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버선이 우는 소리를 낸다.
T : “잉잉잉~ 내 짝꿍좀 찾아주세요”
누가 울고 있나봐요~
너는 누군데 왜 울고있니?
“나는 버선이라고해~ 난 예전에 사용되던 물건이란다. 그런데 오늘날
나처럼 발을 따뜻하게 감사주는 친구를 찾고 있는데, 도무지 누군지
모르겠어.”
아~ 그런거라면 걱정하지 말으렴.
여기에 있는 온유반 친구들이 찾아줄테니깐! 그렇죠 온유반?
C : 네~
T : 그럼 우리 버선에게 큰 소리로 말해줄까요?
버선을 대신해서 지금 우리 발을 따뜻하게 감사주는 건 무엇이죠?
하나~ 둘~ 셋!
C : 양말이요!!
T : 버선아~ 잘 들었니? 우리 온유반 친구들이 그러는데, 예전에 니가 한
일을 지금 똑같이 하고 있는게 바로 양말이래. 어서 양말을 찾아가렴
“ 온유반 친구들 너무 고마워~ 그럼 나는 양말을 찾아서 가볼게~”
와~ 우리 온유반 친구들이 버선의 짝꿍을 찾아주었네요.
그런데 버선처럼 혹시 아직도 옛날 물건과 지금 물건이 짝꿍을 하지못
한 물건이 있을지 모르니 우리가 알려줄까요?
C : 네~ 좋아요!!
교육계획안1. 개념망2. 활동망만 5세반활 동 망∙주제∶생활 도구∙목표∶-주변의 도구에 관심을 갖는다.-간단한 도구의 사용법을 알고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도구의 특징과 기능을 안다.-도구를 움직이는 다양한 원리를 안다. -쌓기∙나도 건축가(연계)-역할∙내가 만든 카탈로그(연계)∙미용실 놀이-조형∙오아시스 판화∙바람개비 만들기(연계)-언어∙내가 만든 카탈로그(연계)-수・조작∙도구
기계가 되고 있다. 그리하여 아이들은 도구적 이성만을 비대화시키는 결과를 낳게 되었으며 따뜻한 감성이 없는 영성이 없는 몸과 마음과 몸이 병든 아이들로 자라고 있다. 그러므로 생태유아교육은 이성과 감성, 정신과 육체, 지능과 감각을 동시에 강조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 즉, 지, 덕, 체를 고루 갖춘 전인적 인간, 머리, 가슴, 손이 조화된 인간을 기르는 것이 바람직한 교육이다. 나아가 생태 유아교육은 몸과 마음과 영혼이 함께 돌보는 방
교육기관 교실에서 사육하거나, 아동들이 집에서 기르던 이러한 동물을 며칠간 아동교육기관에 데리고 와 관찰하게 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아동교육기관의 실내에서 동물을 사육하고자 하거나 아동들의 집에서 기르던 동물을 며칠 동안 기르고자 할 때에는 동물을 데려오기 전에 먼저 동물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는 아동이 있는지를 제일 먼저 조사해 보아야 한다. 만약 한 명이라도 있다면 동물을 기르는 것은 피해야 한다. 그리고 기르고자 또는
교육계획안 작성 및 주의사항1) 보육계획안 작성어린이집 등의 보육 시설에서는 전문 보육사가 영유아들의 보호와 교육을 담당하게 된다. 이때 보육 시설을 운영하는 데 드는 비용, 자원봉사자 지원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설 운영 방침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작성하는 것이 보육운영계획서이다.보육실습생이 가장 먼저 당면하는 가장 큰 문제는 보육계획안의 작성이다. 보육계획안을 잘 작성하기 위해서는 지금까지 학교에서 이론적으로 배
지금보다더 예쁘게 꾸며보자. 그리고 그 길에 찾아가서 이름표를 직접 붙여보도록 하자. 7. 오늘 활동을 회상해본다. T: 오늘은 우리가 여러 가지 길의 이름도 알아보고 또 직접 길의 이름을 지어주기도 했었어. 오늘 우리가 했던 활동 중에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이 있니? 어떤 활동이 재미있었을까? 그리고 어떤 점이 아쉬웠었니?활동시유의점유아들이 다수결로 길 이름을 정하는 상황에서 자신의 의견이 무시되었다고 생각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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