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더와 섹슈얼리티(종교, 도덕성, 동성애, 매춘, 성산업)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14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1,42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여러번 자료 보충하고 수정하여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섹슈얼리티의 정의
2.생물학과 성적 행동
3.섹슈얼리티의 유형
4.성적 취향
Ⅲ.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최근 들어 인문사회과학에서 활발하게 진행되는 연구 분야로 성(性)과 관련된 학문을 들 수있다. 성(性)은 사회적으로 성(性)에 관련된 것들이 이슈가 되기도 하고, 현대사회의 개방적인 성풍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래서 여성차별문제를 비롯하여 동성애, 매춘에 대해서 조사한 것들을 발표하고자 한다.
→본론
1.섹슈얼리티의 정의
혼인 속에서 이루어지는 이성애와 일부일처 속에서 규정된 것이 아닌, 생물학적 성, 문화적 성 뿐만 아니라 성역할 사회화, 성적인 행위, 성적 욕망, 성과 관련된 생각과 의미들, 성에 관한 사회적 관행 등을 포괄하는 용어. 섹슈얼리티(sexuality)에 대한 개념은 급진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전통 사회에서는 섹슈얼리티를 생식의 과정으로 치부했으나, 현대에 들어와서는 생식과 분리됨. 생물학적인 성을 기반해서, 사회 심리적으로 학습된 행동과 그에 준하는 기대로 남녀별로 서로 다른 문화적 속성을 가지는 하나의 사회적인 성적 정체성(gender identity)를 의미하는 사회적 성(gender)와는 차이를 보임.
2.생물학과 성적 행동
섹슈얼리티에 대해 우리가 알고 있는 대부분의 내용들은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에 의해 밝혀진 결과물들이다. 과거에는 성에 대한 것이 금기의 영역에 해당되며, 지금도 성에 대해 논하는 것은 자유롭지 못하다. 그 이유 중 첫 번째는 성이 지극히 개인적이고 점잖지 못한 일로 여겨졌고 두 번째로는 기독교적인 견해를 들 수있다. 기독교에서는 자녀출산 외의 성적행동은 억제시키고 성적행동을 금욕,절제 시켰다.19세기에 넘어가서는 자녀출산 외의 성행위는 심각한 육체적 상해를 입힐 수 있고, 구강성교는 암을 유발한다는 등의 의료적 논리를 들어 성에 관한 것을 금기시켰다. 빅토리아 시기에는 여성은 성에 무관심하고 남성은 성관계에 관대하다는 주장을 폄으로써 남녀 성적행동에 대한 차등적인 이중기준을 만들었다.
자료평가
- 분량은 길고 좋으나 자신이 느낀점이 부족하다
- 160882***
(2018.12.13 22:14: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외부 과제물 사이트 등을 통해 구입한 과제물을 사용하는 것은 반드시 적발되어 0점 처리를 받게 되므로 합리적인 행동으로 보기 어렵다 그럼에도 이러한 현상이 존재하는 이유에 대하여 한 학기 동안 행동경제학 강의에서 배운 개념들을 자유롭게 활용하여 그 원인을 분석하고 분석한 원인을 바탕으로 이러한 현상을 줄일 수 있는 해결 방안을 제시해보라
-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 인간의 생애주기별 욕구에 따른 발달이론과 사회적 문제(위험 포함)에 대한 사회복지대책을 논하고, 현 정부의 생애주기별 사회복지정책에 대해 구체적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맞벌이가정현재 맞벌이 가족을 위하여 어떠한 정책이 필요한지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시오. 기존 정책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정책 제시하시오.을 위한 복지대책 분석
- 가족생활교육_가족생활 교육에서의 집단의 유형을 설명하고, 이 중 2가지 집단을 선택하여 집단별 프로그램 사례를 2가지 이상 조사하여 이들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여 평가하시오
- 임파워먼트의 특징을 기술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에서 경력단절 여성에게 적용할 수 있는 대안을 도출하시오
- 노인교육학의 범위를 광범위하게 볼 때 노인을 위한 교육, 노인에 관한 교육, 노인의 의한 교육으로 구분합니다 이 세 가지 교육 중에서 노인에 관한 교육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의 개념과 가족주기 단계에 따른 발달과업을 설명하고, 자신의 현재 가족생활주기 단계와 앞으로 가족의 변화에 따른 발달과업 등을 예측하여 서술하시오
- 민족중심주의와 문화적 상대주의를 비교 설명하시오
- 가족의 기능을 대내적인 기능과 대외적인 기능으로 나누어 설명하고, 코로나 19 사태와 관련하여 중요시되는 가족기능과 강화방안에 대한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피력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