 화폐
종이프로젝트
우리동네 프로젝트 : 자전거, 마을지도
경제 프로젝트 1-1. 재활용
주제: 재활용
대상: 만 5세
기간: 4주
: 유아의 흥미 뿐 아니라 환경오염 방지와 궁극적으로
연계되고, 가정과의 연계를 통해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으리라 판단되어 선정하였다.
우리 주변의 자원을 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 써야 한다.
폐품에 따라 우리 생활에서 유용하게 재활용될 수 있다.
재활용은 환경오염방지에 도움이 된다.
쓰레기를 버릴 때에는 분리수거를 해야한다.
- 물건을 살 때는 계획을 세운 후 꼭 필요한 것만 사도록 한다.
주제 선정이유
교육목표 및 중심개념
제공자료


1차적 지원
여러 종류의 작고 낡은 옷 : 낡은 옷, 작은 옷, 천조각, 수건, 스타킹,
손수건, 레이스 천, 구멍난 양말 등
폐품 : 요구르트병, 우유팩, 요플레병, PET병, 휴지심, 병뚜껑, 빈병,
과자상자, 신문지 등
기타용품 : 계란판, 화장품 케이스, 분유통, 안경케이스, 옷걸이,
CD케이스, 일회용용품, 폐품으로 만든 보석함, 단추,
옷 장식, 꽃 포장지, 리본 조각, 청바지로 만든 가방이나
치마, 조각 이불, 폐품으로 만든 인형이나 장난감, 퀼트작품,
똑딱핀, 머리핀, 등
제공자료
1차적 지원


옷 수선 전문가, 재활용품을 만드는 곳에서 일하시는 분,
헌 옷 수거 아저씨 등
견학
옷 수선소, 송파재활용박물관, 재활용품을 만드는 곳, 고물상,
아름다운 가게, 캐비빌리지 등
제공자료

1차적 지원
요셉의 작고 낡은 오버코트가.....? : 심스태백 (2000) 베틀북
조각 이불 : 앤 조나스 (2001) 비룡소
엄마, 난 이옷이 좋아요 : 권윤덕 (2003) 재미마주
그거 내 조끼야: 나카에 요시오 (2000) 비룡소
내가 물려받은 것들 : 프레데릭 베르트랑 (2003) 중앙출판사
내 옷이 제일 좋아 : 실비아 플라스 (1997) 다섯수레
깡통이야기 : 김소영 (1999) 프뢰벨
깡통하나 : 심혜순, 최원순 (1999) 프뢰벨
후덥지근 임금님의 털 장갑 : 꾸미꼬마 리틀프렌드 (2000) 페스탈로찌
멋쟁이 여우의 새 코트 : 조난단 에미트 (2001) 푸벤스테마 영어동화
네 마리 아기곰의 이불 : 손창환 (1998) 아이런
제공자료
1차적 지원
사진
그림
사진 : 옷, 폐품으로 만든 재생품 사진, 깡통이 재활용되는 과정,
신문지가 만들어지는 과정
그림자료 : 자원순환 가이드 북, 분리배출표시 가이드, 쓰레기가
순환되는 과정
제공자료
2차적 지원
Inter
net
site
한국 플라스틱싸이크링협회 (플라스틱 재활용 및 관련 사업 전반)
유리병재활용공제사업부 (재활용 촉진 및 홍보)
한국환경자원공사 (폐기물 재활용 종합정보)
한국생활자원재활용협회 (재활용 센터 이용방법)
아름다운 가게 (중고 물품 기중 판매)
- 캐니빌리지
단계별 중점 내용
1) 인식단계
"요셉의 작고 낡은 오버코트가...?" 듣기, 읽기, 노래 들어보기
낡은 코트로 만들고 싶은 거 생각해보기
종이와 헝겊을 이용해 만들어보기
재활용 이전 경험 표현하기
주제망 구성하기
폐품자원 탐색하기 (비밀상자를 이용한)
- 분리수거 게임
단계별 중점 내용
2) 탐색단계
"로봇이 된 깡통", "그건 내 조끼야!" 등 관련
동화 찾기, 읽기, 후속편 만들기
여러 헛 옷, 자투리 옷감, 단추 등의 용도
생각해보기
★ 폐품 이용 동화책 만들기
(병풍동화, 과자상자동화, 단추 헝겊연결 동화등)
재활용의 의미, 방법에 대한 조사/ 탐구 활동하기
- 재활용 방법 생각해보기
- 폐품으로 악기만들어 연주하기
- 신문 등 폐지 이용한 창의성 증진 활동하기
★ 수선소에서 재생품 만들기
- 한국환경자원공사 견학 및 견학 후 표현활동
재활용관련동화 듣고 재활용이 가능한 물건
찾아보기
- 폐품을 이용한 게임 만들기
- 조별로 재활용작품 만들기
- 아름다운 가게 방문하기 전에 원에서 필요한
물건 정하고 구매하기
헌 옷 수거 아저씨 만나기
한국환경자원공사 견학
- 아름다운 가게
단계별 중점 내용
3) 마무리단계
바자회 세부 주제망 구성 및 계획 구체화하기
부모님 참여 협조받기
장에 필요한 물건 만들거나 수집하기
장을 위한 준비 : 환경구성, 물건 가격정하기, 플랜카드만들기,
계산대만들기, 쿠폰
조형활동 : 손가락 인형만들기 → 가정학습과제로 연계
- 공동 벽화 (폐품을 이용한 조별 콜라주 작품 벽화)
- 바자회
활동 소개
★ 폐품 이용 동화책 만들기
(병풍동화, 과자상자동화, 단추 헝겊연결 동화등)
교사와 함께 하는 활동임
: 조별로 내용을 짠 후
(동화의 후속편도 괜찮음)에 분담하여 만들 수 있도록 한다.
★ 수선소에서 재생품 만들기
교실의 한 영역에 수선소라는 장소를 만들어 유아들이 프로젝트
기간동안 재생품을 만들 장소를 정해주어 바자회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창의성을 발휘하여 재생품을 만들 수 있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매너] 이스라엘
  • 화폐 및 환전 이스라엘 화폐단위는 세켈(shekel)과 아고롯(agorot)으로 1세켈이 100아고롯이며, 지폐는 200 shekel, 100 shekel, 50 shekel, 20 shekel 권이 있고, 동전은 10 shekel, 5 shekel, 1 shekel, 1/2 shekel, 10 agorot이 있다. 환율은 1달러당 약 3.70(09.10월 기준) 세켈이며 공항 또는 은행에서 환전이 가능한데 대부분의 은행이 일요일-목요일간 오전 8시에서 오후 12:30까지만 환전업무를 한다. (환전소에서 교환하는 것이 은행보다 유리하다고 하는데 각 환전소 및 각 은행의 환

