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개론] 나의 포트폴리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평생 학습인

인간은 요람에서 태어나 무덤까지의 긴 여정 속에서 끊임없이 학습을 하게 된다. 이것은 학교 교육이라는 표준화되고 보편적인 수준에서의 학습 과정을 거치는 것 뿐만이 아니다. 학교 교육이란 단순히 사람의 전생애를 통틀어 학습을 하기위해 거치는 하나의 관문과도 같은 것이다. 이와 더불어 인간의 삶 속에서 성장 과정을 통해 개인적 요구와 환경에 따라 그에 따른 학습이 자연스럽게 이루어 진다. 이러한 학습에는 인격의 균형 잡힌 발전을 추구하기 위한 지적, 정신적, 육체적 성장을 돕는 종합적이고 전인적으로 삶과 지식이 융합된 상호 연계적인 학습을 포함한다.

평생 학습을 위한 중심에는 “나” 자신이 있다. 나라는 존재는 여러 가지 욕구를 지닌 존재이다. 삶을 살아가면서 가지는 욕구에는, 살고자 하는 욕구로 의식주, 경제적 풍요, 건강 등이 있고, 사랑하고자 하는 욕구로 자신 뿐만 아니라 가족, 타인과의 인간 관계를 맺고 소속감을 가지며, 사랑하고 사랑 받으려는 욕구, 배우고자 하는 욕구로 좀 더 발전하고 성장하려는 지적, 정신적인 측면의 욕구, 그리고 자아 실현을 위해 나 자신이 의미, 목적, 개인적인 가치를 추구하기 위해 노력하는 열정을 추구하는 욕구로 나누어 볼 수 있겠다. 이렇게 네 가지 욕구에 대한 정의를 통해 내 삶의 목표와 방향, 가치를 설정하고, 그것에 따라 내가 가진 욕구를 체계화시켜 삶을 풍요롭게 가꾸어 나가도록 해야 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