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에 대한 유아 교육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1 / 2019.12.24
- 4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생활주제명
2. 생활주제 선정의 이유
3. ‘길’ 생활 주제에 대한 주제망
4. ‘길’ 생활 주제에 관한 주요개념
5. 관련활동 계획안
6. 교수학습자료
7. 일일 계획안
8. 단위활동 계획안
- 본문내용
-
1. 생활주제명
- 길
2. 생활주제 선정의 이유
‘길’은 유아의 생활과 밀접하게 닿아있음에도 불구하고, ‘길’ 자체에만 초점을 맞추어 진행되는 수업은 흔하지 않다. 유치원이나 어린이집과 같은 유아교육 현장에서 ‘길’은 주로 ‘교통기관’이나 ‘우리 동네’라는 주제 안에 포함되어 다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길’은 다양한 것들을 포괄할 수 있는 폭넓은 개념이기 때문에 하나의 생활주제로서 충분한 교육적 가치를 담고 있다. 즉, '길' 자체만으로도 여러 가지 개념을 다루기에 부족함이 없다는 말이다. 또한 '길'은 유아의 삶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이 주제를 통하여 유아의 경험에 근거한 교육이 가능하다. 이렇게 유아의 경험에 기초한 교육은 유아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고 이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교육을 이룰 수 있다.
이전에는 아무런 의미 없이 지나치던 ‘길’이지만 '길'을 생활주제로 다룸으로써 유아는 우리 주변에 있는 ‘길’을 보다 주의 깊게 관찰하고 그 곳에서 새로운 의미를 찾아나가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이는 유아의 통합적 발달을 이룰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유아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에 기여할 수 있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