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량 활동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재량 활동 이론

I. 재량 활동 개정의 배경

Ⅱ. 재량 활동의 의의와 내용

Ⅲ. 재량 활동의 편성ㆍ운영

1. 재량 활동의 편성ㆍ운영의 기본 방향

2. 재량 활동 편성ㆍ운영의 절차
3. 재량 활동 편성ㆍ운영의 고려사항

1) 재량 활동의 편성ㆍ운영 관련 제 변인
2) 재량 활동의 편성・운영 시 고려해야 할 사항
3) 재량 활동의 편성・운영 유형(예시)

Ⅳ. 재량 활동의 평가

1. 재량 활동의 평가의 기본 방향

2. 학생평가

3. 재량 활동 교육과정 편성

1) 재량 활동 교육과정 평가의 기본 방향

2) 재량 활동 교육과정 평가의 관점

※ 연간 지도 계획

( 재량활동 )과 교수 ․ 학습 과정안

본문내용
2) 재량 활동의 편성・운영 시 고려해야 할 사항
(1) 융통성 있는 편성・운영
- 시간, 교사 조직, 장소 활용, 주제 선정, 집단 편성, 교재 선정, 교과 및 특별 활동과의 연계성
(2) 교육적 필요와 요구의 조정
- 국가 정책,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 사회의 다양한 요구 조정하여 반영
(3) 학습자의 학습 부담이 증가되지 않도록 유의

(4) 교수・학습 자료의 활용
- 인정도서 혹은 자체 개발하여 활용
(5) 인적 자원의 효율적 활용
범교과 중심형



학생 선택형





학생 선택 필수 이수형






학생 필수 이수형





자기 주도적 학습
중심형


주제별 편성형





학습별 편성형





범교과・자기 주도적
학습 중심형



3) 재량 활동의 편성・운영 유형(예시)

Ⅳ. 재량 활동의 평가
1. 재량 활동의 평가의 기본 방향
1) 다양한 재량 활동 평가
2) 과정에 대한 평가
3) 평가결과는 문장으로 기록
4) 학생평가 및 편성・운영에 대한 평가도 실시
2. 학생평가
1) 학생 평가의 기본 방향
(1) 전인적 평가
(2) 과정 평가
(3) 문장 기술적 평가
(4) 교수・학습 개선을 위한 평가
2) 학생 평가의 방법
(1) 활동 상황의 관찰 : 일화 기록, 체크리스트, 평정 척도
(2) 질문지를 활용한 조사 : 의식 및 태도 조사, 자기평가, 상호 평가
(3) 학생의 기록, 작품 : 활동의 기록, 개인기록, 보고서, 리포트, 작문, 일지
(4) 교사의 협의 의견 교환
3. 재량 활동 교육과정 편성
1) 재량 활동 교육과정 평가의 기본 방향
(1) 재량 활동 시간 배당의 적절성, 시간의 효율성, 시기의 융통성 등 고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량활동(교육과정)개정배경,기본이론, 재량활동(교육과정)목적,편성방향, 재량활동(교육과정)지도내용,사례, 재량활동(교육과정)운영방법,내실화과제
  • 재량활동(교육과정)의 개정배경과 기본이론, 재량활동(교육과정)의 목적과 편성방향, 재량활동(교육과정)의 지도내용, 재량활동(교육과정)의 사례, 재량활동(교육과정)의 운영방법, 재량활동(교육과정)의 내실화과제와 제언 분석Ⅰ. 개요Ⅱ. 재량활동(교육과정)의 개정배경Ⅲ. 재량활동(교육과정)의 기본이론1. 재량활동 교육과정의 성격2. 재량활동 교육과정의 의의3. 재량활동 교육과정의 필요성Ⅳ. 재량활동(교육과정)의 목적Ⅴ. 재량활동(교육

  • [재량활동교육과정]재량활동 필요성,인식, 재량활동 영역별목표,학습이론, 재량활동 편성,운영, 재량활동 프로그램모형,성과,시사점
  • 재량활동의 필요성, 재량활동의 인식, 재량활동의 영역별 목표, 재량활동의 학습이론, 재량활동의 편성, 재량활동의 운영, 재량활동의 프로그램모형, 재량활동의 성과, 향후 재량활동의 시사점 분석Ⅰ. 개요Ⅱ. 재량활동의 필요성Ⅲ. 재량활동의 인식1. 재량 활동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주체2. 재량 활동 수업 시간 운영3. 재량 활동 담당자4. 재량 활동 학습 집단 편성5. 학교 특색 교육(들꽃 학습)Ⅳ. 재량활동의 영역별 목표1. 인성교육 2. 창의성

  • 초등학교 재량활동 교육지침과 주안점, 초등학교 재량활동 학습이론과 학습내용, 초등학교 재량활동 실제와 창의성계발방법, 재량활동 공고화방안, 제언
  • 초등학교 재량활동의 의미와 성격, 초등학교 재량활동의 교육지침과 주안점, 초등학교 재량활동의 학습이론과 학습내용, 초등학교 재량활동의 실제와 창의성계발방법, 향후 재량활동의 공고화 방안과 제언 분석Ⅰ. 개요Ⅱ. 초등학교 재량활동의 의미Ⅲ. 초등학교 재량활동의 성격1. 교과․특별 활동과 상호 보완 관계에 있으면서도 나름대로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2. 아동의 개인차와 필요에 부응하며 아동에게 선택의 기회를 주는 교육 활동이다3.

  • 재량활동 지도의 이론과 실제
  • 재량활동 지도의 이론과 실제재량 활동 교육과정 개정재량 활동 개정 배경재량 활동의 의의재량 활동 편성 운영의 기본 방향재량 활동 편성 운영의 절차재량 활동 관련 변인재량 활동 편성 운영 시 고려 사항재량 활동 편성 운영 유형재량 활동 평가재량 활동 교육과정 개정재량 활동교과 재량 활동창의적재량 활동7차개정창의적 재량 활동 중점 운영창의적 재량 활동만운영학교 자율권 보다 강화재량 활동 개정 배경학교 나

  • 창의적 재량활동 분석 및 운영방안
  • 창의적 재량활동 분석 및 운영방안2007. 5. 16창의적 재량활동 분석 및 운영방안목차Ⅰ. 재량 활동의 이론적 배경 Ⅱ. 창의적 재량활동 목적 및 내용 Ⅲ. 재량활동의 문제점 Ⅳ. 재량활동 문제점의 개선방향 Ⅴ. 독서 교육 선택 배경 Ⅵ. 독서 교육 연간 지도 계획 Ⅶ. 재량활동과 교수․학습 과정안 창의적 재량활동 분석 및 운영방안Ⅰ. 재량 활동의 이론적 배경 1. 재량 활동 설정의 배경 창의적 재량활동 분석 및 운영방안Ⅰ. 재량 활동의 이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