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궁극적인 가치를 인정하면서 “자기 자신이나 개성보다 높거나 가치 있는 것은 없다”고 주장했다. 개성은 인간의 자기실현이라는 궁극적인 가치를 갖고 있기 때문에 고귀한 생활을 성취하는 것이 인간 개인의 목적이다. 사람은 신체적 • 지적 • 도덕적 그리고 정신적으로 완전한 성장을 향해 커가도록 모든 기회가 주어져 있다. 이상적인 것은 마음 • 이성 및 사고를 훈련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교양과목에 치중함으로써 충족될 수 있다. 따라
교양수준과 함께 사고력, 논리력을 측정하는 형태의 주관식 논술시험을 실시하거나 미국의 IVY리그 대학교들의 입시에서 중요한 평가요소라 할 수 있는 에세이(ESSAY)나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와 같이 학생의 다양한 측면을 평가할 수 있는 형태의 입시 제도로의 개선이 이루어져야 한다. 다양한 선발기준을 마련함과 동시에 다양한 선발기준에 따라 학생들이 교과목과 교육과정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각 학교에서는 이에 대한 자율권을 보장해야 한다. 뿐
대한 기회를 열어주어야 하겠다. 또한 젊어서 고생은 사서 고생한다는 말과 같이 내가 할 수 있는 한 이것 저것 여러 경험을 두루해보는 것이 내가 살아가는 데 있어서 소중한 추억이 되고 앞으로 삶을 살아가기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다.2) 30~40대자신의 일상 속에서 삶을 보다 밝고 건전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겠다. 직업을 가진 후에, 그 직업에 필요한 직능군을 찾아서 그것을 철저히 학습해나가도록 계획을 세워보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결혼
대한 일관적 가치관을 유지하기가 힘들어지고 있다.누구나 부모가 될 수는 있지만 누구나 좋은 부모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서는 준비과정이 필요한 것이다. 다양하고도 체계적인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들은 자녀를 대하는데 있어 자신의 행동방식의 이면을 파악하고, 자녀를 개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되며, 가족간 조화를 유지하기 위한 기술을 익히고, 자녀와의 관계를 개선시키며 그리고 무엇보다 자녀양육에
과정을 이해하는 것이다. 이것은 종종 “이해” (versehen)의 원리라고 지칭되는데 (Weber, 1949), 이에 따라서 의미와 의도성(intentionality)에 대한 이해가 인과적 설명들보다 훨씬 더 강조되고 있다. 결과적으로, 여기서 선호되는 주제(subject matter)는 개인이 그 안에서 마주치는 현상을 이해하고 당연시되는 실재로 정돈해 들이는 일상적 생활세계(lifeworld/lebenswelt)인 것이다. 해석적 전통들의 또 다른 공통점은 실재 구성의 “사회적” 차원에 대한 강조이다. 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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