  • [세계경제] 폴란드 경제분석 및 산업분석
  • 경제의 미래(1) 2003년 3% 성장 예상올해 폴란드 경제는 최근 2~3년간의 침체에서 벗어나 3% 이상의 경제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2000년 하반기부터 내수 부진으로 성장이 둔화되기 시작한 폴란드 경제는 2001년 중앙은행이 경기 부양을 위해 금리 인하정책을 시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내수경기가 좀처럼 회복세를 보이지 않는 가운데 주요 수출시장인 EU 경기마저 부진을 겪으면서 1%의 극히 저조한 성장에 그쳤다. 이러한 경기 침체는 2002년에도 이어

  • [교육학] 경제교육
  • 경제논리와 용어는 학생들이 쉽게 흥미를 잃기 쉽다. 때문에 고등학교를 나와도 세금과 부동산등 생활경제 상식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 생활에 필요한 경제지식은 일찍부터 자연스럽게 이루어져야 한다. 체계적인 조기경제교육을 통해 평생 가계 재무교육 등의 경제 지식을 기른다면 어른이 되어서도 자연스럽게 활용될 것이다3. 경제교육의 목표경제교육은 거시, 미시경제학, 화폐금융론 등을 배우는 ‘경제학’도 아니고 아이를 부자로 만들기 위

  • 유아경제교육의 필요성과 유아에 적절한 경제교육의 내용을 조사하고 그에 대한 근거를 쓰시오
  • 경제교육이란2. 유아시기에 경제교육이 필요한 이유1) 유아의 합리적인 경제개념의 필요성2) 지성적 경제 행위를 위한 유아경제교육3) 경제적 소양의 함양4) 미래의 시민으로서의 자질함양5) 경제 현상의 기본원리 이해3. 유아시기에 가르쳐야 할 경제교육 내용1) 경제와 관련하여 이전 경험 나누기2) 경제에 대한 생각 모으기3) 경제에 대한 생각 나누기4) 화폐 관찰하기5) 저금통 만들기6) 견학 활동하기7) 시장놀이4.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

  • [경영정보시스템] 유비쿼터스컴퓨팅
  • 경제적 효과를 검토하였다. 그리고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실현을 위한 연구개발 추진방향을 설정하고 다음과 같은 구체적이고 야심 찬 3가지 중점 프로젝트를 제안하였다.- 초소형 칩 네트워크 프로젝트: 의복, 서류, 유가증권, 브랜드 제품에 마이크로 칩을 내장시켜 100억 개의 단말간 협조 제어가 가능한 네트워크 기술을 개발한다.- 무엇이든 My 단말 프로젝트: 비접촉카드를 통하여 순식간에 어떠한 단말이라도 마치 자신의 단말처럼 사용하게 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