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량 활동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재량 활동 이론
I. 재량 활동 개정의 배경
Ⅱ. 재량 활동의 의의와 내용
Ⅲ. 재량 활동의 편성ㆍ운영
1. 재량 활동의 편성ㆍ운영의 기본 방향
2. 재량 활동 편성ㆍ운영의 절차
3. 재량 활동 편성ㆍ운영의 고려사항
1) 재량 활동의 편성ㆍ운영 관련 제 변인
2) 재량 활동의 편성・운영 시 고려해야 할 사항
3) 재량 활동의 편성・운영 유형(예시)
Ⅳ. 재량 활동의 평가
1. 재량 활동의 평가의 기본 방향
2. 학생평가
3. 재량 활동 교육과정 편성
1) 재량 활동 교육과정 평가의 기본 방향
2) 재량 활동 교육과정 평가의 관점
※ 연간 지도 계획
( 재량활동 )과 교수 ․ 학습 과정안
- 본문내용
-
2) 재량 활동의 편성・운영 시 고려해야 할 사항
(1) 융통성 있는 편성・운영
- 시간, 교사 조직, 장소 활용, 주제 선정, 집단 편성, 교재 선정, 교과 및 특별 활동과의 연계성
(2) 교육적 필요와 요구의 조정
- 국가 정책,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 사회의 다양한 요구 조정하여 반영
(3) 학습자의 학습 부담이 증가되지 않도록 유의
(4) 교수・학습 자료의 활용
- 인정도서 혹은 자체 개발하여 활용
(5) 인적 자원의 효율적 활용
범교과 중심형
학생 선택형
학생 선택 필수 이수형
학생 필수 이수형
자기 주도적 학습
중심형
주제별 편성형
학습별 편성형
범교과・자기 주도적
학습 중심형
3) 재량 활동의 편성・운영 유형(예시)
Ⅳ. 재량 활동의 평가
1. 재량 활동의 평가의 기본 방향
1) 다양한 재량 활동 평가
2) 과정에 대한 평가
3) 평가결과는 문장으로 기록
4) 학생평가 및 편성・운영에 대한 평가도 실시
2. 학생평가
1) 학생 평가의 기본 방향
(1) 전인적 평가
(2) 과정 평가
(3) 문장 기술적 평가
(4) 교수・학습 개선을 위한 평가
2) 학생 평가의 방법
(1) 활동 상황의 관찰 : 일화 기록, 체크리스트, 평정 척도
(2) 질문지를 활용한 조사 : 의식 및 태도 조사, 자기평가, 상호 평가
(3) 학생의 기록, 작품 : 활동의 기록, 개인기록, 보고서, 리포트, 작문, 일지
(4) 교사의 협의 의견 교환
3. 재량 활동 교육과정 편성
1) 재량 활동 교육과정 평가의 기본 방향
(1) 재량 활동 시간 배당의 적절성, 시간의 효율성, 시기의 융통성 등 고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학작품 비판과 재구성-운수 좋은 날
- 문학작품 비판과 재구성-운수 좋은 날
- 호손 연구에 관한 나의 소견
- 아동복지에서 아동학대의 대응방안에 대해 작성하시오
- 뮤지컬 `헤드윅` 에 대한 정신분석적 비평
- [교육학] 개념-경험주의 패러다임
- 사회복지업무 분야에서 인공지능 적용 확대가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은 향후 어떻게 변화될 것이며, 특히 사회복~
- 사회복지조직화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 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수용 표현 어휘력 검사 Receptive & Expressive Vocabulry Test(REVT)
- 드라마 미생의 동기이론 적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