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사회과 교육2 수업 시연,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존 사회과 교육의 제한점

2. 내가 선정한 성취기준

3. 교수·학습 과정안학 습

4. 참고자료

◈ 상품 제안서 ◈

본문내용
2. 내가 선정한 성취기준

성취기준>
4학년 사회 (6) 사회변화와 우리 생활
광고의 역할을 알고, 광고를 주의해서 받아들여야 함을 이해한다.


몇 주전, 광고의 부정적 영향에 관한 포트폴리오를 하면서 어느 한 블로거의 경험담을 읽게 되었는데 내용은 대충 이런 것이다.

<‘KT올레’ 광고의 한 장면 >
초등학교 4학년쯤 되는 아이들이 공을 차며 놀고 있었다. 제법 신나게 놀고 있는 그 아이들을 보고 있는데, 한 아이가 공을 멋지게 차더니 "올레~"하고 큰 소리로 외쳤다. 같이 있던 아이 중 하나가 그 아이에게 "올레? 그게 뭐냐?"고 묻자, 그 아이는 재밌는 표정을 지으며 "올레 몰라? 요즘 TV에 많이 나오는데"라고 대꾸했고, 질문을 했던 아이는 다시 "그게 뭐냐니깐?"이라고 물었다. 어느새 한 자리에 모여든 아이들에게 "올레"를 외친 아이는 "올레는 좋은 일이 있을 때 외 는 건데, 남자가 호수에 도끼를 빠트려서 산신령이 나타
나타나 금도끼를 주면 '와우'라고 외치고, 여자가 나타나 허벅지를 보여주면 '올레'라고 외치는 거야"라고 가르쳐줬다. 설명을 하는 아이는 생각만으로도 즐거운지 얼굴에 미소를 가득 머금은 채 'ㅋㅋ'대며 웃음을 터트렸다. 그러자, 옆에 있던 또 다른 아이 하나가 "이런 것도 있어"라며 "아빠랑 엄마가 아이 혼자 버스 태워 여름캠프 보낼 때는 '와우'라고 조금만 좋아하는데, 엄마가 아이하고 같이 가면 혼자 남은 아빠가 '올레'하며 좋아해"라고 말한다. 뭐가 그리 좋은지 연방 'ㅋㅋ' 웃음을 터트리며 신나게 말하고, "아빠가 '올레'하고 외친다"고 말할 때는 그 아이의 두팔이 만세를 부르기도 했다. 그 이야기를 듣던 아이들 모두가 웃음을 터트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정] 자기주도학습
  • 1. 자기주도적 학습의 기원이전까지 자기주도학습은 학습의 효과적인 측면에서 중시되었으며, 타인주도학습에 비해 학습자의 동기를 유발하고 자기능력 수준에 맞도록 학습진도를 조절할 수 있어 학업성취에 효과적이라는 관점에서 그 중요성이 인정되었다. 특히 학교교육을 받지 못하는 성인들이 자기 스스로 학업을 지속한다는 의미에서 평생교육의 한 방법으로써 자기주도학습이 중시되었다. 그러나 오늘날 21세기에 지식 정보사회에 들어오면서

  • [컴퓨터교육]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한 PBL(Problem-based learning) 지도안
  • 1. 문제 분석 및 문제 확인가. 문제 확인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한 PBL(Problem-based learning) 지도안을 작성하시오. (1) 5-6학년 학습 내용 중 1차시를 선정하고 지도안을 작성한다. (2) 보고서에는 PBL에 대한 이론적인 탐구내용을 포함하여야 한다.(3) 이론적 탐구에 제시된 PBL절차에 따라 지도안을 작성하여야 한다.(4) 지도안에는 실제상황의 문제, 문제 해결 절차, 교사의 역할, 학습자의 역할, 교재, 평가 방안 등을 상세하게 제시하여야 한다.(5)

  • [사회교육] 사회과교수 학습 수업지도안
  • 학교에서는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습득한 지식과 능력을 바탕으로 사회 현상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합리적 의사 결정 능력을 발휘하여 사회 공동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시민 의식을 기른다”고 명시되어 있으므로 수업지도안에서 논의되는 내용이 실제 교육 현장에서 적용될 수 있는 의미 있는 연구라고 생각하고 수업지도안을 준비하였다.Ⅱ. 연구 과정1. 환경문제와 사회과 교육의 통합연계성1) 환경문제환경문제는 우리 생활과 밀

  • 사회과 교육2 수업시연
  • 사회과 교육2 수업시연>1. 기존 사회교과의 문제점 및 선정이유2. 문제 해결 학습 모형 특징과 선택 이유3. 재구성의도4. 차시별 학습 목표5. 본시 교수- 학습 지도안6. 수업자료(활동지 및 활동예시)7. 참고자료1. 기존 사회교과의 문제점 및 선정이유나는 개정7차의중에서도

  • 내용 중심 언어교육법 과 청화식 교수 법수 업 지도안 WHOISSHE
  • 수업이기 때문에 범위를 확장시켜 제시하였다.* 문장 카드population movement* 손가락막대* 인물 카드* 여기서 사용되는 인물들은 실제로 외국에서 살다가 우리나라로 이주한 사람을 채택하여 수업목표와 게임간의 연관성을 높인다.* 칠판에 인물카드를 붙이는 공간은 말판처럼 붙여놓는다.Today, We will learn English match with society. What activities are we going to do today? Look!Activity 1 Listen and Repeat.Activity 2 Lets Know Content.Activity 3 Lets Play.▣ Activity 1 : Listen and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